보이즈 주학년 프로필


주학년 가수
출생 : 1999년 3월 9일, 제주특별자치도
신체 : 키 175cm, 몸무게 58kg, 혈액형 B형
종교 : 천주교(세례명: 시몬)
가족 : 어머니, 누나, 여동생
그룹 : 더보이즈
소속사 : 크래커엔터테인먼트
학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


주학년 학력

대정초등학교 (졸업)

대정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졸업)



2017년 12월 6일 데뷔한 보이그룹 더보이즈의 멤버로, 동년 4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여하였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본방 녹화 3일 전 101번째로 합류한 연습생. 뛰어난 비주얼로 계속 11위권을 유지 중인 연습생이었으나, 아쉽게도 최종회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었다.


방송을 본 팬들이라면 알겠지만 주학년은 이 프로그램에서 어마어마한 악편과 통편집을 지속적으로 당했기 때문에 사실상 떡밥이 많지 않다(...). 그렇지만 해당 문서로 가면 프듀 당시의 프로필, 마보이, 머랭이나 히든박스를 비롯한 비하인드 영상들과, 각 회차의 나노분량 떡밥정리, 악편과 논란 정리, 그리고 종방 후 프로듀스 콘서트에서의 주학년의 끼를 볼 수 있다.


팬한테 잘 하는 모습으로 매우 호평받고 있다! 상암에서의 '자영업자' 별명과도 같은 맥락인데, 일단 팬한테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모습이 매우 적극적으로 드러나며 초특급 팬서비스 및 어필에 능숙하다. 연습생들이 실질적으로 처음 공개된 날인 상암에서도 만약 본인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명찰을 들고 돌아다니면서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어필을 하지 않았더라면 당시의 수많은 대포짤과 움짤 등도 적었을 확률이 높고, 현재의 순위를 얻지 힘들었을 수도 있던 상황이며, 아이돌을 할 자세가 돼 있다고 볼 수 있다. 괜히 '아이돌 n회차'가 아니다.

이는 주학년/프로듀스 101 시즌2 콘서트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2017년 5월 29일 즈음, 3차 경연 후 하교길에 솔선수범하여 지하철 광고 인증샷을 찍었다! 


중요한 점은 주학년이 직접 포스트잇을 붙여 놨는데, 아무데서나 파는 포스트잇이 아니라 무려 본인이 직접 돼지 이미지를 찾아 인쇄해서 붙인 것이 포인트. 구글에 '돼지'라고 치면 검색결과에 나온다


이 일화 및 평소 행동들로 미뤄보아 팬들이 어떤 걸 좋아하는지 감동 포인트를 본능적으로 아는 느낌. 다만 현재 저 포스트잇은 누군가가 떼어갔다고 한다..


그 밖에도 감사 인사 쓰는 영상이 (아마도 스태프로 추정되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왔고, 월드타워 목격담도 떴으며 무엇보다 뜨지 않을 거라 예상했던 3차 경연 프리뷰들이 하나 둘씩 올라오기 시작했다. 방송에서 비춰지는 게 없으니 본인 스스로 행동하는 게 영향이 더 크다. 여러모로 5월 29일은 주학년 팬들이 한 푸는 날로 박제되었다 해도 과장이 없는 날이었으며, 실제로 주학년이 포스트잇으로 인증하기 시작하자 다른 연습생들도 따라서 하기 시작하며 팬들과의 훈훈한 교류를 하였다. 


더보이즈 주학년 사진 모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