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박은수 프로필

박은수 부대변인
출생 : 1995년 2월 28일, 충청북도 청주시
현직 : 재난전문인력 양성사업 연구원
박은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ibieungu/
2009년 운동중학교, 2013년 충북여자고등학교, 2019년 성신여자대학교 법학과 전공, 여성학과 부전공 학사과정을 졸업, 2019년 충북대학교 대학원 위기관리학 과정을 수료했다.

2010년 고등학교 1학년 시절 대한민국 청소년 국회 활동으로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20살 새정치민주연합에 입당하여 본격적으로 민주당원이 되었고 이후 대학생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당원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2015년, 학부를 휴학한 후, 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정책연구원'에 합류해서 정당최초의 정책엑스포 개최를 준비했다. 공보와 홍보를 담당하며, 정당엑스포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공보 업무를 배웠다고 한다.

이후 2016년 국민의당 창당 사건으로 민주당 내 청년들이 대거 탈당하며 사실상 당에 청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유로 2017년 대선 문재인 후보 캠프 청년 연설자로 지지 연설을 했고 해외 외신과의 인터뷰를 담당하여 문재인 캠프를 소개하는 역할을 했다. 당시 당 직책을 맡지는 않았고 민주당원 신분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2018년 지방선거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유세단원으로 합류해 거리에서 선거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2022년 진행된 강연에 따르면 안무 연습실에서 안무를 배우고 청년들과 함께 땀을 흘렸던 경험이 대한민국 선거 지형을 익히고 민주당원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c/%EB%B9%84%EB%B9%84%EC%9D%80%EA%B5%ACBibieungu

 

은수 좋은날 eunsoo day

26살에 경험한 청각장애진단. 그러나 또다른 생을 사랑하는 그것마저도 나의 행복! ▫️Instagram : @eunsoo_goodday ▫️email : bibieungu@gmail.com

www.youtube.com

항상 행복한 모습으로 오래 오래 활동 하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