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기상캐스터 강아랑 프로필


강아랑 기상캐스터
출생 : 1991년 10월 13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종교 : 개신교
소속 : KBS
학력 : 중앙대학교 공간연출학과 졸업


강아랑 학력

초읍초등학교

초읍중학교

성모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부 공연영상미술전공 (2010학번)


강아랑 경력

대한민국 기상청(2013년)

현대중공업 사내 기자 및 아나운서(2014년)

KBS강릉 아나운서(2015년)

KBS 기상캐스터(2015년~)



강아랑 사이트

강아랑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x_love/

강아랑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395km


중앙대/미스춘향/아나운서 출신의 KBS 기상캐스터. KBS 메인 뉴스인 9시뉴스에서 활약 중이다.


2013년 기상청 근무를 시작으로 KBS의 지역방송국인 강릉 KBS 아나운서(KBS 뉴스 7 앵커, classic FM DJ)를 거쳐 2015년 7월에 KBS 본사 공채에 합격한 보기 드문 케이스. 


앵커를 하기에 적합한 무거운 목소리와 함께 중저음의 발성톤을 가지고 있어서, 보통의 기상캐스터의 경우처럼 방방뜨는 솔톤의 보이스는 아니지만, 9시 뉴스 전임캐스터와 비교해 보아도 전달력이 월등히 좋고 강아랑이 작성한 기사의 정보성도 강해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다.


실제 목소리와 뉴스 목소리가 달라서 각각의 방송에서 모두 다른 모습을 볼 수도 있다.


다수의 인터뷰 기사를 인용하면 1991년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으며, 6살 때인 1996년부터 아역 모델로 활동하는 등 부산에선 꽤 유명했다고 한다. 이후 부산 초읍초-초읍중-성모여고를 거쳐 2010년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공간연출전공에 진학했다. 중학교때는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고, 고등학교에서도 줄곧 전교 20등 안에 들며 성적이 좋았지만 영화미술에 매력을 느껴 예술계를 선택해 전통깊은 중앙대 연극영화학과 공간연출 전공에 진학했다. 미작 감각을 발휘해 다수의 독립 영화, 연극무대에서 미술감독을 했다. 문득 무대 뒤에서 묵묵히 스탭으로 일하다 보니 무대위에서 환호 받고 박수 받는 출연자들에 대한 동경심이 생겼다고 한다. 그 이후 많은 사람 앞에서 말하거나 설명하는 일에 자신을 느껴왔던 이유로 꿈이 아나운서로 바뀌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다르게 기상캐스터 신분으로 상당한 급여를 받는 것으로 추정된다.


2014 제84회 전국춘향선발대회 미스춘향 미로 얼굴을 알렸고, 춘향 선발 이전 2013-2014년에 대한민국 기상청 날씨 ON 기상캐스터로 근무했다.  이후 KBS강릉방송국 아나운서를 거쳐 KBS 기상캐스터가 되었다.


강아랑 사진

















강아랑 움짤




강아랑 인스타그램 사진












강아랑 인스타그램 움짤


강아랑 인스타그램 동영상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