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이세영 프로필


이세영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 1992년 12월 20일, 경기도 부천시
신체 : 키 163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
종교 : 개신교
가족 : 부모, 언니 이세은
소속사 : 프레인TPC
학력 : 성신여자대학교  외 3건
데뷔 : 1996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
수상 : 2019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이세영 학력

방배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이세영 사이트

이세영 공식사이트 : http://www.praintpc.com/bbs/board.php?bo_table=leeseyoung_info&wr_id=1

이세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young_10/

이세영 팬카페 : http://cafe.daum.net/seyoung.fan


아역배우 출신으로 1997년 MBC '뽀뽀뽀'로 데뷔하였다. 이후 드라마 '형제의 강'을 시작으로 수 많은 작품에서 아역으로 활약했으며 2004년에 들어선 활동 영역을 넓혀 '아홉살 인생'과 '여선생 VS 여제자' 등 영화에도 출연해 주역을 꿰차는 등 큰 관심을 받아왔다.


2016년 KBS2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출연하며 극 중 살갑고 구김살 없는 성격의 사랑스러운 민효원 역을 맡아 상대역인 배우 현우와 함께 일명 '아츄커플'로 달달한 연인 모습을 선보이면서 성인 배우로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데 성공했다.



배우 이세영은 만 5세의 나이에 MBC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뽀뽀뽀'를 통해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데뷔 동기가 독특하다. 때는 국내 3대 영구 미제사건으로 알려진 개구리 소년 실종 사건이 일어난 해인 199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세영이 태어나기 전부터 이세영의 모친은 딸이 연예계에서 활동하길 바래왔다. 모친은 이세영의 얼굴을 일찍이 브라운관에 비춰지면 사람들이 딸을 알아봐 유괴 또는 납치사건을 예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렇게 이세영은 아역배우로서의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다.


언제인지는 알 수 없지만 춤추는 소녀 와와에서 엑스트라로 출연한 적이 있다.


2003년 MBC 사극 '대장금'에서 배우 홍리나가 분한 '최금영' 역의 아역을 연기하면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린 이세영은 2004년 개봉작 '여선생 VS 여제자'에서 당돌한 초등학생 고미남 역을 맡아 배우 염정아와 함께 주역으로서 극을 이끌었고 같은 해 개봉작 '아홉살 인생'의 장우림 역으로 연달아 주역을 맡으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게 된다.


2005년 '자매바다 • TV문학관 소나기' 등 끊임없는 작품활동을 하던 이세영은 학업에 집중하고자 2년간의 휴식기에 들어간다.


2007년 개봉작 '열세살, 수아'의 '수아' 역을 통해 이세영은 배우 활동을 재개한다. '여선생 VS 여제자'와 '아홉살 인생'이 자신에게 인지도를 준 작품이라면 본 영화는 본인이 배우로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준 작품으로 자신의 연기력 향상을 위한 성장통과 같은 작품이 되었다.



영화를 보면 전 출연작에서 이세영이 늘 보여주던 예쁜 척 하는 새침데기 캐릭터와 비교해서 '열세살, 수아'의 수아는 말이 없고 꾸밈이 없는 내성적인 아이로 지금까지와 다른 연기를 보여줬다. 극 중 수아가 환상을 펼치는 장면 중 잠든 동성인 절친에게 키스를 하거나 윤설영이 정말로 자기의 엄마라고 생각하는 등 물론 문학적인 측면에선 이해를 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4차원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영화 '열세살, 수아'에서의 이세영의 연기는 이전까지 맡아 온 역할과는 상당히 다른 파격적인 변신이었다. 캐스팅 당시에도 과연 이런 역할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을 것이고, 이세영 본인에게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염려를 뒤집고 전보다 발전된 연기력을 선보였으며, 이는 그녀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 계기로도 작용하게 되었다. 그녀에 연기에 연출을 맡은 김희정 감독은 "연기하는 내내 드러내는 집중력에 놀랐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수아라는 캐릭터가 말이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대부분 대사보다는 그 상황 자체로 사람들에게 메세지를 전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 그런 내면연기에 있어서 많은 성장을 한 듯. 이세영 본인도 이 영화를 평생 잊을 수 없는 중요한 영화라고 밝혔다.


