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프로필


한혜연 스타일리스트
출생 : 1972년 9월 18일,
소속사 : 에스팀엔터테인먼트
학력 : 경원전문대 의상학과를 졸업
수상 : 2008 코리아 패션&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스타일리스트상


한혜연 사이트

한혜연 공식사이트 : http://www.esteement.co.kr/model2_view.php?idx=3

한혜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hy6588/

한혜연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5W3wHMAkp6b_8HrhReP5aQ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Q&A


Q. 스타일리스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패션디자인 전공을 했는데 그 당시 선망의 대상이던 디자이너가 되려면 조건이 너무 많았죠. 처음부터 독립적으로 일을 할 수 없으니 디자이너 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해야했고, 일을 하다보니 디자인보다는 구성하거나 꾸미는 걸 더 잘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은 스타일리스트학과가 따로 있지만 그 당시엔 없었어요. 그래서 그때 학교에 현장에서 스타일리스트 일을 하는 분이 계셔서 그 분 따라서 실습을 나가면서 그 직업의 세계에 빠졌죠.


Q. 스타일리스트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A.변화무쌍한게 매력인 거 같아요. 뭔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내가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런 것들이 하나의 작은 도전이거든요. 만약 그게 항상 같은 메뉴얼이면 얼마나 지루하겠어요.

예를 들면 여름에는 수영복 스타일링, 겨울에는 보드복이라던지 스포츠웨어를 스타일링한다고 하면 매 해 제목은 같지만 내용은 너무 다르거든요. 굉장히 무한한 변화에 따라가야하니까 변화무쌍함이 최대의 무기이고 매력인 것 같아요.


Q. ‘신상귀신’ 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급변하는 패션계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점이 있으신가요?

A.패션이라고 해서 다른 직업군하고 많이 다르지는 않아요. 좀 더 외관적인 부분이 결과물로 확실히 보여지기 때문에 그런 점이 눈에 띄는 것 뿐이죠. 사실 저희 직업은 뒤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고,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직업이기 때문에 정보에도 빨라야하고 감각에 있어서도 뒤쳐지지 않으려면 스스로 많이 시도 해봐야하고 많이 공부해야 하거든요. 안쓰면 녹스는 기술이랑 다를 바가 없죠.


Q. <매력티비> 속 최고 유행어로 “예쁘다!”를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사소한 것에 감탄하고 감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어요.   

A.모델들을 대할 때 남들이 칭찬하는 부분을 제가 하면 좀 더 과장되게 표현하는거긴 한데 저는 정말 진심으로 하는거고 그런 칭찬들이 되게 좋은 에너지가 돼요. ‘조금 더 못하겠어?’ 이런거 보다는 ‘이제 더 이상 안찍어도 될거같아.’ 이런식으로 분위기를 유도하면서 본인이 아쉬워서 더 찍게 되는 그런 현장 분위기를 만드는게 좋더라고요.


Q. ‘패션 스타일링’이라는 분야를 개척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A.힘든 점은 너무 많았죠. 아직은 다져지지 않은 부분이 많아서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을 걸어야하고 또 후배들을 위해서 단단한 기초를 만들어줘야하니깐 그런 점을 유념에 두고 일하고 있어요.


Q. 새로운 직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을 것 같아요. 20대의 한혜연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A.새로운 직업이고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맨땅에 헤딩을 하는 기분이였어요. 원래는 어시스트를 하다가 잡지일로 독립 했는데 그 당시 수입이 불안해서 방송쪽 일도 하고, 공백기에는 편집샵에서 세일즈를 하면서 막내라 창고정리하고 물건 사오고 손님들 커피도 탔죠. 그러다 제 본업은 스타일리스트니까 거기에 집중하고 싶어서 광고쪽 일도 시작하게 됐어요.

20대 때 고생도 진짜 많이 했어요.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스타일링도 했는데, 제 차가 진짜 작았는데 그 차 문이 터질 때까지 짐을 넣고 안잠겨서 끈으로 묶어서 옮긴 적도 있어요. 그때 정말 울면서 했던 것 같아요.


Q. 제 2의 한혜연을 꿈꾸는 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 줄 수 있을까요?

A.열심히 구하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호기심으로 열정 가득하게 시작했다가도 지칠 때가 오는데 그 시기를 잘 견디고 버텨야해요. 정말 원한다면 끝까지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간절히 원하면 무조건 된다.’ 이거 하나인거 같아요. 실패란 없고 그저 실패에 대한 피드백만 있으면 된다. 그걸 극복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나를 좀 더 채찍질하고 다지면 훨씬 발전할 수 있어요.


Q. 이 시대의 ‘원더우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여성이기 때문에 조금 더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있고 여성이기 때문에 더 많이 힘든것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그 속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면서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어요. 나를 보면서 (웃음) 그냥 재미지게 사는게 중요하거든요!


Q. 한혜연의 ‘원더우먼 페스티벌 스타일링’ 제안은?

A.원더우먼 페스티벌처럼 편하게 얘기를 듣는 데에는 옥죄는 옷을 입으면 안 돼요. 루즈하지만 편안한 옷. 가을이니깐 입고 벗고 할 수 있는 레이어드 복장이 훨씬 더 예뻐보이고 청초해보여요.


한혜연 방송 출연 리스트

년도

방송사

제목

비고

2012

 

스타일아이콘어워즈 레드카펫

MC

온스타일

이효리의 소셜클럽 골든 12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1

 

온스타일

솔드 아웃

 

2014

온스타일

겟 잇 스타일 2014

 

온스타일

NEW 솔 드아웃

 

2015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2016

온스타일

매력티비

 

온스타일

기부티크

MC

온스타일

런드리데이

MC

MBC

나 혼자 산다

 

KBS2

1대 100

1인

2017년

tvN

엄마는 연예인

 

한혜연 사진


'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프로필  (0) 2019.04.28
조선대 이은재 모델 프로필  (0) 2019.04.27
모델 임보라 프로필  (0) 2019.04.21
모델 배정남 프로필(영화배우)  (2) 2019.04.16
모델 임지우 프로필  (0) 2019.02.24
미스코리아 이화영 프로필(강원)  (7) 2018.11.22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