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배정남 프로필(영화배우)


배정남 영화배우, 모델
출생 : 1983년 3월 19일, 부산
출생지 : 부산광역시 금정구 서동
신체 : 키 177cm, 혈액형 A형
가족 : 2남 중 둘째
소속사 : YG케이플러스, YG엔터테인먼트
수상 : 2018 SBS 연예대상 올해의 핫스타상  외 3건


배정남 사이트

배정남 공식사이트 : http://ygstage.com/yg-profile/about?star=bae-jung-nam&profile_id=11782

배정남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ungnam_bae/

배정남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ungnam.bae.1


배정남 학력

부산공업고등학교 (졸업)

부산경상대학교 (중퇴)



1983년 3월 19일, 부산 서동 출생. 부모님의 이혼으로 외할머니와 친척들 손에서 자랐다. 중학교 때부터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그 시절 소원이 수세식 화장실이 딸린 집에 사는 것. 미술에 소질이 있어 예술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했으나, 빨리 취업하기 위해 부산공업고등학교로 진학했다. 불우한 환경 때문에 질풍노도의 청소년기를 보내다가 외할머니의 병환 소식에 방황을 접었다.


고3 때 가정 형편 때문에 전교생 중 가장 먼저 취업을 나갔다. 이때 자동차 부품공장에서 시급 2,050원을 받으며 철야와 야근을 가리지 않고 일하다 허리와 무릎에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 그 후 며칠 동안 누워 있기도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했지만 병원비가 아까워서 파스로 버텼는데, 이때 얻은 부상이 쌓이고 쌓여서 두고두고 후유증이 남게 되었고, 이 때문에 현역 4급 판정을 받고 공익근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마쳤다.


대학은 부산경상대학교 의상과를 지원했는데, 운좋게도 예비번호로 붙게 되었다. 하지만 돈이 없어 입학을 못 하게 될 위기에 처하자 최후의 선택으로 몇 년 간 연락이 없던 사촌들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을 했으나 모두 등을 돌렸다. 결국 친구의 도움으로 등록금을 마련했다고 한다. (그 친구 만나는 동영상)


대학교 특성상 고등학교와 달리 책을 모두 구매해야했고, 학과 특성상 의상을 제작하기 위한 재료 또한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생계가 어려웠던 배정남은 결국 대학교를 한 달만에 중퇴했다고 한다.


이후 아는 형의 소개로 부산대학교 근처 옷가게에서 일하던 중 당시 이미 모델로서 데뷔하여 성공한 배우 김민준의 눈에 띄어 모델계에 입문하게 된다. 이후 소규모 매니지먼트 기획사 소속 배우로 활동하다가 가짜 난투극 동영상 때문에 이미지가 하락해서 10년 가까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비운을 겪었다.


여담으로 범내골 다락방에서 하숙하던 어린 시절 부모없이 혼자 사는 배정남을 어여삐 여겨 돌봐 주던 하숙집 차순남 할머니를 엄마처럼 따랐었는지, 2018년 12월 16일 방영된 미우새에서 진해 한 요양원에 기거하고 있는 하숙집 할머니를 보자마자 펑펑 오열하며 "너무 늦게 찾아봬서 죄송하다"라며 출연자들 및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였다.


배정남 마르코와의 난투극 논란


2009년에 발생한 일명 배정남 마르코 난투극이라는 사건 때문에 상당한 고생을 했다. 당시 마르코와 배정남이 클럽에서 시비가 붙어 싸우게 되어 배정남이 거의 일방적으로 맞았다는 소문이 돌았고 그 증거로서 매우 조악한 화질의 싸움 동영상이 돌았다.


2017년 4월 26일에 방영된 라디오 스타에 게스트로 나와서 밝힌 바로는 자신과 마르코는 서로 주먹질은 물론이고 다투지도 않았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패션쇼 뒷풀이를 겸해서 클럽에 갔다가 우연히 형인 마르코를 마주쳐 인사차 찾아갔는데,[11] 이미 취기가 좀 올라 있던 마르코가 반가운 마음에 옆에 좀 앉아 보라고 하면서 장시간 대화를 했다. 그런데 마르코와 동석 중이던 어떤 남성이[12] 술이 취했는지 뜬금없이 시비를 걸어 분위기가 험악해졌고, 뭔가 심상치 않음을 인지한 마르코가 배정남을 그냥 보내려 했으나 그 남성이 다짜고짜 배정남에게 주먹을 날리고 바로 튀었다고 한다. 무방비 상태로 안면을 맞은 배정남은 잠시 쓰러졌다가 정신을 차려 주먹질을 한 그 남성을 찾았고, 마르코와 함께 자리에 동석하고 있던 마르코 소속사 대표가 중재에 나서 폭행 당사자를 불러 3자대면을 했다. 억울하게 맞은 터라 배정남은 속으로 열은 받았지만, 폭행을 가한 당사자가 진심으로 사과 + 당시 활동을 잘하던 마르코에게 피해가 갈까봐 꾹 참고 사과를 받아들였다고 한다.




그런데 사건 약 5개월 뒤, 둘 간에 폭행시비가 있었다는 기사와 함께 위의 가짜 영상이 공개됐고, 마르코의 이미지를 위해 배정남은 지금까지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가 폭행범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잘나가던 패션모델 일도 끊기는 곤혹을 치뤘다. 즉, 마르코가 배정남의 활동이 끝날 것 같아 가만 있던 게 아니라 오히려 배정남이 마르코를 위해 독박을 쓴 것. 게다가 이 사건 뒤 마르코가 자랑이라도 하듯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이 사건 이야기를 떠드는 바람에 입을 다물고 있던 배정남만 더욱 이미지가 나빠졌다.


이 방송 이후 배정남의 억울함이 드러남과 동시에 대인배적인 면모도 주목을 받아 많은 누리꾼이 박수를 쳐줬으며, 반대로 마르코는 진실을 언급하지 않고 방송에서 떠벌이고 다닌 과거 덕분에 까이게 되었다. 다행스럽게도 2017년 7월 말에 방송된 비디오 스타에 마르코가 게스트로 나와 배정남과 통화하며 사과하고 오해를 풀었다.


배정남 출연 영화

연도

제목

역할

비고

2019

미스터 주

만식

 

2016

보안관

춘모

 

마스터

지능범죄수사대 팀원 2

 

2013

가면무도회

남정배

단편영화

베를린

동명수 호위요원

 

2012

시체가 돌아왔다

종무

 


배정남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2018

tvN

미스터 션샤인

춘식

 

2016

네이버TV

천년째 연애중

시한부

 

2015

SBS

심야식당

최승빈

특별출연

2009

드림

이종격투기 선수

 


배정남 출연 예능

연도

방송

제목

비고

2015

JTBC

마녀사냥》

107회, 122회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246회

2017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524회

MBC

무한도전》

530 ~ 531, 534 ~ 539, 541, 542회

2018

KBS2

1%의 우정》

 

거기가 어딘데》

 

SBS

미운 우리 새끼》

 

2019

tvN

《스페인 하숙》

 


배정남 수상

2017년 제12회 아시아 모델 시상식 패셔니스타상

2018년 제7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대한민국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8년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2018년 SBS 연예대상 올해의 핫스타상



배정남 화보, 사진, 광고












배정남 인스타그램 사진




















































'모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대 이은재 모델 프로필  (0) 2019.04.27
모델 임보라 프로필  (0) 2019.04.21
모델 임지우 프로필  (0) 2019.02.24
모델 이혜정 프로필  (0) 2018.06.15
모델 수주 프로필  (1) 2018.03.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