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김수현 프로필



김수현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 1988년 2월 16일 (만 29세)
신체 : 180cm, 65kg 혈액형 : AB형
소속사 : 키이스트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 : 2007년 MBC 시트콤 '김치치즈 스마일'


사이트

김수현 공식사이트 : http://soo-hyun.com/

김수현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SOOHYUN_K216/

김수현 웨이보 : http://www.weibo.com/soohyunk

김수현 팬카페 : http://cafe.daum.net/yukarisKSH


어린시절


어린 시절부터 앓았던 심장 질환, 외동아들로 자란 외로움 때문인지 심하게 내성적인 성격이었다고 한다.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외아들을 걱정한 어머니가 고등학교 1학년 때 웅변과 연기 둘 중 하나를 배워보라고 권유하였는데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 연사~ 여러분 앞에' 같은 건 못하겠어서 연기학원에 다닌 것이 연기활동의 시작이었다. 그 후 그 연기학원에서 연세대 연극동아리 소속 학생과 친해진 것을 계기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3학년때까지 연세대 학생회관에서 기숙하며 연세극예술연구회 학생들과 함께 연기 연습을 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한여름밤의 꿈>의 요정 '퍽'이 그에게 주어진 첫 역할.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무대인사를 하는 순간 느꼈던 희열이 연기를 업으로 삼고 싶다는 욕심을 가지게 했다고 한다


4수 끝에 중앙대학교에 입학해서 마음고생을 하기도 했다. 그가 4수 시절에 어느 커뮤니티에 남긴 글.


사수생 김수현입니다. 요즘은 입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앙대, 한양대, 성균관대, 건국대, 경희대, 경기대, 서경대. 수시 2차에 도전하게 됐고 교수님께 보여드릴 연기와 특기, 질의응답 등 연습이 한창입니다. 꼭 기쁘게 웃으며 좋은 결과 가르쳐드릴게요. 여러분들은 재수하지 마시고 삼수하지 마시고 사수하지 마세요. 저처럼 됩니다. 이건 뭐. 여유가 전혀 없이 노래방에서 남은 시간 1분에 다른 노래 선곡하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어요. 불안함에 온갖 잡생각에 사로잡혀 있네요. 그런데도 왜 다크써클이 그리 심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니, 저는 버스와 지하철에서 숙면을 취하고 있습니다. 후후후 별 거 아니더군요.



출연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2015년

KBS

프로듀사

백승찬

2013년

SBS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

2012년

MBC

해를 품은 달

이훤

2011년

KBS

드림 하이

송삼동

2010년

SBS

자이언트

이성모(아역)

2009년

SBS

아버지의 집

강재일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차강진(아역)

OBS

7년 후愛

천재

2008년

KBS

정글피쉬

한재타

2007년

MBC

김치 치즈 스마일

김수현


출영한 영화


개봉 연도

제목

배역

2017년

리얼

태영

2014년

수상한 그녀

박씨(젊은 시절, 특별출연)

2013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원류환/방동구

2012년

도둑들

잠파노

2009년

최악의 친구들

춘기

2008년

Cherry Blossom

현준


출연한 예능


연도

방송사

제목

비고

2014년

장쑤위성TV

带你看星星 대니간성성(별을 찾아간 우리)

 

最强大脑 최강대뇌

 

2013년

BS닛테레

타케이 에미 19살의 휴일 : 홀로 한국 여행

 

SBS

런닝맨 147회: 꽃미남 체육대회

 

2012년

SBS

런닝맨 102회: 새로운 추격

 

tvN

현장토크쇼 택시

 

2010년

KBS

해피투게더 시즌 3

177회

2009년

Mnet

소년소녀가요백서

with 한승연


영화배우 김수현 선행

세월호 침몰 사고의 단원고 희생자들을 위해 3억원을 기부했다.


김수현 논란 사건


쇼핑몰 사진 논란


김수현이 운영하는 쇼핑몰로 알려졌던 '더 빅 브라더스'가 수위 높은 노출 사진을 올려 논란에 휩싸였었다. 당시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쇼핑몰을 검색하면 김수현이 운영하는 것으로 명시돼 있었다.

해당 사진은 쇼핑몰 내 '감시 카메라'라는 코너에 올라온 것으로서 이를 본 한 네티즌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알리면서 퍼졌다.

김수현 등 7인 모델들의 노출 사진이었는데, 그 중에는 노상방뇨 장면과 김수현의 지인인 특정 모델의 성기가 노출된 장면이 포함되어 있었다.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43&aid=0001976851


논란이 커지며 김수현에게 비난이 가해지자 김수현의 소속사는 "김수현은 쇼핑몰 운영자가 아니다. 문제의 사진은 김수현이 친분이 두터운 형인 쇼핑몰 대표를 돕기 위해 홍보용 사진을 촬영하던 중 장난 삼아 찍은 것이다. 쇼핑몰에 올리지 않기로 약속하고 장난 삼아 찍었던 사진일 뿐"이라고 해명하였다. 



가족사(이복동생)


2015년 7월 22일 김수현의 여동생이 가수로 데뷔한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김수현은 늘 자신을 외동아들이라고 밝혀왔던 터라 사람들은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다가 난데없이 김수현의 이복동생이 맞다는 공식입장이 밝혀지고, 이복동생인 김주나가 프로필 가족관계란에 '오빠 김수현'을 등록하면서 파문이 확산됐다. 또한 처음 보도된 기사에선 '일부러 숨겨왔던 건 아니다,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며 가깝게 지내왔다'는 식으로 말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김수현이 데뷔 후 지금까지 외동이라고 밝혀온 것만 봐도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하고 싶어하지 않았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이고, 기자들 사이에서도 가족사는 본인이 직접 밝히거나 소송 등으로 공개되지 않는 한 기사화하지 않는 게 불문율이다. 그런데도 가정사가 보도된 것은 당사자들 중 한 명이 공개한 것이라는 설이 유력. 이복동생 측에서 먼저 기사를 내보냈다는 것이다. 게다가 그 시점 또한 김주나가 참여한 드라마 OST가 발매된 다음날.


결국 김수현 소속사 측에서 뒤늦게 공식입장을 내놨는데, 처음 보도된 기사에서 나온 말과는 달리 같이 산 적도 없고 왕래도 없었다고 선을 그었다.


"사실 어머니 입장에서는 (김수현이) 외동 아들일 수 밖에 없다. 김수현이 어머님의 마음이 아플까봐 걱정하는 것 같더라. 그동안 외동이라 말한 이유는 어머님의 마음을 배려하기 위한 것 아니겠느냐"며 "팬들이 이 부분을 양해하고 이해해주길 바란다"며 추가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여러 정황상 김수현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것이 명백해 보인다.


이렇게 하여 김주나는 한국과 더불어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면서 데뷔 전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것은 성공했으나, 여론은 김주나 측을 비난하는 쪽으로 흘러갔다.


그러자 김주나 측에선 홍보하려는 의도는 없었다 며 말바꾸기를 시전. 하지만 김수현이 외가 식구들과 자라왔으며 상당히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는 과거 이야기까지 알려지면서 김수현에 대한 동정론과 함께 김주나에 대한 비난은 더욱 커졌다. 그 와중에 김주나는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게 되었다.


영화배우 김수현 사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최민수 프로필  (0) 2017.05.16
영화배우 박신혜 프로필  (0) 2017.05.06
영화배우 엄현경 프로필  (0) 2017.05.04
배우 이수경 프로필  (0) 2017.03.29
배우 공유 프로필  (0) 2017.03.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