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오승아 프로필(레인보우)


오승아 탤런트, 가수
출생 : 1988년 9월 13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체 : 키 168cm, 체중 47kg, 혈액형 A형, 발 사이즈 250mm
소속사 : 마다엔터테인먼트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데뷔 : 2009년 레인보우 EP 앨범 'Gossip Girl'


오승아 학력

세륜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오승아 사이트

오승아 공식사이트 : http://www.madaent.com/22

오승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nowmanloveu/

오승아 트위터 : https://twitter.com/seunga0913

오승아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Q5sFg5EwYu7bWem7Fgr5g



데뷔 초엔 '레인보우에서 청순함을 담당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엉뚱함을 담당하고 있는 소녀' 란 수식어를 붙여서 소개했으나 간단하게 말하자면 얼참(얼굴만 참한) 컨셉.


'오승아' 란 이름이 예명이고 본명은 '오세미' 란 말도 있었다. 하지만 개명한 이름. 즉, 지금은 "오승아"가 본명이다.


카라의 구하라, 강지영과 오디션 동기 다. 초등학생 시절 KBS 어린이 합창단을 한 경력이 있으며 고3 시절엔 입시 준비시기에 학원을 다니면서 뮤지컬 공연을 했다고 한다. 덧붙이자면 기획사에선 카라에 들어가라고 했으나 레인보우로 데뷔했다고 그리고 그게 오승아의 인생을 결정짓게 된다. 왜냐하면 카라와 레인보우의 인지도의 차이가 너무 넘사벽이기 때문이다.


다른 88라인 고우리, 김재경이 각각 맏언니와 리더를 맡고 있는데 비해서 팀에서 딱히 맡고 있는 역할은 없다. 굳이 말하자면 생년월일 순으로 따지면 팀의 둘째 언니다. 왠지 첫째와 막내 사이에 낀 둘째 같은 느낌. 하지만 숙소에서 유일하게 1인용 침대를 쓰고 있는 걸 보면 실세의 스멜


보컬 실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비브라토도 수준급으로 사용하며 음색도 독보적이라서 데뷔 곡에서 현영 다음으로 파트를 가장 많이 받았다. 다만 팀 내에서 보컬라인이라고는 해도 이렇다 할 솔로곡도 없기 때문에 더 말 할 수는 없으나 적어도 자기 파트는 제대로 소화할 수준은 된다. 미니앨범 수록곡을 들어보면 노래부를 때의 목소리도 나름대로 괜찮다. 음역대가 저음인 편. 하지만 마하 에선 별 의미없어 보이는 'Any one way any any one one way~' 란 파트를 맡았다.일단 확실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음색이니만큼, 조금만 더 다듬으면 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듯. 특히 이전에도 몇몇 수록곡에서 후렴구를 맡는 경우가 있었지만 'Black swan'에서 처음으로 타이틀곡의 후렴구도 맡게 되었다. 팀의 메인 보컬, 리드 보컬들을 제치고 처음으로 뮤지컬 '그리스'의 여주인공의 타이틀을 차지하기도 했으니 앞으로의 성장도 지켜볼 만하다.


MBC 꽃다발에서 손담비 성대모사 및 안무로 대박을 터트렸다.  하지만 그 외의 개인기는 손발 퇴갤까진 아니나 오글거린다. 예를 들자면 스컬리.

같은 팀 멤버 김지숙과 함께 Y-STAR에서 '순발력' 이란 연예 정보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았다. 2011년 1월 1일 하차.

'스페셜 디데이' 를 보면 회 를 꽤나 좋아한다 2011년 생일에는 팬들이 회로 덮인 케이크를 선물하기도 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블랙스완 당시 라디오에 따르면 회에서 냉면을 거쳐 두부로 정착했다고. 두부 다이어트를 하면서 두부라면 자다가도 깰 정도로 두부가 좋아졌다고 한다.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회와 냉면을 좋아하는 걸로....

'스페셜 디데이' 에서 같은 팀 멤버 조현영은 오빠에게 소개시켜 주고 싶은 멤버로 오승아를 꼽기도 했다. 참하게 생겼다고.

SBS 육감대결에 출연했을 때 잘생긴 남자와 돈 많은 남자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돈 많은 남자를 고르겠다고 밝혔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직장생활에 찌든 모습을 자주 봐 와서라고 한다.훗날 아이돌룸에 나왔을때 이 당시에 선택지가 둘 뿐이었다고 항변하면서도 원래 얼굴 안보는건 사실이라며 자기만 사랑해주는 남자가 좋다고 하였다.

