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구하라 프로필


구하라 가수, 탤런트
출생 : 1991년 1월 13일, 광주
신체 : 키 163cm, 몸무게 43kg, 혈액형 B형
종교 : 무종교
가족 : 부모님, 오빠 구호인, 여동생
그룹 : 카라
소속사 : 콘텐츠와이
학력 :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데뷔 : 2008년 카라 EP 앨범 '카라 1st'
경력 : 2018.7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홍보대사  외 3건


구하라 학력

운천초등학교

전남중학교

전주예술고등학교 (전학) → 동명여자정보산업고등학교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구하라 사이트

구하라 공식사이트 : http://www.contenty.co.kr/portfolio-items/%EA%B5%AC%ED%95%98%EB%9D%BC/

구하라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oohara__/

구하라 트위터 : https://twitter.com/_sweethara

구하라 웨이보 : http://www.weibo.com/u/5509625679



1991년 1월 13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광주출신으로 운천초등학교, 전남중학교를 다닐 적에 2년 동안 육상부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다. 공민지, 승리와는 같은 댄스학원에 다녔다.  중학생 시절 광주 KBS를 통해 그녀를 찍은 미니 다큐멘터리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꿈"이 방송되기도 했고 전남중학교 졸업 후 전주예고에 입학했지만 연예인 데뷔를 위해 상경했다.  전남예술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연예계 활동의 편의를 위해 전학한 동명여자정보산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부에 진학하였다. 학창시절 인터넷 의류 쇼핑몰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의류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을 했었던 경력이 있다. 카라 데뷔 전후 쇼핑몰 피팅 사진들이 공개되어 유명해지기도 했다. 2007년에 JYP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한 오디션에 참가해 결선까지 진출했으나, 최종 관문에서 탈락하였고, 이후 DSP 미디어의 오디션을 통해 카라의 구성원으로서, 2008년 7월 24일에 Mnet 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하였다.


남자친구와의 공방

이별을 요구한 남자친구 최종범 씨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었다. 경찰에 따르면, 2018년 9월 13일 오전 0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남자친구 A씨가 구씨에게 폭행당했다는 112신고가 접수되었다고 한다. 구하라는 쌍방폭행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구하라의 이전 남자친구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쌍방폭행임을 부인하였고, 상처를 공개하였다. 오른쪽 이마에서 눈으로 내려오는 상처 자국은 4cm, 오른쪽 눈썹 아래 아래 상처는 5cm가 넘어 보였고, 코 옆 뺨에도 3cm 이상의 상처가 있었다. 그러면서 쌍방폭행설에 대해서는 "성격 차이로 헤어지자고 제가 먼저 말했다. 하지만 쌍방 폭행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가택침입설에 대해서는 "구하라의 집에 가택침입했다고? 그 집 비밀번호가 우리 두사람이 만난 날을 조합한 것이었다. 공간을 함께 쓰고 있었다"고 답했다. 이전 남자친구는 서울 강남의 헤어샵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이에 구하라는 디스패치를 통해 "남자 친구가 집안의 물건을 던지고 폭행했다"며 팔과 다리에 멍이 든 사진과 진단서 등을 공개했고, 이에 대해 이전 남자친구는 "거짓이 담겨있는 내용"이라며 "더 이상 화해는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따라 경찰서에 출두해 모든 진실을 밝히겠다"고 하였다.


이후 구하라 측에서 9월 27일 최 씨를 강요·협박·성폭력처벌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하면서, 최 씨의 '리벤지 포르노' 사건으로 분쟁이 비화되었다. 최 씨에게는 9월 13일 구씨와 쌍방폭행을 한 뒤, 구하라에게 과거 함께 찍었던 사적인 영상을 전송 · 협박한 혐의가 있다. 이로 인해 경찰은 10월 2일 최 씨의 자택과 자동차 · 직장 등을 압수수색하였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를 디지털포렌식으로 복구해 증거를 확보하였다. 그리고 10월 22일 구하라의 전 남자친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구하라는 2018년 11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힘들고 아파”라고 힘든 심경을 밝혔다. 또한 ‘크라잉 룸’이라고 적힌 방문 사진을 함께 게재하며 현재 마음을 드러내기도. 

구하라는 최종범과 공방을 시작한 후 지난달 20일 처음으로 거울 앞 셀카를 통해 비교적 건강하고 안정돼 보이는 근황을 공개한 바 있다.



구하라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2008

MBC

그분이 오신다》

다솜

특별출연 (With.박규리,니콜,강지영)

2009

MBC

히어로》

본인

특별출연 (With.카라)

2011

TV 도쿄

카라의 이중생활》

하라

 

tvN

SBS

시티헌터》

최다혜

 

2014

드라마큐브

시크릿 러브》

이현정

옴니버스식 로맨틱 드라마

Episode 2:"13번째 버킷리스트"

SBS

괜찮아, 사랑이야》

장재열의 열혈 팬

특별출연

2017

네이버TV

《발자국 소리》

윤재

웹드라마


구하라 어린시절, 사진, 화보, 한복사진












구하라 인스타그램 사진 모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