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안유진 프로필


안유진 가수
출생 : 2003년 9월 1일, 충청북도 청주시
신체 : 키 169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
가족 : 아버지(1975년생), 어머니(1977년생), 언니(1999년생)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재학)
그룹 : 아이즈원
소속사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안유진 사이트

안유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yujin_an/


아이즈원 안유진 학력

청주 샛별초등학교 → 대전한밭초등학교 

대전문정중학교 → 관악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재학)



안유진은 2003년 9월 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서 출생하였다. 형제자매로는 언니가 한 명 있다. 초등학교는 청주샛별초등학교에 입학하였지만, 대전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대전삼천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초등학교 재학 당시 꿈은 초등학교 교사가 되는 것이었다. 초등학교 졸업 이후, 대전문정중학교에 진학했다. 2017년 중학교 2학년이 되었을 때, 가수의 꿈이 생겨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지원하여 합격했다. 연습생이 된 그녀는 원활한 연습생 생활을 위해 서울로 거처를 옮기고 관악중학교에 전학을 갔다. 2019년 2월 서울 관악중학교를 졸업하였다. 지금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해 다니고 있다.


이메일 지원을 통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고 입사했으며,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서 1년 4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한 그녀는 CF 모델로 데뷔한 후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하였으며, 최종 순위 5위를 달성해 걸 그룹 IZ*ONE의 구성원이 되었다.


풍부한 성량을 주무기로 하는 아이돌 메인보컬형은 아니지만, 듣기 편안하고 장르를 크게 타지 않는 청량하고 예쁜 음색을 가지고 있다. 프로듀스 48 당시 이석훈의 보컬 사심픽이었으며, 작곡가들에게 깔끔한 음색에 대해 호평받았다. 비올레타, 비밀의 시간, 하늘위로 등에서 그 음색이 잘 드러난다.


기본기가 탄탄해 정확한 음정, 리듬, 그리고 깔끔한 끝음 처리를 구사하며, 음역대도 넓어 의외로 높은 고음도 가능하다. 아직 어린나이임에도 발성이 탄탄하게 잘 갖춰진 상태라 라이브 역시 안정적이며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는 듣기 편한 음색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프듀 시절부터 음색이나 보컬 실력에 대한 호평이 많았으며, 데뷔 후에도 깔끔한 음색과 준수한 라이브 실력을 바탕으로 후렴구 등의 주요 파트를 배분받고 있다. 비올레타 엠카 첫 1위 앵콜 무대에서 고음 파트를 포함한 거의 모든 멤버의 파트를 소화하며 안정감 있는 라이브를 보여주어 호흡이나 성량에 대한 칭찬을 받았다. 첫 출연이었던 불후의 명곡에서는 팀내 쟁쟁한 언니들을 대신하여 하이라이트 고음 파트를 부르기도 했다. 최연소 출연자로 참가했던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을 통해 그룹 활동에선 쉽게 보여줄 수 없는 보컬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2번째 미니앨범 활동에서 파트가 많이 늘었는데, 타이틀곡에서 후렴, 브릿지, 엔딩 직전 파트 등을 챙겼을 뿐만 아니라 팬송인 하늘 위로, 수록곡 Really like you 등에서 더욱 성숙해진 실력과 깔끔한 음색으로 성장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이즈원 첫 단독콘서트에서는 김채원과 함께 미발표곡 So Curious의 고음부를 불렀으며, 콘서트 마지막 앵콜곡인 하늘 위로의 클라이막스 파트를 조유리와 함께 맡기도 하였다.

더욱 기대되는 점은, 아직 고등학교 1학년이며 연습생 경험도 짧아 메인보컬인 조유리와 함께 성장형 보컬의 모습이 기대되는 멤버.


특기는 걸스힙합이고, 포지션 평가 때도 댄스였다. 프로듀스 48 당시 등급 재조정에서 춤은 이미 A라는 호평을 받고 등급이 상승했고, 쇼콘 VR에서 멤버들이 뽑은 제 2의 댄싱퀸으로 뽑혔다. 이채연이 인정한 춤을 잘 추는 멤버 중 하나. 프로듀스 48 시절 권은비의 언급에 따르면 안무 창작이 가능한 멤버 중 하나로,[30] 팀내 댄스 능력 최상위권 멤버인 이채연, 권은비의 뒤를 잇는 팀내 댄스 실력 상위권 멤버이기 때문에 아이즈원은 메인댄서 외엔 댄서 포지션 언급이 없지만 최예나와 함께 리드댄서 격으로 볼 수 있는 멤버. 이채연에 가려져서 그렇지, 이쪽도 사실상 퍼포먼스형이다.


2018년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 드름스 컴 트루~ 고드름 < 참가자 >

2019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 주인집 딸 < 진행자 >


아이즈원 안유진 움짤




아이즈원 안유진 갤러리(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