스포츠 연예지와의 인터뷰에서 재테크 책도 써 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고 스페셜 디데이에서 재테크 관련 서적이 꽂혀 있는 게 나오는 등 재테크에 관심을 보인 적이 있었는데 아이돌룸에서 너무 오래전 일이라며 재테크에 예전만큼 관심이 안 간다고 했다.

2015년 1월 맥심의 표지 모델로 등장하며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레인보우 최종병기의 출격이란 반응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이끌어냈고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을미년 새해 인사 그런데 맥심이 나오고 나서 네티즌들의 반응은 그닥. 오승아를 잘 못 찍었다며 맥심 회사를 비난했다. 그리고 2년 뒤 2017년 맥심 K-모델 어워즈에서 '충격의 베이글 상' 후보에 들었지만 상은 유정에게 수여됐다.

2015년 7월 31일 채널A 예능 '카톡쇼X' 에 고정출연이 확정되었다. 본인 말에 따르면 수능 공부하듯 차를 공부하고 있다고.

2015년 6월부터 어플리케이션 피키캐스트에서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다. '씅케치북' 이라는 이름으로 뮤지컬과 연극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인터뷰, 줄거리와 감상 등을 적어서 업데이트 하고 있다. 매 화 깨알같은 손연기와 애교는 덤.

2015년 12월 웹 드라마 88번지에 웃거나 웃으면 기도가 막혀 죽는 희귀병인 '코넬리아 디란지 증후군'을 앓고 있는 여주인공 윤소미 역할로 캐스팅 되었다. 마르코 역의 최종훈과 로맨스를 펼칠 예정이며 2016년 2월 방영 예정...이었던 것이 밀리고 밀려 드디어 10월 17일에 첫 화가 공개되었다! 매주 월, 화, 목, 금 오전 7시에 공개할 예정.

2016년 8월, 오스타일을 통해 (한동안은 피키캐스트에서 쓰던 '씅케치북'을 그대로 썼으나 발음이 불편하여 바꾸었다.) 유튜버가 되었다! 파워블로거도 보유한 그룹이 이제는 유튜버까지 보유하게 된 셈. 컨텐츠는 운동, 뷰티, 라이프 등인데 아직까지 이것저것 찔러보는 느낌이 강하다. 자카르타 편에는 디자이너 카티아 조도 함께 출연했다. 평균 조회수는 한달 전 영상도 1000 안팎이라 연예인이 나온다는 것치고는 소소한 편.

2016년 TV조선 뉴스 판의 스페셜 앵커로 발탁되었다. 1인 미디어에 대해서 취재를 하였는데 대도서관 및 릴마블 등의 유튜버들을 취재하였다. 대도서관의 경우는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나 릴마블은 자신의 방송 스타일을 알려준답시고 얼굴에 물벼락을 뿌려버린후 사귀자고 고백을 하는 몰카를 오승아에게 진행해 상당히 큰 논란이 되었다.

2017년 2월 4일부터 국방TV의 뮤직타임 락 드림의 시즌2 MC가 되었다.

그 여자의 바다에서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좋다고 하기엔 다소 부족한 연기력을 보여 주었다. 그 덕에 팬들은 장수원처럼 오승아를 알리는 다른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렇게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2018년 3월에는 TV조선의 사극 대군 - 사랑을 그리다에 효빈 김씨 역할을 맡았다.

2018년 6월에는 MBC의 일일극 비밀과 거짓말을 통해 처음으로 악역을 맡게 됐다. 연기력 논란과 첫 악역 도전에 큰 부담을 느껴 고우리에게 자문을 구했다고 한다.



오승아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4

MBC

왔다! 장보리

최유라

특별출연

SBS

피노키오

MSC 신입 기자 시험 면접생

특별출연

2016

 

88번지

유소미

웹드라마

2017

KBS2

그 여자의 바다

윤수인

 

2018

TV조선

대군 - 사랑을 그리다

중전 / 효빈 김씨

 

MBC

비밀과 거짓말

신화경(박선주)

 

2019

MBC

나쁜 사랑

황연수

 


오승아 출연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1

심장이 뛴다

걸그룹 멤버

특별출연


오승아 사진










오승아 인스타그램 움짤




오승아 인스타그램 사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심은경 프로필  (0) 2020.03.16
탤런트 강성연 프로필  (0) 2020.03.15
영화배우 김승현 프로필  (1) 2020.03.05
영화배우 이세영 프로필  (1) 2020.03.03
영화배우 남보라 프로필  (1) 2020.03.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