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기상캐스터 오수진 프로필


오수진 기상캐스터
출생 : 1986년 5월 29일, 인천
신체 : 키 170cm, 몸무게 ???, 혈액형 B형
종교 : 천주교 (세례명 : 아가사)
배우자 : 장운봉
소속 : KBS
학력 :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 중어중문학 학사 졸업


오수진 기상캐스터 경력

YTN 보도국 과학기상팀 기상캐스터

KBS 기상캐스터 - KBS 5시 뉴스, KBS 뉴스광장 (2012년 ~ )


오수진 기상캐스터 사이트

오수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pureagatha

오수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thooooo_weather/

오수진 트위터 : https://twitter.com/othooooo

오수진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user/stephanieoh5



대한민국의 기상 캐스터이다. YTN을 거쳐 2012년 KBS 공채 기상 캐스터로 입사해, KBS 5시 뉴스, KBS 뉴스광장을 맡았다.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중어중문학과 학사다. 방송으로는 2010년 YTN 스마트폰 따라잡기, 2011년 YTN 사이언스 보물섬, 2012년 KBS 5시 뉴스, KBS 뉴스광장, 2014년 KBS 쿨 FM 2시 등을 맡은 바 있다. 2012년 제4회 기후변화주간 녹색생활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체격이 큰 편이라서 다른 기상 캐스터들이 입으면 아담하고 예쁜 옷이 본인이 입으면 굉장히 타이트해진다고 한다. 기사도 났다.


2012년 8월 9일 트위터에 본인의 비키니 사진을 올렸는데, 이 비키니 사진은 중앙일보, new1, 시사위크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오장군" 이라는 별명이 이로 인해 붙은 것으로 추정.


같은 인천광역시 출신인 아나운서 정인영과 친분이 깊은 편이다. 래퍼 스윙스와는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 동기이기도 하다. 2016년에는 송중기와 이런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2018년 10월 27일, 3살 연상의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렸다.

오수진은 남편에 대해 "드디어 등대 같은 사람을 만났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몸이 안 좋아 그야말로 고비를 넘길 때에도, 흔들림 없이 제 옆을 지켜주고, 오히려 아픈 딸 때문에 하루에도 천국과 지옥을 오르내렸을 우리 아빠에게 큰 의지가 되어준 남자친구"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오수진은 "그리고 큰 일을 겪는 동안 누구보다 아파하고 기다려준 남자친구의 어머니, 아버님 그리고 언니와 함께 더 큰 가족이 되려고 한다"고 가족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끝으로 오수진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쓰러지지 않도록 새로 지은 집의 주춧돌을 올리는 날, 다가오는 27일에 새롭게 시작하는 부부, 우리 가족에게 큰 힘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오수진의 예비 신랑은 3살 연상의 일반인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2018년 10월 27일 서울의 한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2019년 6월 28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소통대사로 위촉되기도 하였다.


오수진 기상캐스터 사진



































오수진 기상캐스터 움짤


오수진 기상캐스터 유투브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