다만 영화 '열세살 수아'는 독립영화란 한계에 부딪쳐 '여선생 VS 여제자'같은 흥행을 목적으로 제작한 상업영화가 아닌 이상 배우 이세영의 이미지 변신에 큰 기여가 없었다는 의견도 적지않다.


그 외로 영화에서 나름의 애드립을 보여줬는데, 일례로 극 중 홀로 걸어가는 롱테이크 장면에서 수아가 발로 땅을 차는 장면은 감독이 요구가 아닌 이세영의 애드립 이었다고 한다.


본 작품을 통해 김희정 감독과 친분이 두터워진 이세영은 감독의 2012년 개봉작 '청포도 사탕: 17년전의 약속'에서 은행 고객 역으로 특별출연 하기도 했다.


2008년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모습을 비춘 이세영은 MBC 시트콤 '코끼리'에서 '국세영' 역으로 적지않은 개인 에피소드를 보여주며 적절한 비중을 차지했다.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학업에 전념하기 위해 다시 한 번 휴식기를 갖는다.


2011년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와 함께 성신여자대학교에 입학한 이세영은 구하라 덕분인지 원래 받아야 했던 건진 모르겠지만 언론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디어영상연기학과에 들어간 이세영은 학업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지도교수에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칭찬을 받기도 했다. 일각에선 구하라, 민지원과 함께 성신여대 3대 퀸카로 불리기도 했다.



2011년 후반기 시점부터 이세영은 더 이상 아역배우가 아닌 배우로서 변화를 시도한다.


KBS 단막극인 '영덕 우먼스 씨름단'의 주연 '봉희' 역을 통해 활동을 재개한 뒤 같은 해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주인공의 여동생 한태인 역으로 출연해 나름 비중있는 악역을 선보인다. 또한 보이프렌드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도 출연을 했는데, 관계자가 곡의 분위기와 이세영이 잘 맞을 것 같아 캐스팅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2012년 KBS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에서 '천관녀'를 맡아 드라마는 크게 흥행하진 않았지만 상당한 비중과 절정의 미모를 보여 줌으로써 '리틀 황신혜'라는 이세영의 어릴 적 별명을 대중들에게 다시금 각인시켰다.


같은 해 MBC 예능 프로그램 '놀러와'에도 출연했는데, '총각네 야채가게' 때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예뻐진 모습때문에 주목을 받았다. 


2013년~2014년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다양한 배역을 연기한 이세영은 2016년 OCN 드라마 '뱀파이어 탐정'에서 거친성격을 지닌 '한겨울' 역을 소화하면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에 방영한 KBS 주말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민효원' 역으로 출연한 이세영은 강태양 역을 맡은 배우 현우와 함께 달달한 연인 연기를 보여주면서 좋은 반응과 함께 연기적으로도 호평을 얻어낸다.


이 작품을 통해 이세영은 마침내 아역 이미지란 꼬리표를 떼고 대중들에게 배우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데 성공했을 뿐만이 아니라 이전까지 많은 작품 활동에 비해 동년배 여배우보다 뒤떨어졌던 자신의 인지도를 단숨에 올려버렸다! 향후 자신의 배우 인생의 판도를 뒤바꿔놓을 첫 번째 전환점이 되었다고 볼 수 있는, 그만큼 의미가 깊은 인생작이라 할 수 있을 듯.


2017년 4월 30일 '복면가왕'에서 '만나면 반갑다고 뽀뽀뽀 키싱구라미'로 출연했다. '내 노래에 물개박수 아기 물개'에게 지긴 하였으나, 오빠야를 불러 애교있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호평받았다.


