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안혜경 프로필(전 기상캐스터)


안혜경 영화배우
출생 : 1979년 8월 11일, 강원 평창군
신체 : 키 167cm, 몸무게 54kg, 혈액형 A형
학력 :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과정
소속사 : 매그넘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1년 MBC 공채 기상캐스터


안혜경 학력

평창초등학교 졸업

용전중학교 졸업

원주여자고등학교 졸업

강릉원주대학교 원예조경학과 졸업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과정



안혜경 사이트

안혜경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yekyeongan/

안혜경 트위터 : https://twitter.com/hyekyeong3

안혜경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ekyeong.an.12


MBC의 기상 캐스터 출신. 현재 배우, 진행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MBC 드라마 <진짜 진짜 좋아해>로 첫 정극 드라마 출연을 했으며 이 때문에 2005년 12월 13일부터 진행을 맡아 온 MBC TV특종 놀라운 세상에서 하차했으며 이 과정에서 13회(2000년 8월 12일)부터 공동 MC를 맡았던 김범도 아나운서가 빠졌다.


안혜경 하하 5년 열애 끝 결별


MBC 기상캐스터 출신이였던 안혜경과 5년간 교제했으나 헤어졌다. 안혜경은 "다음에는 공무원을 만나고 싶다", "키 큰 남자를 만나고 싶다" 같은 발언을 했는데, 하하 소속사측에서 오히려 이걸 이용해서 하하 앨범을 홍보하려다가 역비난을 받고 말았다.


결별설이 간간히 흘러나왔던 '연예계 공식 커플' 동갑내기 하하와 안혜경이 지난 2009년 10월 결별했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다.


최근 연예계 일각에서는 하하와 안혜경이 연인 관계를 정리했다는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나돌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측근들은 "사생활과 관련된 부분이어서 직접 확인하지 못했다"며 두 사람의 결별에 대해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두 사람이 극소수의 지인에게 자신들의 결별 사실을 공개했다는 이야기도 나돌고 있다.  두 사람은 2005년부터 연인 관계를 유지해 왔다. 하지만 최근 두 사람이 친구 사이로 남기로 했다는 것이 소문의 전말이다. 두 사람은 그 동안 헤어짐과 만남을 몇 차례 거듭하며 연인관계를 유지해 왔다. 하지만 최근 연인 관계를 완전히 정리하고 선후배 관계로 남기로 했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공익근무 중인 하하는 지난 9월 안혜경의 첫 연극 도전작 '춘천, 거기' 공연장을 찾아 응원했다. 하하는 내년 2월 공익근무를 끝내게 된다.




한편 안혜경은 KBS 2TV 새 월화 미니시리즈 '천하무적 이평강'(극본 박계옥 연출 이정섭)에 출연할 예정이다.


그런데 최근 안혜경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무원이 이상형”이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안혜경은 10월 30일 방송된 SBS ‘스타부부쇼 자기야’에 출연해 “미혼들의 가장 중요한 결혼의 조건은?”이라는 질문에 대해 “매달 월급이 들어오는 공무원, 선생님 등 안정적인 직업인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안혜경은 또 “해외에 사는 한국 남자였으면 좋겠다. 교포는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녀는 “난 강원도 시골 출신이다보니 예전부터 미국에 이모가 산다, 캐나다에 친척이 있다고 자랑하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안혜경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던 친구가 대학에 간 뒤 처음 간 나이트에서 처음 부킹한 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사는 한국 남자와 결혼했다”며 “집 안에 종업원만 아홉 명을 두고 잘 사는 모습을 보니 부럽더라”고 말해 털어놨다.


안혜경 불타는 청춘(불청) 출연

'불타는 청춘'이 새 친구 안혜경 등장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요 예능 1위에 올랐다.


