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모델 배우 지이수 프로필(본명 : 박지수)


이름 : 지이수 (Ji E-Suu)
본명 : 박지수
출생 : 1991년 10월 26일 ,서울특별시
신체 : 171cm, 33-24-34
직업 : 모델, 배우
데뷔 : 2011년 서울패션위크, 스티브제이 엔 요니피 (Steve J & Yoni P) 쇼
소속 : 팬스타즈컴퍼니


사이트

지이수 공식사이트 : http://www.panstarscompany.com/artists/?artist=jes

지이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iesuu/


초등학교 때 연극부 활동을 하고 중·고등학교 땐 미술을 했다고 한다. 중학교 때 키가 현재 지금의 키로, 당시 모델계에 메리트였던 쌍꺼풀 없는 눈매가 동양적이라고 생각했고 엔터테이너 활동을 안 하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 모델을 먼저 시작했다고 한다. 쌍꺼풀 수술에 대한 유혹도 받았지만, 그 때 수술을 했더라면 모델을 하지 않고 배우 쪽으로 일을 먼저 하게 되었을 것 같다고 하는데, 첫 직업은 모델이지만 어려서부터 가져왔던 꿈은 연기자였으니 비교적 빠르게 꿈을 이룬 셈이다.


2011년 서울패션위크 '스티브제이 엔 요니피 (Steve J & Yoni P) 쇼' 를 통해 모델로 데뷔했다. 그 후 김서룡, 박승건, 곽현주, 진태옥 등 유명 디자이너 쇼와 각종 CF에서 얼굴을 알리며 패션계에 눈길을 끌었다.


배우로는 2015년 KBS 2TV 수목 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 로 데뷔했다. 대학교수 '정마리(이하나)' 의 제자인 발랄하면서도 통통 튀는 여대생 '재경' 역을 맡았는데, '남다른 패션감각과 더불어 연기 수업을 통해 재능이 돋보였다' 는 평과 함께 관심을 받았다.



이듬해인 2016년에 여러 드라마에서 조연 및 단역으로 참가했다. KBS 1TV 일일 드라마 '별난 가족' 에서는 재벌가의 막내딸 '이세라' 역으로, tvN 금토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에서는 '장난희(고두심)' 네 짬뽕집 종업원 '상숙' 역으로 출연했다. SBS 월화 드라마 '닥터스' 에서는 유별나고 도도한 간호사 '유별' 역을, MBC 월화 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에서는 '함복거(주진모)' 가 운영하는 파파라치 언론 'K-fact' 의 기자 '백진서' 역을 맡아 밤샘·잠복·미행까지 단독 보도를 위해서라면 못 할 게 없는 열혈 기자의 모습을 연기했다. JTBC 금토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에서는 '사회생활 초짜 & 애들 관리능력 초짜 & 본인 멘탈 관리능력도 초짜' 인데, 학생의 죽음을 동급생들에게 알려야 하는, 부임 1년차 햇병아리인 '2학년 1반 담임' 역을 맡았다.


아직 배우로서는 신인인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역할은 아니지만, 차근차근 내실을 다져가는 중이다.


지이수 출연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9년

KBS2

동백꽃 필 무렵

제시카/박상미

 

국민 여러분!

나 형사

 

2016년

JTBC

솔로몬의 위증

2학년 1반 담임

 

MBC

캐리어를 끄는 여자

백진서

 

SBS

닥터스

유별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상숙

 

KBS1

별난 가족

이세라

 

2015년

KBS2

착하지 않은 여자들

재경

 


지이수 레깅스 사진


지이수 움짤


지이수 사진
















지이수 인스타그램 사진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