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아나운서 이혜성 프로필

스타프로파일 2019. 11. 1. 22:47

아나운서 이혜성 프로필


이혜성 아나운서
출생 : 1992년 11월 26일, 경기도 고양시

신체 : 키 163Cm

종교 : 무교
소속 : KBS
학력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데뷔 :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


이혜성 학력

안곡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사이트

이혜성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mazingc0met/



대한민국 KBS 아나운서이다. 

2018년 10월 7일 부터 2019년 3월 3일 동안 《도전! 골든벨》 여자 MC로 진행한 아나운서 중에서 역대 MC 중 최초로 이씨가 진행한 경우이다. 역대 참가 학교 중 남학교가 참가하지 않았으며, <명예의 전당> 중에서 그동안 남학생이 등극하지 않았다.


전현무 아나운서 ♥ 이혜성 아나운서 열애


2019/11/12 - [아나운서] - 아나운서(MC) 전현무 프로필


전현무와 이혜성 KBS 아나운서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방송인 전현무 소속사 SM C&C 측은 다수의 매체를 통해 "열애설 기사를 접하고 현재 확인 중이다"며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앞서 동아닷컴은 KBS 아나운서 선후배 사이인 전현무와 이혜성 아나운서가 최근 좋은 감정을 갖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1977년생인 전현무와 1992년인 이혜성의 나이차는 15세.


전현무는 지난 2006년 KBS에 3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현재 프리랜서로 활약 중이며, 이혜성 아나운서는 2016년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KBS 2TV '연예가중계', 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 5월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에 함께 출연했으며, 특히 이혜성 아나운서는 전현무에게 전수받은 ‘황금 USB’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6월엔 이혜성 아나운서가 진행 중인 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 전현무가 첫 게스트로 등장, 남다른 인연을 자랑하기도 했다.




전현무의 소속사 SM C&C는 12일 공식입장을 내고 "두 사람은 아나운서라는 직업적 공통분모 속에서 선후배간의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 최근 서로에 대한 호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은 서로를 알아가는 단계인 만큼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다. 당사자들에게 심리적 상처를 줄 수 있는 과도한 억측과 비방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1977년생인 전현무와 1992년인 이혜성이 15살의 나이 차에도 가까워질 수 있었던 이유에는 KBS 아나운서라는 공통점이 존재했다. 전현무는 2006년 KBS 제32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지난 2012년 9월 프리랜서 선언을 했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2016년 KBS 공채 43기로 입사했다. 선후배 관계를 이어오던 두 사람은 여러 공통점을 바탕으로 가까워질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전현무와 이혜성 아나운서는 앞서 서로의 방송에도 출연했던 바 있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지난 5월 전현무가 진행을 맡고 있는 KBS2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등장했으며, 전현무 역시 지난 6월 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 첫 번째 게스트로 출연했다. 또 최근에는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기자간담회에 전현무는 출연자로, 이혜성은 MC로 자리하기도 했다.


특히 전현무는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출연 당시 이혜성 아나운서를 '제2의 정지영'이라고 칭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당시 그는 "정지영 씨가 심야 라디오를 평정하던 시간이 있었는데 지금 이혜성 아나운서가 독보적이다. 이혜성 아나운서가 자정 라디오를 평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현무는 이상형을 묻는 청취자의 질문에 "나이가 들기 전에는 외모를 많이 봤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대화가 잘 통하고 성격이 좋은 사람에게 끌린다"고 답하기도 했으며, 사내연애와 관련해서는 "알려지는 순간 비극이다. 당사자만 빼고 다 안다. 티 내고 싶은 걸 알지만 끝까지 비밀로 하라"고 조언했다.


전현무 소속사 SM C&C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 C&C입니다.


당사 소속 연예인 전현무 씨의 연애 관련 보도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전현무 씨와 이혜성 씨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적 공통분모 속에서 선후배간의 좋은 관계를 이어오다, 최근 서로에 대한 호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서로를 알아가는 단계인 만큼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당사자들에게 심리적 상처를 줄 수 있는 과도한 억측과 비방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폰 인터뷰 계획에 없었다..통역단계 줄이고자 영어로" 이혜성 아나운서 사과



이 아나운서는 "경기가 지연되고 여러가지 돌발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초 계획에 없던 부폰 선수와 인터뷰를 하게 되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하며 "통역단계를 한번이라도 줄이고자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해당 경기는 유벤투스 지각으로 지연되고, 호날두가 출전하지 않아 시청자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이혜성 아나운서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KBS 아나운서 이혜성입니다. 7월 26일 금요일 유벤투스 전 말미에 있었던 저의 미숙한 인터뷰 진행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경기가 지연되고 여러가지 돌발상황이 발생하면서 당초 계획에 없던 부폰 선수와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빠듯한 시간이 주어져 통역단계를 한번이라도 줄이고자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으로 부폰 선수에게는 양해를 구했지만, 정작 시청자분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못한 미숙한 진행이었습니다.


여러가지로 아쉬웠던 경기에 저까지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남겨 주신 말씀들 전부 잘 읽어보고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또한 공영방송의 아나운서로서 모국어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이혜성 아나운서 사진









이혜성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사진, 움짤










[습격! COOL 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