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재정 프로필


이재정 (李在汀) 국회의원, 변호사
출생 : 1974년 8월 2일 (만 42세)
소속 :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 비례대표 비례(5번)
학력 : 경북대학교 사법학과 졸업
경력 : 2016 제20대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외 4건


이재정의원 블로그 : http://blog.naver.com/leejjlaw

이재정의원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leejjlaw


1974년 경상북도 대구시(현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났다. 대구 성화여자고등학교, 경북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다.


2003년 45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다. 이후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2005년부터 변호사로 활동하였다. 법무법인 동화 소속이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의 사무처장을 역임하였다. 담당한 사건으로는 나는 꼼수다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대한민국 육군 대위의 상관 모욕죄 사건, 통합진보당 내란음모 수사 사건, 통합진보당 위헌정당해산 사건 등이 있다. 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운영위원, 국민TV 비상임이사 등을 겸임하였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5번)으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5월 5일 기동민과 원내대변인으로 임명되었다. 임명 당시 영 · 호남 지역 안배가 고려되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_NATV 국회방송 300인의 희망인터뷰





박근혜 대통령의 얼굴을 누드화와 합성한 작품(더러운 잠)이 전시되어 논란이 되었을 때 국회에 입장하는 이재정의원



촛불 민심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이재정의원





화제의 영상 이재정 의원의 팩트 폭행 vs 안종범 비서를 무너 뜨려 버리다.





이재정의원 유세 현장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도 미투(MeToo·나도 당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국회의원이 성추행 가해자로 검사장 출신의 로펌 대표를 지목했다.


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 의원은 "성추행 가해자는 과거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 취업하고자 했던 로펌의 대표"라고 전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지현 검사 옆에 서기 위해 몇 번을 썼다가 지우며 망설이고 있다"라는 글과 함께 #미투(Me, too)라는 해시태그를 게재해 성추행을 당했음을 시사한 바 있다.


그는 이날 라디오에서 "사건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해 왔다. 숨어있어도 부족한 사람이 자신감을 피해자에게 전화를 하는 2차 위협을 해왔다"라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이어 "검사장 출신의 로펌 대표와 싸워서 어떤 이득을 볼 수 있나 회의감이 들었다. 사회 초년생이 그런 일을 벌이고 법조계에서 어떻게 버틸까 하는 생각도 있었다"라며 피해 사실을 알리지 못한 이유를 전했다.


또한 "제가 첫 피해자도, 마지막도 아니었을 것이다. 가해자가 피해 여성들이 공론화하거나 문제제기 하지 못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는 "피해자들이 왜 긴 시간 동안 숨겨왔는지, 왜 지금에서야 용기를 내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단발성 호기심에 그치지 않았으면 한다"라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현재까지 이재정의원 남편과 가족에 대한 사항은 남편과 자녀가 있다는거 외에는 나온것이 없네요.



김성태 vs 이재정 내란선동 격돌하다 "어디서 배운 버릇이냐".."용납못해, 사과하라"


더불어 민주당 이재정 의원의 #미투를 응원하시 분은 ♡를 눌러주세요.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프로필  (8) 2017.05.09
정치인 김종인 프로필  (0) 2017.05.03
국회의원 황영철 프로필  (0) 2017.05.03
변호사 유영하 프로필  (0) 2017.04.03
정치인 홍준표 프로필  (0) 2017.04.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