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효리 프로필


이효리 가수
출생 : 1979년 5월 10일 (충청북도 청주시)
그룹 : 핑클
종교 : 무종교
신체 : 164cm, 53kg, A형
학력 :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대중예술전공 (석사과정)
소속사 : 키위미디어그룹, 케이튠콜렉티브
가족 : 배우자 이상순
데뷔 : 1998년 핑클 1집 앨범 'Blue Rain'


이효리 사이트

이효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yoleehyolee/

이효리 유튜브 : http://www.youtube.com/user/leehyoriofficial

이효리 팬카페 : http://cafe.daum.net/hyolee79

이효리 블러그 : http://blog.naver.com/hyori79lee/


서문여자고등학교 시절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픽업되었다고 한다. 핑클로 본격 데뷔하기 전에는 EBS 청소년 드라마 <감성세대>(1996)에 단역으로 등장한 바 있다.


캐스팅 비화를 보면, 이호연이 핑클 멤버 구성에 한참 신경을 쓰고 있을때, 강남역에서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향하던 이효리가 눈에 들어왔다고 한다. 곧바로 달려가 버스를 타던 이효리를 설득해 사무실로 데려왔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 이효리는 다른 매니지먼트업체와 계약을 맺고 있었는데, 말도 안되는 계약 조건이어서 즉시 소속 매니지먼트사에 항의해 이효리를 데려왔다고 한다. 이효리가 힐링캠프에 출연해서 밝힌 일화에 따르면, 대뜸 '나 이호연이요'라고 전화가 와서 사장을 만났다고 한다. 만나서는 노래나 춤 하나도 안 시켜보고 얼굴만 보고 바로 뽑았다고 한다. 


1998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하여 2002년에 졸업했으며, 2003년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대중예술전공에 진학했다.


서문여자고등학교 시절에는 퀸카로 불리며, 지역에서 유명했다고 한다.


1998년 5월 12일. 핑클로 데뷔. 데뷔 당시,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청순한 외모로 주목받았다. 핑클의 외모담당은 성유리와 이진이었지만, 털털한 성격과 눈웃음 때문에 2~30대 남성팬들이나 군인 팬들이 많았다. 이효리의 끼는 핑클 3집 'NOW' 때 부터 드러나기 시작했는데, 기존의 요정같은 이미지를 고수 할 때에 보이지 않았던 무대장악력이 성숙한 컨셉을 통해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또 2002년 핑클 정규 앨범 4집 활동을 마치고 나서 KBS의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와 MBC <타임머신>의 MC로 데뷔했는데, 시청률에서 꽤 성공을 거두어 효리 이펙트라는 단어가 방송가에서 쓰이기도 했다. 가수로서의 이효리와 예능인으로서의 이효리의 역량은 이 시절 즈음 부터 쌓아 왔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2003년 8월 13일, 그녀는 첫 솔로 앨범인 <Stylish E>를 내놓으며 솔로 가수로서 데뷔 하게 된다.

데뷔와 함께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 등에서 대한민국 대중문화계 최고 키워드라고 불릴 정도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이효리 신드롬'이라는 말을 탄생시켰다. 1집 앨범으로 그 해 MNET 뮤직비디오 시상식, KMTV 가요대전, KBS 가요대상, SBS 가요대전,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06년 2번째 정규 앨범 〈다크 엔젤 Dark Angel〉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겟 야 Get Ya〉는 안무 중 일부인 일명 '태엽춤'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미국 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두 섬싱 Do Something〉을 일부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이자 후속곡 〈셸 위 댄스? Shall We Dance?〉로 활동을 이어갔다.


2007년 〈톡!톡!톡! Toc!Toc!Toc!〉을 타이틀 곡으로 한 싱글앨범 〈이프 인 러브 라이크 뎀 IF IN LOVE LIKE THEM〉을 발매했다. 정규 3집 앨범 〈이츠 효리시 It's Hyorish〉(2008)의 타이틀 곡 〈유 고 걸 U-GO-GIRL〉은 당시 모든 온라인 음원 차트와 SBS 인기가요, KBS 뮤직뱅크,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수상했다. 연이어 후속곡 〈헤이 미스터 빅 Hey Mr. BiG〉 역시 SBS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그 해 12월 19~20일에 첫 단독 콘서트를 열었는데, 공연 1개월 전에 티켓이 모두 매진되었다.