새 친구 안혜경의 경북 청도 여행 이야기가 그려졌다. 숙소에 제일 먼저 도착한 안혜경은 기상캐스터로 6년간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활동하다 연기자로 변신, 현재는 극단 '웃어'의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원도 평창 출신인 안혜경은 숙소 곳곳을 살펴보며 "시골 우리 집 같다. 중학교 2학년 때까지 불을 때며 살았다. 아침, 저녁으로 불 때는 당번이었다"며 시골집에 익숙한 모습을 보였다. 싸리비로 마당을 쓸고, 물을 뿌리는 등 천진난만하고 소탈한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숙소에 도착한 남자 청춘들은 방 안에서 편안하게 누워있는 새 친구를 보자 깜짝 놀라며 당황했다. '논스톱' 출연으로 친분이 있는 최민용은 혜경을 보자 반갑게 맞으며 청춘들에게 소개했다. 민용이 "브루노랑 동갑이지 않냐"며 인사를 시키자 안혜경은 "79년생 양띠"라고 밝혔고, 브루노 보다 한 살 어린 '불청 막내'가 됐다.



최성국은 김부용의 옆구리를 찔러 "결혼한 적이 있냐"고 안혜경에게 질문했다. 이에 혜경은 "연관 검색어에 '안혜경 이혼'이 있더라"면서 실제로는 결혼, 이혼 경력이 없음을 밝혔다. 또한 그는 중학교 때 '종합병원'에 나온 구본승을 보고 팬이 됐다고 고백, 본승의 귀를 빨갛게 물들였다.


후발대로 여자 청춘들이 숙소에 도착하자 남자 청춘들은 밥과 찌개를 끓이고, 혜경이 가져온 '가을 전어'로 맛있는 점심상을 차렸다. 본승이 혜경에게 기상캐스터 때 톤을 요청하자 혜경은 "청도는 지금 전어를 먹기 딱 좋은 날씨"라고 능숙하게 소개해 기상캐스터 활동 당시를 추억하게 했다.


안혜경은 새 친구 설거지 파트너로 김혜림과 신효범을 꼽았다. 근황을 묻자 혜경은 "고등학교 때부터 자취만 20여 년째"라며 "엄마가 뇌경색에 걸려 편마비가 와서 밥을 안 하신 지 오래됐다. 엄마 밥을 못 먹은 지 10년 째라 항상 집밥이 그리웠다"고 털어놨다. 그러자 혜림과 효범은 "반찬 다 해줄게. 얘기해"라며 친언니 같은 면모로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이 장면은 분당 시청률 9.2%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안혜경 출연 영화

개봉연도

제목

배역 이름

비고

2012년 

네버 엔딩 스토리

결혼정보업체 사장

특별출연

2009년 

키친

라디오 기상캐스터

 


안혜경 출연 드라마

방영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이름

비고

2015년

MBC

위대한 조강지처

오은영

 

2015년

SBS

떴다! 패밀리

최동은

 

2014년

KBS drama

S.O.S 나를 구해줘

마윤희

 

2014년

SBS

미녀의 탄생

 

 

2013년

tvN

환상거탑

미연

 

2012년

KBS2

학교 2013

보건교사

 

2012년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양서윤

 

2011년

KBS2

오작교 형제들

IBC 라디오 DJ

 

2010년

KBS1

바람불어 좋은 날

김남숙

 

2010년

MBC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장혜진

 

2009년

KBS2

천하무적 이평강

왕성희

 

2007년

드라맥스

연애의 재구성

 

 

2006년

MBC

진짜 진짜 좋아해

노진경

 


안혜경 출연 예능

방영연도

방송사

제목

2012년

TV조선

국악樂락

2012년

tvN

아이 러브 이태리

2011년

Mnet

슈퍼스타 K 3

2010년

Mnet

슈퍼스타 K 2

2009년

Mnet

슈퍼스타 K 1

2009년

MBC every1

하룻밤의 연애 만리장성

2009년

Olive TV

연애불변의 법칙 나쁜남자7

2009년

E! TV

요~걸스 다이어리

2008년

MBC every1

무한걸스

2008년

동아TV

매거진 S

2008년

리얼TV

안혜경의 후

2007년

리얼TV

e-시대 이 사람

2006년

tvN

tvN eNEWS

2004년

EBS

코리아! 코리아!



안혜경 사진








안혜경 인스타그램 사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경수진 프로필  (0) 2019.11.02
영화배우 천우희 프로필  (0) 2019.10.20
영화배우 권나라 프로필  (0) 2019.09.21
영화배우 강소연 프로필  (0) 2019.09.05
영화배우 임수향 프로필  (0) 2019.08.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