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아나운서 이현경 프로필


이현경 아나운서
출생 : 1989년 11월 13일
신체 : 키 167cm
소속 : Spotv
학력 : 고려대학교 치기공과 졸업


이현경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k_leee/

이현경 마이너 갤러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hyunkyung


2014년 2월부터 SPOTV GAMES에서 e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을 시작한 방송인으로 도타2, 스타크래프트2,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종목의 아나운서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는 배틀 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1 대회 등의 인터뷰어로 활동하고 있다.


학력에도 나와있듯 치기공학과 출신이다. 본인 집에서 녹화를 진행한 Top Tier를 보면 책상위에 치과에서 사용하는 치아 모형 이런 것이 종종 보인다. 아나운서가 출신 학과에 크게 제약을 받는 직업은 아니지만, 치기공학과는 치과기공사라는 전문직이 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꽤나 특이한 케이스. 고등학교에 다닐 때 막연히 좋은 대학교를 다니고 싶다는 생각에 공부에 전념해 좋은 대학교에 입학했으나, 본인과 잘 맞지 않는 전공 때문에 이런저런 고민을 많이 하다가 방송국에 다니던 친오빠의 권유로 아나운서에 도전하게 됐다고 한다.


2013년 9월에 아나운서 준비를 시작해 6개월 만에 아나운서로 채용되었다. 보통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방송국 입사까지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3년까지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초고속 채용. 이 정도면 타고 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본인도 어렸을 때부터 말로 남을 설득하거나 논리정연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더 적성에 맞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SBS 스포츠로 이직한 황보미 아나운서의 대타로 KDL시즌 2 리포터로 투입되면서 첫 방송을 치렀다. 처음에는 이제 막 입사한 신입을 너무 빨리 투입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금새 적응하면서 KDL의 안방마님으로 자리매김했다.


2014년 KDL이 시즌 4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에는 스타크래프트 2 스타리그의 리포터로 투입됐다. 도타 2 말고 스타 2도 담당해 달라는 스타 2 팬들에게는 희소식. 


2015년 프로리그 3라운드부터 새롭게 투입되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리그에서와의 역할이 미묘하게 다른데 스타리그에서는 경기 포인트와 승자 인터뷰를 진행하고 프로리그에서는 경기 포인트와 정보 위클리 예고 등을 진행한다.


2016년 SPOTV GAMES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발을 들이면서, 관련 프로그램인 PTL Korea에 정윤성, 하광석, 복한규, 강승현과 함께 MC로 발탁되었다. 



2017년 7월 3일, JIN AIR SSL Premier 2017 Season 2에서 스타2로 깜짝 복귀하였다.


2017년 8월부터는 2017 나이스게임TV LOL Ladies Battlle Summer의 캐스터를 맡아 해설 빛돌과 함께 중계를 하고 있다.


스포티비에서 퇴사하여 프리랜서 신분이 된 후 2018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는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의 리그에 리포터 & 인터뷰어를 맡고 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프로 리그인 PKL의 전신 APL의 인터뷰어를 시작으로 그 해 3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5의 인터뷰어까지 맡게 되면서 아프리카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의 안방마님으로 자리매김했다. PKL은 물론 스타크래프트1 진행은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준의 질문과 빠른 적응력,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진행을 선보이면서 리그의 질을 한 단계 높혔다는 극찬을 받으며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 잡았다.


특히 ASL의 24강, 16강 매 경기에 앞서 진행되는 ASK ASL 코너에서 짧은 시간 동안 4명의 선수들에게 골고루 질문을 하며, 여유있게 농담을 주고 받는 모습을 보면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멘트 중에 'ㅇㅇㅇ와 ㅁㅁㅁ의 경기 만나보겠습니다.' 로 다음 세트 소개를 하면 채팅창에는 '네 누나', '가지마요' 등으로 도배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ASL 시즌5를 시작으로 현재 ASL 시즌8까지 4시즌 째 인터뷰어를 맡고 있다. 큰 호평을 받았던 첫 시즌처럼 여전히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진행을 선보임으로써, ASL을 시청하는 팬들 사이에서 최상의 민심을 자랑한다. ASL외에도 배틀 그라운드 프로레벨 리그인 PKL 또한 그 시작이었던 2018년 APL부터 현재 2019년 PKL PHASE2까지 인터뷰어를 맡으며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에서 대체 불가능한 존재로 거듭나고 있다. PKL이 세계에서 가장 수준 높은 리그가 되는 가장 큰 근거가 이현경 아나운서의 존재라는 말이 나올만큼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팬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e스포츠 아나운서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한 2018 롤 케스파 컵에서도 인터뷰어로 참가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에게 오랜만에 얼굴을 비추기도 했다.


이처럼 ASL과 PKL 등의 공식 방송은 물론이고 스타크래프트 BJ 멸망전, MPL 등의 이벤트성 대회에도 흔쾌히 참여하며 스타1에 관련된 무대에서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또 선수들 개인 유튜브 채널의 대기실 비하인드 영상, 브이로그 등에서도 자주 출연하여 짧게나마 공식 방송 밖에서의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아나운서 이현경 사진





















아나운서 이현경 움짤


아나운서 이현경 인스타 사진 모음











'아나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나운서 강다솜 프로필  (0) 2019.10.14
아나운서 김지원 프로필  (0) 2019.10.08
아나운서 이현경 프로필  (2) 2019.09.29
아나운서 최원정 프로필  (2) 2019.09.29
아나운서 장성규 프로필(방송인)  (0) 2019.09.23
아나운서 김소영 프로필  (2) 2019.09.10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