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최시은 프로필

 

최시은 아나운서
출생(나이) : 1995년 2월 8일
학력 :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 2014 / 학사)
직업 : 아나운서, 유튜버
소속 : 프리랜서
별명 : 시은좌, 싄좌
최시은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lyla_sieun_choe/
2019년 3월부터 개인 유튜브 채널인 <최싄뉴스>를 만들어서 활동 중이며 트위치에도 동일한 명칭의 개인방송을 만들었다. 아나운서 스케줄이 없는 시간대라면 언제든 인터넷 방송을 키는 편이며 이 때 하는 컨텐츠는 카트걸답게 대부분 카트라이더를 많이 한다. 보통은 자신의 지인들 혹은 시청자들과 함께 아이템전을 많이 하지만, 기초적인 스피드전도 틈만 나면 연습을 많이 한다. 이 덕분에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L2 라이센스를 스스로 따는 성과를 얻기도 하였다. 이 외에는 대회 경기장 브이로그 또는 프로게이머 선수들과 티키타카스런 영상 같은 일상적인 컨텐츠를 만들어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기도 하며, 얼마 전엔 제닉스 의자 앞광고 겸 의자 조립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다 보니 유튜브를 시작한 초창기에는 스타크래프트 리그 인터뷰어로써 ASL 직관 관련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스포티비에 출근했던 VLOG 등도 올렸다. 카트걸이 된 2019년도 하반기부터는 카트를 방송에서 주로 했었고 유튜브 채널도 한동안 카트 영상이 많았는데, 이후 e스포츠 쪽에서 다양한 게임 관련 일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게임들도 방송에서 하게 되었다. 라우드 캐스트 시절 진행하던 빡싄게임 덕분에 TFT를 배워와서 방송에서도 했었고, 최근에는 하스스톤 리그 인터뷰어가 되면서 방송에서 하스스톤도 종종 하면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계시다. 유튜브에는 레식 리그 캐스터일을 하는 VLOG도 올라오는 중. 아프리카TV에서 하스스톤 리그 인터뷰어로 발탁된 이후엔 하스스톤도 개인 방송에서 열심히 하고 있다.

채널 개설 1년 만인 2020년 9월에 유튜브 구독자가 1만명이 됐다.

 

 

 

 

 

 

 

 

 

 

 

 

 

 

'아나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나운서 이나연 프로필  (0) 2021.03.21
아나운서 김가현 프로필  (0) 2021.03.18
아나운서 이지연 프로필  (0) 2020.11.29
아나운서 이유빈 프로필  (0) 2020.10.06
아나운서 유지은 프로필  (0) 2020.08.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