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준영 프로필


정준영 가수, 프로게이머
출생 : 1989년 2월 21일, 서울
신체 : 키 184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
병역 : 병역면제
종교 : 천주교(세례명: 시몬)
가족 : 부모, 형
그룹 : 드럭 레스토랑
데뷔 : 2013년 EP 앨범 '이별 10분 전'


정준영 사이트

정준영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ketchu

정준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un4finger/

정준영 트위터 : https://twitter.com/official_JYrock

정준영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fficialjyrock

정준영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officialjyrock

정준영 팬카페 : http://cafe.daum.net/jungjoonyoung



아버지 사업 때문에 해외 각지에서 성장했는데,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나자마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이주해 5살까지 살았다고 한다. 이후 중국에서 5년 정도 살다가 여러나라로 이주해 살다가 17살때 독립해 따로 살았다고 한다. 그 살았다고 한 알려진 나라만 해도 미국, 인도네시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필리핀, 일본 등등... 초등학교 시기 아주 잠깐 한국에 머물렀다 다시 해외로 나갔으며 이후 19세에 가수가 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 땅을 밟았다. 이로 인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가 가능하고 필리핀어는 현지인과 웬만한 소통이 가능한 수준이다. 필리핀에서는 태권도 사범이나 집 짓기 활동에 참여하며 가톨릭 선교 봉사활동을 했다. 2014년 필리핀 마닐라 여행기에 제자들과 만난 이야기를 담았다.


19세에 가수가 되려고 부모님에게 비밀로 한국에 왔다. 이후 택배 상하차나 음식점 등 돈 되는 일이면 닥치는대로 하다가 쇼핑몰 피팅 모델로 자리잡고, 얼짱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한 때 인기 있던 케이블 프로그램 얼짱시대에 출연하기도 했고, 슈스케 출연 직전엔 소녀시대 태티서의 트윙클 MV에도 출연했다. 당시 알려진 바로 정준영은 숙소 월세는 물론이고 자기 밴드 멤버들의 생계까지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정준영 병역면제 사유 : 학력이 인정되지 않는 외국 학교를 다녀 최종 학력 미달(초졸)로 면제 대상이다.


하지만 2019년 3월 13일, 후술할 사건으로 인해 이미지가 돌이킬 수 없이 망가졌으며, 연예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3월 21일, 결국 구속되었다.


이후 4월 9일, KBS 출연금지 연예인 중 하나로까지 이름을 올리게 되었고, 또 며칠 뒤에는 MBC에서도 출연금지가 때려졌다.


불법 촬영 및 유포 사건

2016년 1차 혐의


2016년 9월 23일 한 기자(박효실, 스포츠서울)가 정준영이 최근 한 여성으로부터 성범죄 혐의로 피소됐다며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정준영은 2016년 9월 25일 서울 노보텔엠베서더 강남 지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 논란을 불러온 영상은 사실 올해 초 서로 교제하던 시기에, 상호인지 하에 장난삼아 촬영했던 짧은 영상으로 해당 영상은 바로 삭제를 했습니다. 물론 몰래카메라는 아니었고, 다만 제가 바쁜 스케줄로 여성분에게 소홀해지는 과정에서 다툼이 생기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우발적으로 여성분이 촬영 사실을 근거로 신고를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정준영의 전 여자친구는 고소 후 경찰조사에 임하며 고소를 곧바로 취하하고 사실관계를 바로잡았으나, 친고죄가 아닌 특성상 조사는 계속 진행되었고 탄원서를 수차례 제출하던 중이었다. 그러던 중 최초보도가 나오면서 오보들이 쏟아지게 되었다. 정준영의 기자회견 이후에도 허위기사와 루머가 계속되자, 상대 여성은 가장 최근 검찰에 제출한 탄원서를 공개하여 오보에 의해 겪고 있는 피해와 고통을 알리고 정준영의 무혐의를 주장했다.


또한 인터넷에 자신의 입장을 담은 호소문을 직접 올리기도 하였다. 곧 기자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여 정식으로 기사화되었다.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그런 동영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 것을 촬영한 적이 없습니다. 2초짜리 동영상이며, 성관계 동영상이 아닙니다. 그것조차 당일 삭제하여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2016년 9월 27일, 검찰에서 휴대폰 임의 제출 요청을 하였다. 정준영의 소속사 측은 정준영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내용들이 사실임을 밝히고자 검찰의 요청에 응하게 되었다면서 휴대폰의 제출사실을 확인했다. 이어 29일, 피소된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자숙의 시간을 갖기 위해서 자신이 출연하던 1박2일 시즌3, 집밥 백선생 2에서 잠정하차하며 휴식기에 들어갔다. 10월 6일,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김지헌 부장검사)는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검찰은 무혐의 처분에 대해 "고소인의 의사에 반해 특정 신체 부위를 촬영했다고 보기 어려우며,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신체 부위를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으나 2019년 3월 13일 2016년 불법 촬영 혐의를 수사 받을 당시 경찰 측에서 증거 인멸 방법과 함께 데이터 복원 불가 확인서를 요구한 통화 녹취 자료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19년 2차 혐의


그러나 2019년 3월 11일 승리와 함께 속한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 불법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유포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게 되었다.


2019년 3월 13일 정준영은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문과 함께 연예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한편, 본인이 나온 VOD가 삭제되었고, 이 과정에서 지상파 3사 출연금지 명단에 올라야 했다. 



카톡방 내용을 입수한 SBS는 “대화 내용이 조작되지 않았다는 걸 확인했고 피해를 막기 위해 고민 끝에 연예인의 실명을 밝히기로 했다”고 말했다.


‘8뉴스’에 따르면 정준영은 친구 김모씨에게 한 여성과 관계를 했다고 자랑했고 김모씨는 ‘영상 없니’라고 질문했다. 이에 정준영은 영상을 퍼뜨렸고 동로 연예인에게도 전송했다.





정준영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