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권나라 프로필


권나라 영화배우, 탤런트
본명 : 권아윤
출생 : 1991년 3월 13일, 인천광역시
신체 : 키 172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 2명(1994년생), (1997년생), 반려견 호두
소속사 : A-MAN프로젝트


권나라 학력

성남신기초등학교 (졸업)

양영중학교 (졸업)

분당대진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재학)


권나라 사이트

권나라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v_nara/

권나라닷컴 : https://kwonnara.tistory.com/category


현 A-MAN 프로젝트 소속 여배우. 前 판타지오 소속 걸그룹인 헬로비너스 출신이다. (2012.05.09~2019.05.08)


걸그룹 활동 당시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 및 비주얼을 담당했으며, 2016년 상반기 이후부터는 가수 활동 외에도 배우, 모델, 홍보대사 활동도 겸하고 있다. 가수 활동 당시 팬들로부터 헬로비너스의 비주얼 간판이자, 탈(脫)아이돌급의 외모를 가졌다는 평을 들었다.

2019년 5월 6일, 헬로비너스 데뷔 7주년 겸 마지막 팬미팅을 가졌으며, 링크 2019년 5월 8일에 판타지오와의 전속 계약이 만료되어, 7년간의 가수 활동을 마쳤고, 심경글 현재는 A-MAN 프로젝트로 이적하여, 완전히 배우로 전업했다


대한민국에서 활동중인 걸그룹 중 뛰어난 외모, 비율 하면 주로 거론되는 현역 아이돌 '비율 종결자'로, 이에 걸맞게 늘씬한 슬렌더 체형과 170cm가 넘는 장신, 그리고 동양은 물론 서양권에서도 극히 보기 드문 8등신을 훌쩍 넘는 우월한 신체비율의 소유자이다. 따라서 탈아이돌 급의 신체 그 자체가 아이돌 팬덤에선 늘 화젯거리였으며,야갤 개념글 등극한 나라 데뷔 이전에도 그랬고, 세대 교체가 많이 이루어진 지금까지도 항간에선 오랜만에 나온 역대급 인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라를 현장에서 직접 본 팬들이 표현하길, 서양 모델들에게서나 느낄 수 있는 경외감을 느꼈다고 한다.



그리고 배우 포스를 지녔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렇게 배우스러운 비주얼을 보이는 점에 있어서는 걸그룹 전체를 놓고 봐도 결코 흔치 않은 나라만의 매력 포인트라고 말하는 팬들도 있다.


실제로 2013년 제 1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에 축하공연 차 참석했을 때배우인 줄 알았는지 KBS 뉴스 화면에 잡히기도 했다.


나라를 본 팬들 중 일부는 마치 기품있고 단아한 재벌가 사모님이나, 세련된 아나운서를 보는 듯한 인상을 받았다고 평을 하기도 했다. 생기발랄한 아이돌의 이미지보다는 고상하고 성숙한 느낌의 전형적인 미인상에 가깝다는 평도 있다. 귀티가 나는 인상 덕에 정장도 무척 잘 소화해 내는 편이다.


헬로비너스가 2019년 5월을 마지막으로 해체되면서, 나라가 사실상 전업 배우로 나아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이 배우상 비주얼도 점점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나라가 본래 배우 지망생이기도 했고, 여러 작품들을 거치면서 연기력도 점점 다듬어지고 있는 한편, 이에 걸맞게 작품 커리어도 순항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연기하는 나라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듯 하다.


권나라 '나 혼자 산다'서 한달차 자취 생활 공개


그녀는 아침에 일어나 느긋하게 양치를 시작하는 등 버퍼링 걸린 듯 느긋한 움직임으로 '나라늘보'라는 별칭을 얻었다.


권나라의 아침 식사도 눈길을 끌었다. 초코파이를 시작으로 프렌치토스트, 딸기잼과 황도, 시리얼과 요거트 등으로 중무장한 당도 높은 식단 때문이었다. 그는 "2주에 한 번씩은 오는 거 같아요"라며 황도 택배를 열며 행복해 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이날 방송에서는 둘째 동생이 반려견 호두를 데리고 권나라 집을 찾아왔다. 권나라는 호두에게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애정을 표한 것과 달리, 동생에게는 "어 안녕"이라며 얼굴도 보지 않고 인사하는 현실 자매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권나라는 자신의 첫 차를 팔기 위해 둘째 동생과 중고차시장을 찾아 묘한 감정에 휩싸이기도 하고, 마지막에는 세자매가 모여 PC방 먹방을 펼쳤다. 


특히 권나라는 동생들의 시선을 돌리고 집으로 달려와 다급하게 케이크 만들었다. 막내동생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였다. 예쁜 와플 케이크를 만들고 싶은 마음과 달리, 생크림이 녹는 바람에 이상한 형태가 만들어져 큰 웃음을 주기도 했다. 


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와중에 권나라에 대한 몰랐던 이야기도 소개됐다. 권나라가 과거 교통사고로 호적 이름을 개명한 사실과 막내 동생이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스태프로 함께 일하고 있는 것이었다. 




권아윤으로 개명은 하였으나 여전히 활동은 권나라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권나라 나혼자 산다 PC방 먹방




권나라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작품

역할

비고

2012

SBS

부탁해요 캡틴》

제주항공 여직원

 

2017

수상한 파트너》

차유정

 

2018

tvN

나의 아저씨》

최유라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

주은

 

2019

KBS2

닥터 프리즈너》

한소금

 


권나라 출연 영화

연도

작품

역할

비고

2018

《소녀의 세계》

이하남

 


권나라 사진 모음
















권나라 움짤



권나라 인스타그램 사진








권나라 인스타그램 움짤



권나라 반려견 호두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천우희 프로필  (0) 2019.10.20
영화배우 안혜경 프로필(전 기상캐스터)  (0) 2019.10.09
영화배우 강소연 프로필  (0) 2019.09.05
영화배우 임수향 프로필  (0) 2019.08.28
영화배우 김새론 프로필  (0) 2019.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