2017년 5월부터 방송되는 드라마 '최고의 한방' 출연이 공식 확정됐다.


그리고 2019년, 1000만 흥행 대작의 드라마 리메이크 작품인 tvN '왕이 된 남자'에 출연을 확정해 여진구와 함께 타이틀롤을 맡았다. 드라마 또한 높은 시청률을 보여주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세영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1997

SBS

형제의 강》

 

 

1998

MBC

대왕의 길》

청선공주

 

SBS

엄마의 딸》

 

 

1999

MBC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강재영

이나영 아역

SBS

약속》

 

 

KBS2

일요베스트 - 위험한 자장가》

임자민

단막극

2000

MBC

베스트극장 - 송이야 놀자》

강송이

단막극

베스트극장 - 그, 그녀에게 버림받다》

 

단막극

온달 왕자들》

여샛별

 

2001

2002

선물》

김다희

 

EBS

《TV로 보는 원작동화 - 로빈슨 크루소의 모험》

이혜정

 

MBC

내 사랑 팥쥐》

양송이

장나라 아역

2003

위풍당당 그녀》

이은희

배두나 아역

SBS

술의 나라》

이선희

김민정 아역

KBS2

드라마시티 - 디스코의 여왕》

강수지

단막극

MBC

회전목마》

성은교

장서희 아역

대장금》

최금영

홍리나 아역

2004

KBS2

북경 내 사랑》

아역 장봉수 딸 장나라

 

2005

KBS HDTV 문학관 - 소나기》

소녀

단막극

SBS

돌아온 싱글》

이수진

 

MBC

자매바다》

송춘희

이윤지 아역

2006

거침없이 하이킥》

이세영

시트콤, 143회 특별출연

2008

코끼리》

국세영

시트콤

2011

KBS2

드라마 스페셜 - 영덕 우먼스 씨름단》

차봉희

단막극

채널A

총각네 야채가게》

한태인

 

2012

KBS1

대왕의 꿈》

천관녀

 

MBC

보고싶다》

한아름

 

2013

SBS

결혼의 여신》

노민정

 

KBS2

드라마 스페셜 연작 시리즈 - 사춘기 메들리

양아영

단막극

MBC

드라마 페스티벌 - 하늘재 살인사건》

김미수

단막극

2014

KBS2

트로트의 연인》

박수인

 

tvN

아홉수 소년》

선아

특별출연

2016

OCN

뱀파이어 탐정》

한겨울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민효원

 

2017

네이버tvcast

하와유브레드》

노미래

웹 드라마

KBS2

최고의 한방》

최우승

 

tvN

화유기》

좀비소녀 진부자 / 정세라 / 봉순 / 아사녀

20부작

2018

2019

왕이 된 남자》

유소운

 

SBS

의사요한》

강시영

 

2020

tvN

메모리스트》

한선미

 



이세영 출연 영화

연도

제목

역할

비고

2004

고독이 몸부림칠 때》

영희

 

아홉살 인생》

장우림

 

여선생 VS 여제자》

고미남

 

2005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자스민

 

2007

열세살, 수아》

이수아

 

2012

내 아내의 모든 것》

장성기의 스토커

 

청포도 사탕: 17년 전의 약속》

은행 고객

우정출연

2013

무서운 이야기 2》

이세영

 

2014

피끓는 청춘》

최소희

 

2018

수성못》

오희정

 

《링거링》

유미

 


이세영 사진



















이세영 인스타그램 사진



























이세영 인스타그램 움짤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탤런트 오승아 프로필(레인보우)  (0) 2020.03.12
영화배우 김승현 프로필  (1) 2020.03.05
영화배우 남보라 프로필  (1) 2020.03.01
영화배우 엄지원 프로필  (0) 2020.02.11
영화배우 박은빈 프로필  (0) 2020.0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