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소유진 프로필


소유진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 1981년 8월 11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체 : 키 170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
종교 : 개신교
가족 : 배우자 백종원
자녀 : 아들 백용희(2014년생), 딸 백서현(2015년생), 딸 백세은(2018년생)
소속사 : 스타제이 엔터테인먼트
학력 :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  외 2건
데뷔 : 2000년 SBS 드라마 '덕이'


소유진 학력

가원초등학교

가원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 (학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석사)


소유진 사이트

소유진 공식사이트 : http://yujinso.com/

소유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ujin_so/


본관은 진주(晉州)이다. 2000년 4월 22일 SBS 드라마 《덕이》로 데뷔한 뒤 쇼와 오락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다가, 이듬해 《맛있는 청혼》의 마시내 역과 《여우와 솜사탕》의 안선녀 역으로 호평받으며 단기간에 주연급으로 발돋움했다. 데뷔 초기의 이미지대로 발랄하고 통통 튀는 신세대 역할을 주로 맡아 왔으나 《서울 1945》의 오만한 피아니스트 문석경 역, 《아들 찾아 삼만리》의 억척 미혼모 나순영 역할로 연기 폭을 넓히고 있다.


파라파라 댄스가 유행했을 때 잠깐 가수로서 '파라파라 퀸'이라는 제목의 타이틀곡으로 멀티 엔터테이너 활동을 한 경력이 있다. 다만 이 파라파라 퀸이라는 노래는 SUPER EUROBEAT Vol.114에 수록된 4곡을 원작자 허가 없이 무단으로 짜깁어서 만든 표절곡이다. 이 노래가 수록된 판당고라는 음반도 소유진을 모델로 내세워서 당시에 유명했던 댄스 가요 126곡을 CD 6장에 담은 고속도로 휴게소용 짜깁기 음반이었다. 소유진의 흑역사이다. 참고로 원래 이 곡을 녹음한 가수는 완전한 신인이었던 가수 메이비였으나 음반 홍보를 위해 인기 배우였던 소유진을 모델로 기용하면서 소유진이 재녹음 했다고 메이비가 밝혔다. 파라파라 퀸의 고음 코러스 등 자신의 녹음 흔적이 조금 남아있다고 했다.


당시 파라파라퀸이 수록된 컴필레이션 음반을 발매한 fandango와 SUPER EUROBEAT를 발매하는 에이벡스가 협력 관계이긴 했지만, 허가를 받은 샘플링이 아니라 멜로디를 따온 표절이다. 부클릿에도 '김건우'라는 사람이 작곡했다고만 나와있을 뿐 샘플링을 했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다. 또한 장르적 유사성이라는 반론도 있으나 단순히 악기 편성이나 편곡이 유사한 수준을 넘아서 멜로디 라인이 거의 일치하기에 그런 반론은 옳지 않다.



위의 영상에서는 후렴구도 표절이라고 보고 있지만 거의 그대로 따온 수준인 전주, A멜로디, B멜로디에 비해 후렴구는 유사성이 떨어진다. 약 8년의 시간이 흘러, 표절 피해를 당한 DELTA 레이블의 프로듀서들은 SUPER EUROBEAT Vol. 196에서 파라파라퀸의 멜로디 라인을 따온 Upside Down이라는 곡을 수록하는 방법으로 무언의 항의가 섞인 패러디를 했다. 표절이라 해 봐라, 당할 건 너니까.[1]


2016년 2월 아이가 다섯이라는 KBS 드라마로 간만에 드라마 복귀를 했다. 부부가 동시에 바빠질 듯. 마침 토요일 한정으로 타 방송사이기는 하지만 이 드라마 하기 직전에 하는 프로그램이 남편이 진행하는 백종원의 3대 천왕이다. 백종원 본인도 그래서 TV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아이가 다섯의 연기로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방송용이 아니고, 실제로 소유진은 매우 털털한 성격이라고 한다. 배우 심혜진이 소유진에게 "고깃집 하나 하고 있는 착한 총각" 소개시켜 준 계기가 "두 사람이 많이 닮았다고 느껴서"이고, 백종원도 처음엔 상대가 여배우라서 여러 모로 고심하며 신경을 써주다가, 어느 순간부터 남자 후배를 만나는 것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연예계에 절친들도 많고 이들과 함께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따사모)' 일원으로 지속적인 봉사 활동과 선행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소유진 백종원 결혼


배우 소유진 결혼식 기자회견이 2013년 1월 19일 오후 3시 30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라움에서 진행됐다.


이날 소유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유진과 그녀의 예비신랑 15살 연상 외식사업가 백종원 대표는 지난해 봄 선배 연기자 심혜진의 소개로 만나 친하게 지내오다 서서히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소유진 백종원 대표는 주로 백 대표의 식당에서 데이트 하며 사랑을 키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소유진 백종원 대표는 이미 혼인신고를 마친 상태이며 신접살림은 서울 반포 인근에 차려진다.


소유진은 "그의 변함없는 자상함과 소탈함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됐으며 좋은 사람과 함께할 앞으로의 시간들이 벌써 설렌다"며 "행복하게 살테니 지켜봐달라"고 결혼 소감을 말했다.


또 소유진 결혼에 대해 소유진 측 관계자는 "속도위반은 절대 아니다"며 "소유진은 결혼 후에는 당분간 내조에 전념할 예정이다. 이후 좋은 작품이 들어오면 언제든 연예계로 돌아올 것이다"고 했다.


