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뮤지스 경리 프로필(가수)


경리 (박경리) 가수
출생 : 1990년 7월 5일, 부산광역시
신체 :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O형
그룹 : 나인뮤지스 A, 나인뮤지스, 네스티네스티
소속사 : 스타제국
종교 : 무종교
데뷔 : 2012년 나인뮤지스 디지털 싱글 앨범 'News'


경리 사이트

경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yeongree/

경리 트위터 : https://twitter.com/ICE_Gang


경리 학력

송운초등학교

반송여자중학교

대명여자고등학교



Wa$$up의 전 멤버 다인과 함께 채연의 백댄서로 활동했었다. 현재와 외모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데뷔 전 고등학교 3학년 때 박효신이 참여했던 황프로젝트의 '마지막 인사 Part 2'의 코러스를 담당하기도 했다. 그리고 김건모의 콘서트에서도 백댄서를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후 데뷔곡인 '뉴스(News)'에서부터 꽤 많은 파트를 맡았다. 이후로도 쭉 세라 다음이자 혜미와 비슷한 정도의 보컬 비중을 가지고 있고, 'Wild'에서는 도입부 파트도 맡는 등 보컬 신뢰도는 높은 편. 'Gun'과 '글루(Glue)'로 이어지면서 세라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파트 분배를 받고 있다. 초창기에는 코맹맹이 소리가 심하다는 평가가 많았으나 갈수록 안정되고 있다


2013년 이후 예능에 활발히 출연시켜 밀어주는 모습이 보인다. 푸른거탑에 2회 출연 및 히든싱어 시즌 1 왕중왕전 출연, MBC MUSIC All The KPOP 예능사관학교에도 출연하는 등 많은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카카오톡 모바일 게임 다같이 칼칼칼의 홍보 모델로 선정되는 등 점점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거기에 시라누이 마이 코스프레도 했다.


2014년 1월에는 세라, 현아와 함께 모바일 게임 삼국지PK의 광고 모델을 맡았다.


같은 소속사 보이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메인보컬 Kevin, Drama로 컴백할 때 새로 영입될 나인뮤지스의 멤버 조소진과 함께 혼성유닛 네스티네스티를 결성하고 2014년 9월 3일 'Knock'를 발표했다. 그룹 컨셉의 수위가 꽤 높아서 티저를 본 마인들은 멘붕했다.


2015년 8월 10일에 열린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성아, 소진과 함께 여자 씨름에 참여해서 우승하였다. 소진이 윤보미에게 체중 차이로 첫 경기를 패배한 상황에서 두 번째 주자로 나와 오하영을 제압했다. 뒤이어 손성아가 김남주를 이기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나인뮤지스 공중파 첫 1위다.


2015년 8월 26일,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을 찾아서에 유희열 팀으로 출연하여 인피니트의 김성규와 김부용의 풍요속의 빈곤을 불렀다. 


2015년 12월 5일, 이유애린과 SNL 코리아에 출연하였다 


2016년 설날 여러 예능에 출연하였다. 나인뮤지스 멤버들과 아육대, 사장님이 보고있다에 출연하였으며, 먹스타 총출동, 본분 금메달, 머슬퀸 프로젝트 등 여러 곳에 출연해 그룹 홍보에 나섰다. 그러나 아육대 씨름에서는 준결승에서 다시 만난 EXID에게 스윕당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2016년 음악의 신 2에 LTE엔터테인먼트의 경리 역으로 나온다. 


2016년 4월 30일, JTBC 아는 형님 22회에 전효성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언니쓰의 데뷔곡 'Shut Up' 뮤직비디오에 김준호의 바람 피는 내연녀로 출연했다. 2016년 7월 8일 언니들의 슬램덩크에 언니쓰 뮤직비디오 촬영하는 모습이 나온다.


2016년 8월 3일,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다. 본분 금메달에서 했던 소속사 사장에 대한 서운함을 담은 발언에 대해 해명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작가와의 선 인터뷰에서만 3번을 울었다고. 본인은 예능이라 재미있게 한 얘기인데 기사가 심각하게 나가는 바람에 사장이 악플을 많이 받아 죄책감이 생겨서 그랬다고.


2016년 9월 4일, 복면가왕에 낯선 여자에게서 가을 향기를 느꼈다라는 이름으로 출연했으나, 읽어서 남 주나 문학소녀에게 35:64로 밀려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아버지께서 평소에 복면가왕에 경리가 출연하는 것을 보고 싶어해서 출연했다고 말했다.


2017년 들어 예능쪽에서 마가 끼었는지 출연하고도 분량을 잡아먹히는 일들이 있었다. 한끼줍쇼에서는 초대받기엔 성공했지만 집주인의 사정때문에 편집요구를 받아 식사 장면이 통째로 날아갔고, 꽃놀이패에서는 탄핵당한 박근혜가 삼성동 자택으로 돌아가는 장면이 긴급 뉴스특보 중계로 1시간 남짓한 시간만 방영되고 커트당했다.


경리 사진









경리 인스타그램 사진






































경리 인스타그램 움짤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탤런트 유소영 프로필(애프터스쿨 출신)  (3) 2017.11.25
가수 박재범 (Jay Park) 프로필  (2) 2017.11.13
가수 선미 프로필(원더걸스)  (2) 2017.10.03
걸스데이 민아 프로필  (0) 2017.09.27
AOA 설현 프로필  (0) 2017.09.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