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김하영 프로필


이름 : 김하영
출생 : 1979년 7월 23일,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66cm, 몸무게 ???, 혈액형 A형
학력 :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취미 : 낚시
직업 : 배우
종교 : 불교
데뷔 : 2004년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김하영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학사


김하영 사이트

김하영 블로그 : https://blog.naver.com/haraeng2144

김하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kimhayoung/

김하영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U_CnPda6lHlegfdI5vpWDg



대한민국 출신의 배우. 대학 연극영화과 출신의 부모님이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김하영의 재능과 끼를 알아보고 6세 무렵부터 MBC 어린이프로그램 <뽀뽀뽀>에 출연하도록 도왔다. 아버지는 김하영이 계원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하기를 원해 원서까지 구해다 줬다.


학창 시절에 잡지 모델로 길거리 캐스팅되어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탤런트 공채에 도전했다가 잇달아 낙방한 후 MBC 17기 성우 공채에서 2차까지 붙는 등 성우 시험을 준비하고 있을 때 방송사 측으로부터 재연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느냐는 제의를 받았고, 김하영은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 주위에서는 이미지가 굳어질 수 있다고 걱정했지만 그때는 그런 게 귀에 하나도 안 들어왔다. '서프라이즈' 팬이었고 연기도 하고 싶었다"며 "사실 처음에는 성우처럼 연기해서 지적도 당했다. 이후 다신 못 할 것 같다는 생각도 했지만 계속 하다 보니까 모두 가족이 됐다"고 말했다.


그에 따라 2004년부터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재연 전담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서프라이즈 활동이 많다 보니 인스타그램 프로필이 아예 '서프라이즈 여자 걔'(...) 처녀귀신 역할을 맡는 경우와 조선 시대 여성을 맡는 경우가 많아, 재연 배우로 활동하는 지난 10년 동안 머리를 짧게 할 수 없었고, 또한 염색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사랑과 전쟁 시즌 2에도 몇번 출연했으며, 종편 채널의 재연 드라마에도 간간이 얼굴을 보이고 있다.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제외하고 FTV의 프로그램들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다. 2019년 8월부터 FTV 핫라인 네트워크에 기존 MC였던 염유나 아나운서 외 MC로 새롭게 합류하였다. 그리고 염유나 아나운서와 함께 후아유란 프로그램도 같이해오고 있다. 8월 17일부터 동채널에서 방영중인 시트콤 뻥꽝[6]에 고정출연한다. 9월 말 방영예정인 4부작 낚시드라마 조미료에 출연한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23회에 김구라와 장영란 방송 게스트로 출연한다.


2019년 10월 6일부터 개그콘서트 새 코너 '노래따라 삼천리'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다.


유민상, 김하영과 열애설-결혼설의 전말…“개콘 같이 나왔다가…”


열애설이 불거졌던 배우 김하영(사진 왼쪽)과 개그맨 유민상(〃 오른쪽)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이하 실검)에 함께 올라와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14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배우 최수종, 개그맨 이용진이 출연했다. 스페셜 DJ로는 개그 유민상이 함께했다.


이날 DJ 김태균은 “지난주 ‘컬투쇼’ 김하영이 출연하고 나서 유민상과의 열애설과 결혼설로 연예계가 들썩였다”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유민상과 김하영은 열애설에 휩싸이며 포털사이트 실검 상위권을 장악한 바 있다.



이에 유민상은 “죄송하다”며 “원래 ‘개그콘서트’에서도 언급을 했었는데 ‘컬투쇼’에 김하영이 나온 후 더 화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 ‘개그콘서트’에서 이 기회를 놓칠 수 없다고 해서 다시 한 번 김하영씨를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상대방의 입장 표명 없이 진행해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태균은 “개인적으로 (열애설 관련) 전화를 많이 받았냐”고 물었다. 유민상은 “내가 여러 번 열애설이 있었고, 실검 1위가 됐는데 이번에는 놀라울 정도로 그 누구도 내게 연락하지 않았다”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열애설에 휩싸였지만, 지인으로부터 단 한 통의 연락도 못 받은 유민상은 “엄마에게는 연락이 왔다. ‘서프라이즈’ 팬인데 (김하영) 사인 좀 받아달라고 하시더라. 엄마도 안 믿는 것”이라고 일화를 전했다.


유민상은 “사람들이 모두 믿지 않더라. 진짜 결혼한다고 해도 안 믿을 것 같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유민상은 “김하영에게 폐가 될까 봐 죄송할 따름”이라고 다시 한 번 고개 숙였다.


김하영 사진











김하영 인스타그램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