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배우선수 이다영 프로필


이다영 배구선수
출생 : 1996년 10월 15일, 전라북도 익산시
신체 : 키 179cm, 몸무게 64kg
소속팀 :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세터
가족 : 쌍둥이 이재영
학력 : 선명여자고등학교  외 1건
배구 입문 : 초등학교 3학년
프로 입단 : 2014-15 V리그 1라운드 2순위 (현대건설)
데뷔 : 2014년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입단
수상 : 2019 도드람 2018-2019 V리그 시상식 여자부 베스트7  외 4건
경력 : 2019 여자 배구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외 6건


이다영 학력

전주중산초등학교

전주근영중학교(전학) → 경해여자중학교

선명여자고등학교


이다영 사이트

이다영 공식사이트 : http://hillstate.hdec.kr/team_player_view.asp?idx=15

이다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avely___j/



진주 선명여자고등학교의 에이스이자 대한민국 청소년 대표팀의 No.1 세터였으며 2014-15 시즌부터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에서 뛰고 있다. 언니인 이재영과 함께 쌍둥이 자매 선수로 유명하다.


전주 근영여자중학교 시절부터 유망주로 손꼽혔으며 진주 선명여자고등학교로 진학 후에는 그야말로 여고배구를 씹어먹을 정도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았다. 사실 큰 주목을 받을만 한 것이, 실력도 실력이지만 이재영·이다영의 어머니가 1988 서울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의 세터였던 김경희씨이기 때문.


세터 기근으로 고생을 하는 한국 여자배구계에 단비와 같은 존재. 2000년대 이후 고교생으로 발탁된 선수 중, 특히 세터 포지션의 선수 중 유일하게 대표팀에 정착했다. 2010년대 여고배구계를 주름잡은 선명여고의 세터로서 탈고교급의 실력을 가져 프로에 와서도 즉시 전력감으로 손꼽히고 있다. 고교생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높은 선수. 179cm의 장신세터임에도 기본적인 세팅 능력이 좋으며, 선수들을 활용하는 능력도 괜찮다. 또한 신장이 좋고 팔이 길기 때문에 세터 중에서는 블로킹 능력도 월등히 좋다. 다만, 세터라는 포지션상 오랜 경험이 필요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성장할 여지가 있다.


쌍둥이 언니 이재영과 함께 2014-2015 신인 드래프트에서 누가 전체 1번을 하느냐를 다퉜다. 사실 2014년 졸업 시즌 전에는 이다영이 전체 1번 지명을 받을 거라 예상했지만, 부상에서 회복한 언니 이재영이 졸업 시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전체 1번 후보로 급부상, 결국 2014-2015 신인 드래프트에서 언니 이재영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지명됐고, 이다영은 세터 백업자원이 부족한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에 전체 2순위로 지명됐다. 염혜선만으로 악전고투 중인 현대건설로서는 적절한 지명인 셈.


재영·다영 자매는 역시 일란성 쌍둥이인지라 똑닮았다. 게다가, 동생 이다영이 숏컷, 언니 이재영도 숏컷을 했다. 다행히 이재영은 현재 치아 교정 중이기 때문에 웃을 때 교정기가 보이는 사람이 이재영이다. 흥국생명과 경기할 때면 가끔 이재영과 서로 뽀뽀를 하기도 한다. 현재는 이다영은 머리를 기르고 있으며, 결정적으로 이다영이 쌍꺼풀 수술을 해 이제는 딱 봐도 누가 이재영인지 누가 이다영인지 구분이 가는 수준.


여담으로 식구 모두가 체육인인 가정이다. 어머니는 앞서 언급했던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세터로 활약했던 김경희 씨이고, 아버지는 육상 필드 종목에서 국가대표 생활했고 現 익산시청 육상 감독인 이주형이다. 재영·다영 자매 위의 언니는 現 호원대학교 펜싱선수 이연선, 아래의 남동생은 배구선수로 활동 중이다.


배구선수 이다영 사진







배구선수 이다영 움짤


배구선수 이다영 인스타그램 사진




















배구선수 이다영 인스타그램 동영상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