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마마무 화사 프로필(본명 : 안혜진)


마마무 화사 가수
본명 : 안혜진
출생 : 1995년 7월 23일, 전북 전주시
신체 : 키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종교 : 가톨릭(세례명: 마리아)
학력 :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가족관계 : 부모, 언니 2명
그룹 : 마마무
소속사 : RBW
데뷔 : 2014년 마마무 싱글 앨범 '행복하지마'
수상 : 2019 제3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소셜 아티스트상


마마무 화사 학력

전주초등학교

성심여자중학교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이며, 보컬과 랩을 담당하고 있다.


화사라는 예명의 뜻은 형용사로 쓰이는 화사하다는 뜻의 '화사' 에서 나온 이름이다.


가창력이 뛰어나고 감미로운 음색을 갖고 있다. 데뷔 전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여러 뮤지션들과 피처링 작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음색, 강약 조절, 다양한 창법 구사, 디테일한 타고난 감성까지 아이돌 역대급 보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매우 농염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마마무 콘서트에서 화사의 개인무대를 보면 흡사 내한한 팝가수를 보는듯한 느낌을 준다.


마마무의 프로듀서 김도훈은 인터뷰에서 마마무의 중심인물은 화사와 휘인이고, 두 사람을 먼저 뽑고 나머지 멤버들이 합류했다고 밝힌 적 있다. 또한 화사는 팀의 색깔을 만들어주는 멤버라고 인터뷰했다. 작곡가 박우상은 "화사는 아티스트적인 면이 많고, 같이 작업을 하면 창작력도 좋고, 센스가 있어서 길게 봤을 때 훌륭한 뮤지션이 될 수 있다." 라고 인터뷰했다. 음악적인 열정도 대단하고 앞으로의 미래가 정말 기대되는 멤버이다.


또한, 작곡과 작사 능력까지 갖췄다. 마마무 데뷔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내맘이야' 를 작곡, 작사하였고, 마마무 두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된 'Freakin Shoes' 를 작곡, 작사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곡에 작사를 참여하였으며, 최근 마마무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된 4번째 트랙 '덤덤해지네' 공동 작곡, 단독 작사를 하였다. 믹스나인 Dangerous Girl 공동 작사.


데뷔 전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여러 가수들에게 피처링 오퍼를 받았다. 2012년 고등학생이었을 당시 솔비의 곡 '오뚜기(Club House ver)'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Rap Feat. 안혜진)이라고 이름까지 나와있다. 그 후에도 HJ라는 이름으로 팬텀의 곡 '손톱'을 피처링했고, 스탠딩에그의 '넌 이별 난 아직'을 박신혜가 부른 버전에서 랩 피처링을 했다. 


볼 왼쪽에 매력적인 애교점이 있으며, 눈에 확 들어오는 삼백안이 무대 위에서의 섹시함과 카리스마를 더해준다. 실제로 무대를 본 팬들이나 일반인들의 후기에 따르면 사진이 실물을 다 담지 못하는 게 맞다고 한다. 화사의 실물을 담는 카메라는 없다는 말도 있다.


손톱이 상당히 길다.


또한 치명적인 몸매를 갖고 있다. 동양인에게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라티나를 연상케 하는 콜라병 몸매로 수많은 서양 팬들이 화사의 몸매에 열광을 한다. 

해외에서 엄청나게 반응이 좋고 여왕님이라고 부르는 해외팬들도 많다고. 한국에서는 퀸화사라는 애칭으로 주로 찬양받는다.


마마무 멤버들 중 가장 치명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사진들을 보면 분위기 있는 사진이 많다. 그룹 자체에서 섹시 컨셉을 잡지는 않지만 제스처와 분위기가 굉장히 섹시하다. 그래서 안치명[18]으로 부르는 팬들이 많다. 덤으로 레드 립이 잘 어울린다. '음오아예' 아카펠라 버전의 뮤직비디오에서도 빨간색의 립스틱을 발랐는데, 이 뮤비가 특히 입의 움직임을 많이 보여주기도 해 눈에 확 띈다. 


재미있게도 화장을 하지 않은 민낯 상태에서는 굉장히 순해 보이는 애기애기한 귀여운 인상이라 팬들이 혜기(혜진+애기)라고도 부른다.


또한 헤어스타일에 따라 이미지가 극과 극을 오간다. 데뷔초부터 정규 1집까지는 단발에 염색이었는데 이때는 애기미+귀여움이 폭발했는데 데칼코마니때부터는 흑색 장발인데 이때는 성숙미+섹시미가 터진다. 최근 들어 다시 염색을 했는데 또 다시 어려보이는 효과가 생겼다.


여러모로 마마무에서 끼가 가장 많은 멤버로 꼽히기도 하는데, 활동곡 모두 인상적이고 강한 애드리브를 많이 맡고 있는 멤버다. 흥이 많아서 무대 위에서 추임새를 많이 넣는 편인데, 마마무 무대 영상을 보면 '후우~' 같은 식의 추임새와 호응 유도 등 대부분 화사가 즉흥적으로 넣고 있는 것이 확연히 보인다. 결과적으로 마마무의 무대를 열정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보컬 실력은 물론이고 포지션에 '랩'이 적혀있는 만큼 랩 실력까지 수준급 실력을 가지고 있다. 고음, 저음, 내레이션을 모두 잘 소화한다.



표정이 상당히 풍부하다. 무대를 보면 표정이 정말 다양하게 변한다.

거울 보면서 혼자 연기한다는 솔라의 증언이 있다. 실제로 연기에도 관심이 있다고 하며, 뮤지컬과 연기 쪽에서 활동하고 싶은 욕구를 인터뷰에서 내비쳤다.

평소에 영화를 좋아하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영화, 프랑스 영화, 모니카 벨루치와 장국영의 영화를 좋아한다고 한다. 


'MEMORY' 활동부터 마마무 다이어리라는 이름으로 멤버마다 각각 자신들의 특색이 담긴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독보적인 영상 편집 감각과 유머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뜬금없이 어제 먹었던 장어가 맛있었다며 장어구이 영상을 삽입하거나, 활달한 문별에게 "25세" 라는 자막을 붙이는 등 타고난 센스로 영상 편집 또한 재능과 관심이 보인다. 


케이팝 플래닛에서 불렀던 리한나의 'Diamonds'. 해당 영상의 외국 댓글들은 거의 찬양 수준이고, 많은 무무들이 화사의 음색을 칭찬하는 댓글들을 볼 수 있다. 멤버들 중 처음으로 라디오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였다. 다양한 라이브와 음악적인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나혼자 산다"프로에 2018년 6월 8일(247회)에 첫 출연했으며, 8월 17일(256회)에 고정 멤버가 되었다.



마마무 수상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18

제10회 멜론뮤직어워드

핫트렌드상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건반 위의 하이에나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나 혼자 산다

2019

제3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소셜 아티스트상

 


마마무 사진












마마무 화사 인스타그램 동영상





마마무 화사 인스타그램 사진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