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박성광 프로필(영화감독)


박성광 코미디언, 영화감독
출생 : 1981년 8월 15일,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68.6cm, 몸무게 59kg, 혈액형 O형
가족 : 부모님, 친동생
종교 : 개신교
그룹 : 용감한 녀석들
소속사 : SM C&C
학력 : 동아방송예술대학
데뷔 : 2007년 KBS 22기 공채 코미디언


박성광 학력

서울미성초등학교

신림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기술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예술학과 학사


박성광 사이트

박성광 공식사이트 : http://www.smcultureandcontents.com/ko/management/artist_view.asp?artist_srl=1091

박성광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arksungkwang_22/

박성광 팬카페 : https://cafe.naver.com/sghappysmile.cafe



대한민국의 개그맨 겸 가수 겸 영화 감독. 동네북 역할, 억울한 역할 및 광인(狂人) 역할 전문 개그맨.


데뷔는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2005년 ~ 2006년 개그사냥에서 말그대로 개그맨들을 꿈꾸는 코너에 나왔다.


훗날 서수민 PD가 뽑은 개그맨 중 한 명.


과거 컬투 정찬우 앞에서 개그맨 면접을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정찬우 말로는 취객 연기를 실감나게 잘 해서 처음엔 흡족했었는데, 평상시 말투도 취객 같으니까 나가라고 했다고...


2005년, 개그 콘서트의 각종 코너에서 처절하고 당하는 역할을 자주 맡는데, 특히 억울해 하는 역할의 달인.

억울해 하는 역할만큼은 김기열과 함께 쌍벽을 형성하고 있다.


2009년 코미디쇼 희희낙락에서 조연으로 출연하였다.


봉숭아 학당에서 마교수 캐릭터로 음탕한 이야기를 하는 캐릭터를 시도했는데, 봉숭아 학당이 개콘의 시간대가 앞으로 옮겨지면서 심의 기준이 달라져 퇴출 1호가 되어 잘렸던 흑역사가 있다.


박대박, 집중토론 등에서 박영진에게 당하는 역할이었지만, 실제로는 매우 친한 사이이며, 10년 넘게 동거하고 개그맨 시험도 항상 같이 보러 다녔다고...


2011년 개그 콘서트의 발레리노에서 이승윤, 정태호, 양선일과 함께 출연.. 상의는 발레복을 입고 러시아 발레단 무용수라는 설정으로 몸에 딱 달라붙는 의상을 입고 서로 민망한 상황을 연출하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2011년 6월 6일부터 2012년 9월 3일까지는 위기탈출 넘버원 고정 MC도 맡았다. 이후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에도 출연했다.


박영진과 같이 나왔다만 하면 안습함을 면치 못하는 처지였지만, 이기적인 특허소에서 드디어 박영진과 대등하게 반격. 물론 마지막에 패한다는 것은 변치 않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로 반격이 가능해진 게 얼마만의 분풀이인가…. 그리고... 2월 5일자 이기적인 특허소에서 드디어 박영진을 이겼다! 그리고 이제는 생각 생각 생각좀 하고말해라는 유행어를 밀고 있다.


2012년 다시 한 번 히트를 쳤는데 개그콘서트에서 신보라, 정태호, 양선일과 함께 용감한 녀석들의 코너.. 디스를 통해 사회적을 비판하는 말을 통해 큰 공감을 얻었으며 그중 박성광은 서수민PD를 디스하여 큰 웃음을 자아냈다.


당시 서수민 PD는 조연출에서 연출로 되면서 다시 개그콘서트로 컴백하여 제작하였으며 서수민 PD도 디스 공격에 수락을 하였고 서수민PD는 자체적으로 최고의 개그맨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코너가 인기를 얻어 2012 KBS 연예대상에서 개인상은 아니었지만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2년 만에 다시 프로젝트 앨범 힙합 컨셉을 냈었다


2013년 상반기에 3개월간 선보였었던 코너 미필적 고의에서는 다시 억울한 연기를 선보였는데, 택배 기사나 대리 기사로 나오면서 돈을 받아내기 위한 눈물겨운 안습의 연기를 선보이는데, 보는 우리는 웃기다. 왠지 이 코너도 대박의 조짐이 보였다. 그런데 3개월 만에 종영됐다.


그 뒤 시청률의 제왕에서는 본인이 대표 역할로 나오면서 코너를 이끌었다.


또한 멘탈갑에서도 본인이 대표 역할로써 코너를 이끌었지만 나 혼자 남자다에서는 또 다시 털리는 역할(...).


그리고 크레이지 러브에서는 대기업 사장 역할.


이후 버라이어티까지 확장하였으며 MC와 코믹 드라마 감초 역할까지 더더욱 넓혔다.


2017년 3월 5일 복면가왕에 필이 충만 피리소년이라는 가명으로 참가했으며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아코디언맨와 같이 바비킴의 '사랑 그 놈'을 부른 뒤 박상민의 '무기여 잘 있거라'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다. 그 뒤 55차 경연에서 판정단으로 참여했다.


이후 독립영화 <슬프지 않아서 슬픈>의 영화 감독으로 독일에서까지 크게 지하철까지 방영되었다고...


2018년 두시탈출 컬투쇼의 토요일 <꽁트몬 고!>에서 장도연과 함께 고정 멤버로 확정되었고, 이후 전지적 참견 시점의 새로운 제작진의 새 멤버 고정으로 확정..  병아리 매니저 "임송"과 서로의 배려 아이콘으로 등극, 또 다른 전성기를 얻고 있다. 추가로 반려견인 광복이와 함께..



박성광 유행어


"국가가 나한테 해준 게 뭐가 있냐!" (나술세)


"나를 찬양하라~" (멘탈갑)


"넣어~ 넣어~ 넣어~" (시청률의 제왕)


"미안미안 미얀마~" (유전자)


"바이바이 두바이야~" (유전자)


"서수민 PD, 못생겼어!" (용감한 녀석들)


"생각생각생각좀 하고 말해~" (이기적인 특허소)


"스마트폰은 난역시 아닌 갠역시!" (이기적인 특허소)


"아하~ 아하~" (용감한 녀석들)


"야! 박휘~순!!" (봉숭아 학당(2008))


"암말도 안해!~"(봉숭아 학당(2017))


"~하지 마? 그럼 난 더 ~ 하지!"(봉숭아 학당(2018))


"오키오키 오키나와~" (유전자)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나술세)


"XX하지 마라, XX하게 해라."[9] (이기적인 특허소)


"해피 스마일" (전지적 참견시점 (2018)




박성광 사진




'코미디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미디언 김지민 프로필  (0) 2022.07.03
코미디언 오나미 프로필  (0) 2022.07.01
코미디언 장도연 프로필  (0) 2020.02.23
코미디언 박나래 프로필  (2) 2019.02.26
MC, 코미디언 김용만 프로필  (0) 2019.01.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