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프로필


한혜연 스타일리스트
출생 : 1972년 9월 18일,
소속사 : 에스팀엔터테인먼트
학력 : 경원전문대 의상학과를 졸업
수상 : 2008 코리아 패션&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스타일리스트상


한혜연 사이트

한혜연 공식사이트 : http://www.esteement.co.kr/model2_view.php?idx=3

한혜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hy6588/

한혜연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5W3wHMAkp6b_8HrhReP5aQ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Q&A


Q. 스타일리스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패션디자인 전공을 했는데 그 당시 선망의 대상이던 디자이너가 되려면 조건이 너무 많았죠. 처음부터 독립적으로 일을 할 수 없으니 디자이너 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해야했고, 일을 하다보니 디자인보다는 구성하거나 꾸미는 걸 더 잘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은 스타일리스트학과가 따로 있지만 그 당시엔 없었어요. 그래서 그때 학교에 현장에서 스타일리스트 일을 하는 분이 계셔서 그 분 따라서 실습을 나가면서 그 직업의 세계에 빠졌죠.


Q. 스타일리스트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A.변화무쌍한게 매력인 거 같아요. 뭔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내가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런 것들이 하나의 작은 도전이거든요. 만약 그게 항상 같은 메뉴얼이면 얼마나 지루하겠어요.

예를 들면 여름에는 수영복 스타일링, 겨울에는 보드복이라던지 스포츠웨어를 스타일링한다고 하면 매 해 제목은 같지만 내용은 너무 다르거든요. 굉장히 무한한 변화에 따라가야하니까 변화무쌍함이 최대의 무기이고 매력인 것 같아요.


Q. ‘신상귀신’ 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급변하는 패션계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점이 있으신가요?

A.패션이라고 해서 다른 직업군하고 많이 다르지는 않아요. 좀 더 외관적인 부분이 결과물로 확실히 보여지기 때문에 그런 점이 눈에 띄는 것 뿐이죠. 사실 저희 직업은 뒤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고,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직업이기 때문에 정보에도 빨라야하고 감각에 있어서도 뒤쳐지지 않으려면 스스로 많이 시도 해봐야하고 많이 공부해야 하거든요. 안쓰면 녹스는 기술이랑 다를 바가 없죠.


Q. <매력티비> 속 최고 유행어로 “예쁘다!”를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사소한 것에 감탄하고 감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어요.   

A.모델들을 대할 때 남들이 칭찬하는 부분을 제가 하면 좀 더 과장되게 표현하는거긴 한데 저는 정말 진심으로 하는거고 그런 칭찬들이 되게 좋은 에너지가 돼요. ‘조금 더 못하겠어?’ 이런거 보다는 ‘이제 더 이상 안찍어도 될거같아.’ 이런식으로 분위기를 유도하면서 본인이 아쉬워서 더 찍게 되는 그런 현장 분위기를 만드는게 좋더라고요.


Q. ‘패션 스타일링’이라는 분야를 개척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A.힘든 점은 너무 많았죠. 아직은 다져지지 않은 부분이 많아서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을 걸어야하고 또 후배들을 위해서 단단한 기초를 만들어줘야하니깐 그런 점을 유념에 두고 일하고 있어요.


Q. 새로운 직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을 것 같아요. 20대의 한혜연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A.새로운 직업이고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맨땅에 헤딩을 하는 기분이였어요. 원래는 어시스트를 하다가 잡지일로 독립 했는데 그 당시 수입이 불안해서 방송쪽 일도 하고, 공백기에는 편집샵에서 세일즈를 하면서 막내라 창고정리하고 물건 사오고 손님들 커피도 탔죠. 그러다 제 본업은 스타일리스트니까 거기에 집중하고 싶어서 광고쪽 일도 시작하게 됐어요.

20대 때 고생도 진짜 많이 했어요.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스타일링도 했는데, 제 차가 진짜 작았는데 그 차 문이 터질 때까지 짐을 넣고 안잠겨서 끈으로 묶어서 옮긴 적도 있어요. 그때 정말 울면서 했던 것 같아요.


Q. 제 2의 한혜연을 꿈꾸는 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 줄 수 있을까요?

A.열심히 구하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호기심으로 열정 가득하게 시작했다가도 지칠 때가 오는데 그 시기를 잘 견디고 버텨야해요. 정말 원한다면 끝까지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간절히 원하면 무조건 된다.’ 이거 하나인거 같아요. 실패란 없고 그저 실패에 대한 피드백만 있으면 된다. 그걸 극복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나를 좀 더 채찍질하고 다지면 훨씬 발전할 수 있어요.


Q. 이 시대의 ‘원더우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여성이기 때문에 조금 더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있고 여성이기 때문에 더 많이 힘든것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그 속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면서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어요. 나를 보면서 (웃음) 그냥 재미지게 사는게 중요하거든요!


Q. 한혜연의 ‘원더우먼 페스티벌 스타일링’ 제안은?

A.원더우먼 페스티벌처럼 편하게 얘기를 듣는 데에는 옥죄는 옷을 입으면 안 돼요. 루즈하지만 편안한 옷. 가을이니깐 입고 벗고 할 수 있는 레이어드 복장이 훨씬 더 예뻐보이고 청초해보여요.


한혜연 방송 출연 리스트

년도

방송사

제목

비고

2012

 

스타일아이콘어워즈 레드카펫

MC

온스타일

이효리의 소셜클럽 골든 12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1

 

온스타일

솔드 아웃

 

2014

온스타일

겟 잇 스타일 2014

 

온스타일

NEW 솔 드아웃

 

2015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2016

온스타일

매력티비

 

온스타일

기부티크

MC

온스타일

런드리데이

MC

MBC

나 혼자 산다

 

KBS2

1대 100

1인

2017년

tvN

엄마는 연예인

 

한혜연 사진


한혜연 인스타그램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