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문규리 프로필


문규리 아나운서
출생 : 1986년
신체 : 키 163Cm, 혈액형 B형
학력 :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문규리 사이트

문규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hinygyuri/

문규리 트위터 : https://twitter.com/gyuri06

문규리 아프리카 TV(규리티비) : http://bj.afreecatv.com/gyurigyuri



여성 스포츠 아나운서. 2011년 한국경제TV 앵커로 처음 아나운서 활동을 시작했고 2012년 MBC SPORTS+에 입사, 7월부터 메이저리그 투나잇을 진행했으며 얼마 후 채널A에 입사해서 스포츠 베토벤[3]의 보조진행을 맡기도 했으나 곧 퇴사. 이후 프리랜서 신분으로 다시 MBC SPORTS+에서 2013~2014년에는 프로농구 사이드 리포터로 활동했고, 메이저리그 투나잇을 다시 진행하기도 했다. 2014년 2월을 기점으로 GSL 코드 S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다.


GSL 리포터 활동 초반에도 귀염성 있는 외모와 사근사근한 인터뷰 스킬 때문에 대체로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고, 시간이 흐를수록 게임과 선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큰 호감을 얻어 스타크래프트 2 팬덤 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갤에서는 여신으로 대접받고 있다. 스포티비게임즈의 이유라, 아율 등 스타2 판을 거쳐갔던 여성 인터뷰어들이 시간이 지나도 도무지 발전 없는 인터뷰 스킬 및 게임에 대한 몰이해로 비판받은 것과 비교되어 더욱 그런 면이 있다. 


처음 GSL을 시작했을 때는 스타2의 종족 정도만 겨우 구분할 수 있는 문외한이었지만 1년만에 전문 해설자의 도움 없이 외적으로는 선수의 현재 분위기, 선수 간 상성부터 내적으로는 게임 내 전략전술에 대한 질문까지 혼자서 소화할 정도로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월등히 발전했고, 실제로 본인도 커뮤니티 전략게시판을 찾아보며 스타2를 즐긴다고. 주종족은 원래 테란이었으나 저그로 종변했다고 한다. 


자신이 담당하는 GSL 뿐만 아니라 다른 경기도 챙겨보면서[5] 황영재 해설에게 카톡으로 질문하는 내용이 공개되거나, 경기가 끝날 때마다 경기에 대해 물어보고 메모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하는 등 이스포츠 판 여성 리포터로서는 유례없이 프로페셔널한 모습 때문에 날이 갈수록 호감도가 상승됐다. 깨알같이 강민수의 아이디 오타까지 수정해주는 세심함도 돋보인다.


스갤에서는 프로게이머 어윤수와 엮으려는 움직임이 있기도 했는데, 어윤수가 2014년에 밥먹듯이 준우승하느라 유난히 인터뷰를 많이 한 편이기도 했고 말빨이 괜찮아서 인터뷰 분위기가 자연스러웠기 때문인듯. 그래서 스갤에서는 선수들이 인터뷰중에 문규리에게 추파를 던지는 기색을 보이면 "어윤수가 지켜보고 있다"는 드립을 치기도 했다.


2015년 1월에 열린 AVA 오픈챌린지 윈터에서는 리포터가 아닌 게임 캐스터를 맡기도 했다.


2015년 6월 17일 열린 GSL 4강 한지원 대 김유진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서 "그동안 게임하면서 엄청 힘든 시간이 많았다. 올해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했다."는 한지원의 말에[7] 눈물을 흘려 화제가 되었고 여신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음을 알리고 있다. 


2015 HOT6 GSL Season 3 조지명식에서 이병렬에게 관광을 당하기도 했다.


이병렬: 삼행시를 준비했습니다

문 - 문제가 생겼어요. 제 마음을 빼앗겨 버렸습니다.

규 -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녀를 응원합니다

리 - 이현경 파이팅!


아프리카TV GSL 해설진(박상현, 황영재, 박진영)들이 공허의 유산 캠페인 아주 어려움 난이도를 깨기 위해 모 펜션에 감금 돼있을 때 등장하기도 했다.


물론 등장하자마자 규리님 찬사와 게임 말고 규리만 보여달라는 채팅창이었다,

해설진들을 위한 야식 만들때는 요리를 중점으로 해달라고 하기도... 그냥 문규리를 중점으로 하라는 채팅창

심지어 진행하다 뭔가 막혀도 답은 문규리라고 할 정도로


2016 GSL 프리시즌 1•2주차 8강전에는 박상현을 대신하여 캐스터로 투입되었다. 프리시즌2 1•2주차 8강전에는 그것도 산타복으로!!


이후 WCA 2016 스타크래프트 2 온라인 본선 캐스터로 발탁.


또한 아프리카TV에서 스타2로 진행되는 예능 스타2게더에서 고정게스트로 나온다.


HOT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 2에 문규리 아나운서가 합류한다고 한다. 유튜브 영상 아직 히오스에 대한 지식이 많아 보이진 않지만 기존에 스2에서 보여준 모습이 정말 훌륭했기에 팬들이 대환영하는 분위기다.


2016년 7월 3일, 리니지파이팅 챔피언십 LFC에 문규리 아나운서가 합류했다. 이제는 OGN의 차기 여성 아나운서로의 입지를 탄탄히 해나가고 있는 듯하다.


2017년 2월 28일 첫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했다.


2017년 5월 4일 첫 게재가 시작된 OGN의 APEX 관련 영상 시리즈 APEXI의 진행을 맡았다. 


2017년 6월 22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개인방송을 진행하지 않고 있다. 7월 셋째 주 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공지가 끝인데도 마지막 방송일자가 6월 22일인 것으로 보아 방송은 접은 듯 하다.


2017년 8월 10일부터 김정민, 엄재경과 함께 OGN의 스타 리플 리마스터의 진행을 맡았었다.


2018년 5월, 드디어 방송을 다시 시작했다!!!! 기존 아프리카TV에서만 하던 방송과 달리 트위치에도 동시송출한다!!


그동안 게임을 어느 정도 틈틈이 하긴 한 것 같다. 원래 실버 2~3을 왔다갔다 했었는데 실버 1에 배치되어있고[12], 결국에는 골드를 뚫었다!!! 스타2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진행하는 듯. 배틀그라운드 실력은 아직 게임을 거의 안해본 탓인지 정말 못한다. 전형적인 초보들의 모습을 몸소 보여주는 중. 현재 꽃빈이 보유중인 공식 일못찐 타이틀을 가져갈 수도 있을 것 같다.


골드 1에 위치하고 있는데 플래티넘을 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중. 아무래도 스타2가 비주류인 아프리카 쪽 보다는 트위치의 시청자가 훨씬 많다.

그 이외에도 하스스톤을 자주 플레이하는 중. 조만간 시공도 할 예정이라고 한다.


7월 19일에 드디어 플레티넘에 입성. 본인이 직접 목표를 상향 조정하였다. 이제 다이아 규리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문규리 아나운서 사진 모음
















문규리 아나운서 인스타 사진





문규리 아나운서 동영상



'아나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나운서 장예원 프로필  (0) 2019.09.07
아나운서 박은영 프로필  (0) 2019.09.06
아나운서 오정연 프로필  (0) 2019.08.15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JTBC)  (0) 2019.06.30
아나운서 조은정 프로필  (0) 2019.06.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