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차은우 프로필

차은우 가수, 영화배우
출생 : 1997년 3월 30일
신체 : 키 183cm, 몸무게 68kg, 혈액형 B형
그룹 : 아스트로
소속사 : 판타지오, 판타지오뮤직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능내초등학교 (졸업)
수리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휴학)
사이트
차은우 공식사이트 : www.fantagio.kr/actors/%EC%B0%A8%EC%9D%80%EC%9A%B0/
차은우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eunwo.o_c/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입학했다. 형제자매로는 중국으로 유학을 떠난 2살 터울의 남동생이 한 명 있다. 항상 자전거 뒷자리에 동생을 태우고 동네 곳곳을 돌아다닐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우애가 깊었다고 한다. KBS 도전! 골든벨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편에 출연해 데뷔 전이었음에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한림예고 훈남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2014년 9월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미래 아름역을 맡아 배우로 데뷔했다. 학교 축제에서 판타지오 매니저의 캐스팅 제안을 받았는데, 처음에는 거절했으나 회사 측이 집요하게 부모님과 본인을 설득해서 결국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본격적인 경력은 2016년 2월 23일에 아스트로로 데뷔하며 시작되었다. 데뷔 초 앳된 얼굴이었으나 이후 젖살이 빠지면서 점차 뚜렷해지는 이목구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완연한 미소년과 같은 외모로 사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면서 유명세를 탔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화제가 된 결과 '얼굴 천재'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후 각종 예능방송에서 자막으로 사용되는 '얼굴 천재'라는 수식어를 유행시킨 장본인으로 평가된다. 매우 뛰어난 외모 때문에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 라는 말까지 생겨났다.요즘은 `최최차차'보다 '최애가 차은우다' 라는 말이 더 유행이라고 한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김새론, 이수민과 함께 MBC 《쇼! 음악중심》의 MC로 발탁되었다. 2018년,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JTBC의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도경석 역으로 발탁되어, TV에서 첫 주연 배역을 맡게 되었다. 방영 이후 외모에 못지 않은 호연으로 인해 대중성을 확보했다고 평가되며, 이로 인해 지큐 코리아 2018 올해의 남자에 선정되었다. 2019년, MBC의 《신입사관 구해령》에 신세경과 함께 지상파 첫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그 이후,2020년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방영된 tvN의 드라마 《여신강림》에 문가영,황인엽과 함께 주연으로 발탁되어 배우 활동을 이어나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