나이 차가 많이 나는 백종원 대표와의 연애담이 유명하다. 아무래도 한창 현역이던 여배우가 15세나 나이가 많은 사업가와의 결혼으로 돈보고 결혼했냐, 혹은 소유진이 아깝다는 등의 루머가 많이 생산되었으나 소유진 본인이 토크쇼에 내가 진심을 고백하기도 하고[2] 또 백종원 대표의 인간됨이 잘 알려지며 2015년 블루칩으로 급부상하자 루머가 일축된 상황. 백종원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해서 그런지 유달리 증권가 찌라시에 이들 부부에 대한 악의적 모함이 많았고, 백종원과 소유진도 이런 글들에 상처를 많이 입은 나머지 인터넷을 검색하며 악플을 신고했다고 한다.


다행히도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남편 백주부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파일럿 편성 당시 우승 상품이었던 '공중파 프라임 타임 1분 광고'에서 소유진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진솔하고 순박하게 표현하면서, 진실보다 루머 받아 적는 걸 좋아하던 연예부 기자들마저 '마지막 1분, 눈물 날 뻔 했다.'고 보도하는 등 소유진에 대한 악플은 거의 사라졌다고 한다. 여기에 와우 헤비 유저였던 백종원을 지켜보는 소유진이 실시간 시청 중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서 포털 사이트 검색어를 점령, 소유진의 직접 출연은 없어도 화목한 부부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욱이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과 결혼한 데다 수많은 프랜차이즈 대표들이 인성으로 논란을 일으키는 일이 많은 반면 백종원은 그런 문제로 인한 트러블이 없는 터라 소유진이 시집을 잘 갔다는 평이 많다.


지금은 백종원 아내 소유진으로 인지도에서 추월당했다.


소유진의 영원한 사랑이 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누구인가?

백종원 대표는 1966년 9월4일 생으로

충청남도 예산이 고향이고 연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다.

백종원은 서민 브랜드로 성공한 사업가로 이름을 높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현재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본코리아의 대표를 맡고 있고, '백종원원조쌈밥집'에 이어 현대식 포장마차인 '한신포차'를 90년대에 히트시킨 주인공이다.

이후 '7분 김치찌개'(7분 동안 기다리도록 타이머를 설치)로 유명한 '새마을식당'과 '본가' '해물떡찜' '홍콩반점' 등이 잇따라 대박을 터뜨려 '프랜차이즈업체 기린아'로 꼽힌다.


백종원 대표는 무엇보다 체인점과 동반자의 관계를 꾸려 '소상인의 우상'으로 불린다.

백대표가 이끌고 있는 더본코리아 체인 본사는 가맹비 외에 인테리어, 로얄티 등 부대비용을 받지 않는 '정도경영'으로도 유명하다.


이는 백종원 대표가 1990년대 말 '쌈밥집'을 운영하면서 소상인의 애환을 직접 겪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이고 튼튼한 가맹점을 만들기 위한 모토 때문이다.



소유진 가족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소인석(1925년 ~ 2016년), 어머니(1955년생)와 동복 언니 1명이 있으며 배우자는 자신보다 15살 연상인 백종원이다. 슬하 자녀는 아들 백용희, 딸 백서현, 백세은이 있다.


예쁜 남자 촬영 직후 임신하여 득남했고, 2015년 9월에 둘째를 임신하여 득녀했다.


2016년 4월 10일 부친상을 당했다. 향년 92세.


2017년 8월 11일 셋째 임신 12주라는 소식을 전했다. 


2018년 2월 8일 셋째 여아를 출산했다.


소유진 출연 영화

개봉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3년

마이 라띠마

영진

 

2012년

소년, 산세베리아 꿈을 꾸다

 

 

2011년

만찬

 

 

2010년

탈주

소영

 

2009년

황금시대

상속녀

 

2006년

3人3色 러브 스토리: 사랑 즐감

은영

 

2005년

열번째 비가 내리는 날

수진

 

2004년

대한민국 대표 선생

윤리 선생

 

2002년

2424

독고진

 

2001년

런딤

미라

목소리



소유진 출연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8년~2019년

MBC

내사랑 치유기

임치우

 

2016년

KBS2

아이가 다섯

안미정

 

2015년

TV 조선 & tvN

위대한 이야기 - 김시스터즈

이난영

단막극

2013년

KBS2

예쁜 남자

잭희

 

드라마 스페셜 - Happy! 로즈데이

가영

 

tvN

감자별 2013QR3

수상한 가정부

특별출연

2012년

MBC

그대 없인 못살아

강지은

 

JTBC

해피엔딩

김금하

 

2010년

MBC

황금 물고기

문현진

 

2007년

SBS

아들 찾아 삼만리

나순영

 

2006년

KBS1

서울 1945

문석경

 

SBS

연애시대

맞선녀

1회 특별출연

MBC

거침없이 하이킥

임시도우미

107회 특별출연

2005년

SBS

귀엽거나 미치거나

소유진

 

2003년

MBC

좋은 사람

신지우

 

MBC

내 인생의 콩깍지

최은영

 

2002년

SBS

라이벌

정다인/윤다인

 

2001년

MBC

여우와 솜사탕

안선녀

 

맛있는 청혼

마시내

 

KBS2

한소연

 

2000년

SBS

루키

엄순경

 

덕이

기생

데뷔작


소유진 사진
























소유진 움짤




소유진 인스타그램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