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혜림 프로필


혜림 (Lim) 가수
본명 : 우혜림
출생 : 1992년 9월 1일, 서울
신체 : 키 165cm,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
가족 : 아버지 우종필, 어머니, 오빠
종교 : 개신교
그룹 : 원더걸스
데뷔 앨범 : 2010년 원더걸스 미니 1집 2 Different Tears
소속사 : rrr엔터테인먼트
학력 :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원더걸스 혜림 학력

Delia School of Canada, Hong Kong (졸업)

리라아트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회의통역번역커뮤니케이션학(본전공)

중국외교통상학(이중전공)(17학번) (재학)


원더걸스 혜림 사이트

원더걸스 혜림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g_lim/

원더걸스 혜림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zZ2WGk0fnCr3bBoPUC4AQ



부모님도 두분 다 한국인이시고, 한국에서 태어났으며, 대한민국 국적이다. 아버지를 따라 약 2살 때부터 홍콩으로 이민가서 자랐다.


홍콩에선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과정 모두 Delia School of Canada를 다녔고, 중학교 3학년에 한국으로 귀국하였다.


팀 합류 전 중국인이라는 잘못된 언론 보도가 있었으나 예능에서 본인이 직접 한국인이라고 못박았다. 부모님도 한국인이고, 홍콩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계시다.


아주 어릴 때부터 홍콩으로 이민가서 14년 간 성장했기때문에 홍콩을 고향으로 생각하며 홍콩에 대한 애정도 특별하다.


한국어, 영어, 광동어, 중국어 총 4개국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한다. 한국어와 영어는 모국어 수준으로 말할 수 있으며, 중국어와 광동어도 유창하다.


한창 중국에서 활동하던 프로젝트 걸그룹 시스터즈의 멤버였던 혜림은, 선미가 활동중단을 선언하자 급하게 원더걸스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는데, 이는 혜림의 의사와는 상관 없는 박진영의 독단적 결정이었다.


원더걸스가 해체한 후에도 JYP에 잔류했으나 2020년 1월에 JYP와 결별했고, 동년 2월 유빈이 설립한 1인 기획사로 이적했다.


2016년 12월 24일 어머니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회의통역번역커뮤니케이션학과(EICC)에 수시 합격한게 알려졌다. 기사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입학 이후 신입생 모집에 여념이 없던 대학 동아리들에서 광고까지 하며 러브콜을 넣을 정도로 학교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만 본인은 관심은 고맙지만 조용히 재학하고 싶어하는 듯. 17학번 새내기 혜림의 캠퍼스 라이프!


학기중에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등 성실하게 대학생활을 보냈다. 어머님의 인스타에 의하면 1학기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았다고 한다.


원더걸스 혜림, 7년째 열애 상대는 신민철…익스트림 태권도 선구자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남자친구와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에서 달달한 일상을 공개한다. 혜림의 마음을 사로잡은 남자는 익스트림 태권도 선수 신민철이다.


앞서 혜림 소속사 르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혜림이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7년 째 열애를 이어오고 있다. 4월 초쯤 '부러우면 지는 거다'를 통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인들과 가까운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알려져 있었지만, 10년 가까이 활동하며 열애 사실을 한 번도 언급한 적 없던 혜림이 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열애를 이어온 사실이 놀라움을 주고 있다. 이에 남자친구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민철은 1986년생으로 1992년생인 혜림보다 6살 연상이다.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출신으로 현재 익스트림 태권도팀인 미르메 태권도의 대표다. 신민철 대표는 태권도에 다양한 무술, 음악을 결합한 공연예술분야인 익스트림 태권도의 선구자로 유명하다. 국가대표 시범단으로 활동하고 태권도 시범단인 코리아 타이거즈와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주장을 역임하는 등 국내 최고의 실력자로 통한다. 2016년 레드불 킥잇 1위, 세계태권도 한마당 단체전 태권체조부문 MVP 등을 수상했다. 


'부러우면 지는거다'는 실제 연예인 커플들의 리얼한 러브 스토리와 일상을 담으며 연애와 사랑, 결혼에 대한 생각과 과정을 담는 프로그램이다. 공개 열애 중이거나 결혼을 앞둔 지숙 이두희, 이원일 김유진 PD, 최송현 다이버 이재한이 출연 중이며 지난 9일 첫 방송해 리얼한 열애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장성규, 허재, 장도연, 라비, 전소미가 MC를 맡고 있다.



원더걸스 혜림 사진














원더걸스 혜림 인스타 움짤


원더걸스 혜림 인스타그램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