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성훈 프로필(전 수영선수)


성훈 (Sung Hoon) 탤런트
출생 : 1983년 2월 14일, 대구 남구
본명 : 방인규→ 방성훈 개명
신체 : 키 185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
종교 : 무종교
가족 : 부모님, 무녀독남
소속사 :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 IMX
학력 :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졸업
데뷔 : 2011년 SBS 드라마 '신기생뎐'
수상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성훈 학력

대구성명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달성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졸업)


성훈 사이트

성훈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unghoon1983/

성훈 트위터 : https://twitter.com/bbangsh83

성훈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nghoon.bang.5

성훈 팬카페 : http://cafe.daum.net/sunghoon-poseidon



연예계 데뷔 전에는 수영선수로 활동하다 부상으로 그만두고 2011년, SBS 드라마 《신기생뎐》의 남자주인공 아다모 역으로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데뷔했다. 처음으로 본 오디션에서 합격한 거라 본인도 많이 놀랐다고 한다. 같은 작품에 출연한 임수향이나 한혜린 등은 연기 경험이 어느 정도 있던 신인이었지만, 본인은 연기경력이 하나도 없는 일반인이었다. 하지만 사진에서도 보다시피, 워낙 잘생간 얼굴과 수영선수 출신 다운 좋은 몸을 가졌으니 붙을 만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첫 작품을 끝낸 뒤 조연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에 다음 작품인 《신의》에서는 주인공 일행의 적인 천음자로 출연했다. 다음 작품인 《가족의 탄생》에서는 드라마 중반부에 투입이 됐는데, 여주인공을 두고 남주인공과 대립하는 서브남주의 위치였지만, 마지막엔 주인공을 밀어내고 진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배우 본인이 연기한 작품들에서 거의 다 주연을 맡았다. 


참고로 예체능에서의 돌고래로 빙의한 듯한 활약 덕분에 수영 레슨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고 한다. 연예인은 부업으로 참고로 인터뷰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본인은 운동을 싫어하는 듯. 수영선수 & 강사 경력[7] 덕분인지, 예체능이나 각종 인터뷰에서 말을 상당히 조리 있게 잘하는 편이다. 예체능에서도 수영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때나 멤버들의 훈련을 도와줄 때의 모습을 보면 긴 설명도 막힘없이 자연스럽게 술술 하는 등 말재주가 좋은 듯.


2017년 7월 7일 방영분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에 출연했다. 자취 생활은 말 그대로...건어물남. 하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오덕 기질이 보이는데, 인터뷰 영상을 보면 토니토니 쵸파 일러스트와 퍼즐, 케로로봇 프라모델, 진격의 거인 일러스트, 로이 머스탱 피규어[8] 등이 내비쳤다. 나 혼자 산다 인터뷰에서 본인은 관심도 없었는데 팬미팅 때 원피스라는 애니가 좋다고 한 적이 있는데 그후 팬들이 퍼즐, 장난감을 보내줬다고 말했다. 즉 본인이 산 게 아니라 팬의 선물인 것. 이후로도 해당 방송에 수차례 출연하였으며 그 때마다 그의 굉장한 먹성이 화제가 되었다. 선수 출신 답게 압도적인 기세로 엄청난 양을 단 시간 내 먹어치운다. 다른 고정 멤버들에 비하여 출연 빈도가 높지 않음에도 화제성이 높은 것은 모두 이 때문. 덕분에 함께 출연한 양치승 트레이너까지 세간의 관심을 사고 있다.


이후 고정회원이 되면서 겉모습은 화려한데 허당인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최근 2019년에는 뉴얼의 망가지고 허술한 캐릭까지 보여주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성훈 불법주차 논란


2019년 7월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연예인이 불법주차 오지게 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 글쓴이는 “자주식 주차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집앞에 바로 타고내리기 쉽게 불법주차를 오지게 해놓습니다”며 그 차는 주차할 수 없는 구간에 주차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차 때문에 클락션 소리, 옆에 있는 거주자 주차하다가 사고 날 뻔하고 난리가 아니에요”라며 상황을 전했다.


이어 “전화나 메시지를 남기려고 봤는데 연예인 차라 번호하나 없고 소속사로 전화해봤는데 받지도 않네요”라고 주장했다. 이후 추가 글에 “잠깐 정차 중에 찍은 것도 아니에요. 오죽하면 민원센터에도 연락했어요”라며 “주민으로서 스트레스 엄청나게 받아요”라고 그간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 글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며 여러 가지 정황상 배우 성훈이 아니냐는 추측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성훈의 차량으로 밝혀지면서 뒤늦게 성훈 측이 사과문을 남기게 되었다.


성훈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채널

제목

역할

비고

2011

SBS

주말특별기획 《신기생뎐

아다모

52부작

2012

월화드라마 《신의

천음자

24부작

CCTV

중국드라마 《보디가드》

곽욱

25부작

SBS

일일드라마 《가족의 탄생

한지훈

115부작

2013

주말극장 《열애

강무열

47부작

2014

네이버TVcast

웹드라마 《6인실》

김민수

5부작

2015

웹드라마 《고결한 그대》

이강훈

20부작 (15분)

KBS2

월화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

장준성

16부작

2016

주말연속극 《아이가 다섯

김상민

54부작

2017

OCN

월화드라마 《애타는 로맨스》

차진욱

13부작

SBS funE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

강신혁

24부작

KBS2

월화 드라마 《저글러스

이경준

1회, 특별 출연

2018

Netflix

시트콤 《마음의 소리: 얼간이들》

조석

사전 제작

oksusu

옥수수 오리지널 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강준혁

10회(60분 기준)

2019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레벨업》

안단테

12부작

MBN



성훈 사진 모음


















성훈 인스타그램 사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탤런트 김하영 프로필  (1) 2020.01.14
탤런트 손담비 프로필  (1) 2020.01.12
영화배우 이동욱 프로필  (0) 2020.01.01
배우 문소리 프로필  (0) 2019.12.29
영화배우 경수진 프로필  (0) 2019.1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