이효리는 다시 한 번 표절 시비로 어려움을 겪었다. 4집 앨범인 〈H-로직 H-Logic〉(2010)을 발매했으나, 바누스 바큠이 작곡한 〈하우 디드 위 겟 How did we get〉 등 6곡이 외국 작곡가의 곡을 표절한 것으로 밝혀지자 활동을 접었다. 바누스 바큠은 사기 등으로 구속 기속되어 징역 1년 6월을 선고 받았고, 이효리의 전 소속사인 엠넷미디어(지금의 CJ E&M)에 2억 7,000만 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을 받았다.



채식주의자 이효리

돌연 자신이 채식주의자임을 언론과 SNS를 통해 적극 어필해서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힐링 캠프에 나와 말하길 채식 일변도의 영향으로 이도 흔들리고 머리도 푸석푸석해지는 등 부작용도 많이 겪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길이 아니면 안 될 것 같기에 계속 가겠다고 말해 네티즌들의 응원을 받았다. 


또한 채식으로 인해 몸이 민감해졌다며 알레르기로 인해 팔에 두드러기가 난것을 '몸이 건강해진 증거'라고 알리기도 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나도 채식 한번 해볼까?', '채식하느라 고생하네' 등의 반응.# 하지만 저 말은 굉장히 잘못된 것으로 흔히 채식주의 만능에 빠진 사람들이 자주하는 얘기와 같다. 채식을 한 뒤에 몸에 이상증세가 나거나 전에 없던 현상이 생긴다는 것은 건강에 이상이 왔을수도 있다는 몸의 신호이기 때문이다. 


채식주의자가 되기 직전까지 한우 홍보대사를 했었으나, 홍보대사 기간이 끝나자 마자 채식주의자를 선언하여 논란이 되었다. 작년까지 팬사인회에서 한우 시식을 독려하던 사람이 어느 순간 태도를 바꾸다니.. 한우 농가가 상당한 경제적 타격을 입는 것은 자명한 결과였다. 실제로 한우 협회를 비롯, 축산과 관련된 각종 단체, 농가에서는 이효리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이효리는 '한우홍보대사 수락 당시 내 가치관은 고기를 먹을거면 우리 한우를 먹는게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생각이 변화했고 신념이 변화했다. 때문에 받아들이는 분들이 고생하셨다. 하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채식하면서 한우 홍보대사를 계속할 순 없었다. 한순간에 변화한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나 그 기간을 생각해 보았을때 적절치 못했다는 의견이 많다.


이효리 사진







이효리 결혼 사진

이효리 결혼 스토리

첫만남은 지난 2010년으로 거슬러 간다. 두 사람 모두와 친분이 있었던 작곡가 정재형은 "직감적으로 잘 어울릴 것 같더라"며 '소개팅'을 성사했다.


이효리는 지난해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처음 만났을 때는 둘 다 서로가 별로라고 생각했다"며 자신은 이상순의 소박한 모습이 마음에 안들었고, 이상순은 자신의 건방진 모습이 마음이 안들었을 거라고 웃으며 회상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다음해인 2011년 정재형의 콘서트장에서 다시 만나 함께 재능기부 싱글앨범 '기억해'를 작업하며 가까워졌고, 김동률, 이적 등 절친한 지인들과 함께 어울리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했다.


열애 사실이 알려진 건 2011년 한 연예 매체의 '파파라치' 사진을 통해서였다. 두 사람이 함께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보도되자 양 측은 곧바로 "친구 이상의 감정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시원털털하게 사실을 인정했다.


5집 앨범 활동이 끝난 직후, 이효리는 팬카페를 통해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고 저도 아직 준비가 안 된 상태로 모든 게 확실해지면 제 입으로 여러분께 알리고 싶었는데 항상 그랬듯이 쉽지가 않다. 참 때가 돼서 예쁜 방식으로 알리고 싶었는데 우리 팬들에게는 미안하다"고 핑클 시절부터 함께해 온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잘 준비해서 잘 해보겠다. 결혼해서 잘 살겠다. 열심히 한 번 살아보겠다"며 자신이 '유부녀'가 되는 사실을 가장 먼저 알렸다.



이효리 비키니 사진





[인터뷰 풀영상] 가수 이효리 (2017.06.29)




'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비치 강민경 프로필  (0) 2017.07.31
라붐 지엔 프로필  (0) 2017.07.28
가수 홍진영 프로필  (0) 2017.07.16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프로필  (0) 2017.06.07
빅뱅 탑 프로필(T.O.P)  (0) 2017.06.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