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가수 헨리(Henry) 프로필(본명 : 헨리 라우(Henry Lau))


헨리(Henry) 가수, 탤런트
본명 : 헨리 라우(Henry Lau)
출생 : 1989년 10월 11일, 캐나다 토론토
국적 : 캐나다
신체 :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AB형
가족 : 부모님, 형 클린턴 라우(Clinton Lau)
        여동생 휘트니 라우(Whitney Lau)
소속사 : 몬스터엔터테인먼트그룹, AXIS
학력 : 버클리 음악대학
데뷔 : 2008년 슈퍼주니어M 싱글 앨범 '迷Me'
경력 : 2019.1 국제백신연구소 홍보대사  외 1건


헨리 사이트

헨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ENRYL89/

헨리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enrysStrings

헨리 웨이보 : http://www.weibo.com/u/2975979770



1989년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이민 1세 홍콩인 아버지와 대만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만능 엔터테이너라는 별명 답게 어렸을 적부터 음악에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7살 때부터 피아노를, 6살 때엔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며, 당시 헨리를 가르쳤던 러시아인 바이올린 교사가 제자로 삼았다고 한다. 이후 왕립 음악 대회 1위, 주 음악 대회 1위 등 각종 피아노와 바이올린 대회에서 상을 휩쓸던 중 우연히 본 비보잉 공연으로 춤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동시에 춤과 작곡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 2006년 SM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 합격했다. 


바이올린과 춤 실력이 둘 다 출중하여 바이올린을 켜는 동시에 춤을 추는 무대를 보여주기도 한다.


캐나다 내 랭킹 1위 명문 대학교인 토론토 대학교에 다니다가 중퇴했으며, 이후 버클리 음악 대학교에 진학하였고 전액 장학생으로, 현재 휴학 중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 UC버클리가 아니라 실용음악 전공으로 유명한 버클리다.


2007년 슈퍼주니어의 2집 앨범 '돈 돈! (Don't Don)'에 수록된 동명의 타이틀곡 '돈 돈! (Don't Don)'에서의 바이올린 피처링을 맡은 바 있으며, 이후 같은 해 10월 한경과 함께 슈퍼주니어-M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했고, 다음 해인 2008년 4월 8일 중국에서 발매된 '迷(미)'를 통하여 정식으로 데뷔한다. 이후 슈퍼주니어-M에서 활동하며 2개의 정규 앨범과 2개의 EP를 발매하였으며, 2014년에 발매된 슈퍼주니어-M의 앨범 'Swing'까지 계속 활동을 이어나갔다.


그 소속에 있어 다소 시끄러운데, 당초 모닝구무스메 같은 컨셉으로 멤버를 계속 교체해가는 방식의 운영을 원했던 회사 측과, '슈퍼주니어는 영원히 13명이다'라고 주장하는 팬덤의 충돌로 인하여 정식으로 슈퍼주니어에 합류하지는 못하였고, 줄곧 슈퍼주니어-M 소속으로 남아있었다. 이는 분명 소속사와 헨리 사이의 문제이지만 아직도 팬덤 안에서 논란이다.


가창력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팀 내에서 리드보컬을 맡을만큼 실력은 나름 괜찮은 편이고, 춤은 더 잘 추는데, 팀 내에서 은혁과 함께 메인댄서를 맡았다.


2013년 5월 29일 SM엔터테인먼트는 '13년 만의 첫 남자 솔로 가수'라는 타이틀로 티저 사진을 공개했으며, 다음날인 5월 30일엔 헨리가 Trap이라는 제목의 미니앨범을 통하여 솔로로 데뷔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후 6월 7일 총 6곡이 실린 미니앨범 Trap이 공개되었고, 샤이니의 태민과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참여한 동명의 타이틀곡인 Trap을 통하여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7월 14일 2번째 미니앨범 Fantastic을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 Fantastic으로 활동했다.


그 외의 주요 활동으로는 데뷔 이전인 2007년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스타킹이 있으며, 2013년엔 마스터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2018년 4월 이전까지도 여러 장의 싱글과 국내외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했지만 2018년 4월 계약 만료로 SM엔터테인먼트와의 재계약을 하지 않고 나왔다. 동시에 Label SJ와의 관계도 없어졌다. 앞으로는 1인 기획사 체제로 갈 것이라고 한다. 


그 이후에는 중국에서 1인 기획사를 설립하며 홀로서기를 시작했고 11월 7일에는 몬스터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라는 소속사랑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AXIS랑 뮤직 레이블 계약도 체결한것으로 알려지면서 새 앨범 준비도 하는 등 음악적인 행보를 넓힐 예정이다.


헨리사진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