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이미주 프로필

이미주 가수
출생 : 1994년 9월 23일, 충청북도 옥천군
신체 : 키 165cm,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40mm
가족 : 부모님, 언니 이영주
학력 : 옥천상업고등학교 졸업
종교 : 무종교
그룹 : 러블리즈
포지션 : 서브보컬, 메인댄서
소속사 : 울림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4년 러블리즈 정규 앨범 'Girls’ Invasion'


러블리즈 이미주 트위터 : http://www.twitter.com/miiiiii_jooooo


러블리즈 이미주 학력

옥천여자중학교

옥천상업고등학교 인터넷상거래과



러블리즈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서지수와 비주얼 투톱으로 꼽힌다.


얼굴과 춤 만큼이나 성량이 좋아서 시원시원한 음색이 특징. 다만 보컬보다는 춤과 비주얼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가창력은 평균 정도이다. 사실 이미주는 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나은 멤버이다. 


다만 발음 면에서 약간 부정확하다는 평가도 받는다. <안녕~> 활동 때 유난히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라이브 할 때 ㅎ발음이 자주 들린다는 것이 그 이후 활동을 하면서 발음을 고치고, 실력이 성장하는 게 눈에 띄고 있다. 이는 R U Ready?의 'The'라는 유닛 곡과, '숨바꼭질'이라는 곡을 들어보면 알 수 있다. 서브보컬인데도 성량이 좋아서 리드보컬과 메인보컬 못지 않게 라이브가 매우 안정적이다.


서지수(러블리즈)와 음색이 어울리는 부분이 있는지, 겹치는 파트가 많다. <Destiny>를 시작으로, <책갈피>, <WoW!>, <Cameo>, <Emotion>, <지금, 우리> 등등.


메인댄서답게 춤을 부드러우면서도 굉장히 절도있고 파워풀하게 춘다. 2015년 3월 18일 주간 아이돌에서 선보인 소녀시대의 'The Boys'나 인피니트의 '다시 돌아와'를 보면 특유의 파워댄스를 감상할 수 있다. 사실 팬들 사이에선 '미주=파워댄스'로 통하고 있는데 어느정도냐하면 청순함과 러블리함을 내세운 러블리즈의 안무도 파워댄스로 만들 정도.


데뷔 전에 다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찍은 힙합 댄스 영상도 있었는데 현재는 볼 수 없는 상태다. 뮤직뱅크 스타더스트에 나온 바로는 재즈댄스를 배웠다고 한다.


2016년 이후로 개별 활동이 늘면서 단독으로 춤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도 얻고 있는데 그럴 때마다 러블리즈 활동 때는 못 보여줬던 섹시 댄스도 마음껏 보여줬다.대표적인 예가 인기가요 스페셜 무대라던가 힛 더 스테이지.9월 24일 불후의 명곡에서도 짧게 보여주기도 했다. 싱데렐라에 나왔을 때는 그야말로 미쳐 날뛰는 수준으로 보여주면서 MC들의 격한 리액션을 자아내기도 한다.


'아찔한 사돈연습' 이미주가 가상 남편 권혁수와의 첫 만남 한계가 보이지 않는 에너지를 과시하며 매력을 뽐냈다. 


10월 5일 첫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아찔한 사돈연습'에서는 이미주가 가상 남편인 권혁수와 처음 만나 놀이공원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미주는 먼저 놀이공원에 도착해 놀이기구에 탑승한 채 가상 남편을 기다렸다. 그를 향해 다가가는 가상 남편은 권혁수. "연예인 중 사위를 꼽으라면 헨리가 좋다"라고 이야기했던 이미주의 어머니는 권혁수가 등장하자 "슬픈 예감은 틀리지를 않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미주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뭔가 보자마자 웃음이 나왔다. 결혼 생활이 재밌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호감을 표했다.



러블리즈 미주 사진





러블리즈 미주 움짤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퍼 마이크로닷 프로필  (0) 2018.11.23
가수 구하라 프로필  (0) 2018.11.12
소녀시대 서현 프로필  (0) 2018.04.03
가수 겸 영화배우 소희 프로필(원더걸스)  (0) 2018.03.17
가수 로이 킴(Roy Kim) 프로필  (0) 2018.03.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