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전소미 프로필


전소미 가수
출생 : 2001년 3월 9일, 캐나다 온타리오 주
신체 : 키 170cm, 몸무게 49kg, 혈액형 O형
학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
국적 : 대한민국, 캐나다, 네덜란드
가족 : 아버지 매튜 다우마, 어머니 전선희, 여동생 전에블린
그룹 : 아이오아이
특기 : 태권도 (4단)
경력 : 언니쓰, 옆집소녀
소속사 : 더블랙레이블


전소미 학력

서울용산국제학교 (전출) →

서울미동초등학교 (졸업)

서울 서연중학교 (전출) →

서울 청담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


전소미 사이트

전소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msomi0309/

전소미 트위터 : https://twitter.com/somi_official_

전소미 팬카페 : https://cafe.naver.com/officialsomi



전소미는 2001년 3월 9일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네덜란드 국적 또한 보유한 네덜란드계 캐나다인 아버지 매튜 다우마(Matthew Douma)와 한국인 어머니 전선희 부부의 딸로 태어나 캐나다, 네덜란드,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있다. 형제 자매로는 2009년 10월 17일생인 여동생 전에블린(에블린 매버릭 다우마, Evelyn Maverick Douma)이 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출생 후 곧바로 한국으로 와서 생후 6개월 때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에 거주 중이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출신이다.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으며 2015년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를 뽑는 경연 프로그램 SIXTEEN에 참가했으나 파이널에서 탈락했다. 2016년 엠넷에서 주관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PRODUCE 101》에 출연해 총합 1위를 차지했다. 최후의 11인에 들어 걸 그룹 아이오아이의 멤버가 되어 활동한 바 있다. 아버지 매튜, 여동생 에블린과 《해피투게더 시즌 3》에 출연하였다. 초등학교 재학 시절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인 국기원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태권도 공인 3단이다.


2018년 8월 20일 JYP 엔터테인먼트와 합의하에 전속 계약을 해지했으며, 동년 9월 23일 YG 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인 테디가 설립한 YG 산하의 레이블인 더블랙레이블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YG의 내부 사정 때문에 데뷔가 연기되다가 2019년 6월 13일에 솔로로 정식 데뷔했지만, 레드벨벳에 밀려 음악 방송 1위에는 실패했다.


2016년 5월 5일 엠 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공교롭게도 당일 방송에서 트와이스가 데뷔 첫 1위를 달성하면서 함께 축하해 주는 모습이 나왔다. 뒤쪽 어딘가 있을 소미를 찾던 채영과 조우한 후 채영을 안아들어서 축하해주었고, 그 다음 눈물을 흘리는 다현을 꼭 안아준 후 무대를 퇴장하다가 뒤에서 눈물을 주체하지 못하며 홀로 펑펑 울고 있던 지효를 발견하고 다시 달려와서 안아주는 모습을 보였다.


첫 완전체 활동에서는 생각보다 파트가 상당히 적었고, 센터로 뽑힌 것이 무색하게 센터에 서는 시간도 상당히 짧았다. 하지만 걸크러시 컨셉의 유닛 활동에서 본격적으로 비중이 증가했고, 컨셉 소화력도 호평을 받았다. 첫 1위 달성은 덤.


이후 완전체 활동에서도 나름 높은 비중과 더불어 깜짝 발차기 안무를 선보이는 등 활동을 잘 마무리지었다. 여기에 1위 달성은 물론 본인이 소원하던 신인상까지 수상하게 되었다.


2016년 5월 23일에 엠넷의 모기업인 CJ가 한류 증진을 위해 마련한 'CJ 꿈키움 음악교실'의 봉사활동을 위해 중국 청두로 출국했었다. 이는 I.O.I의 첫 해외 활동이었다. 다만 모든 멤버가 가지는 않았고,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임나영, 주결경, 김소혜, 최유정, 전소미만 갔다. 멤버 조합이 조합인지라 팬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출국 전부터 지쳐버린 임나영의 표정이 압권.기사


예능 등에서는 결경, 최유정과 함께 팀 내에서 비글 3자매를 구성한다. 하지만 이 셋 중에서도 비글미로는 독보적이다. 특히 결경, 최유정, 김도연과 같이 있으면 방방 뛰어다니면서 어마무시한 비글력을 발산한다. 그러나 피지컬과 노안으로 인해 오히려 언니들에게 츳코미를 걸거나 조언을 하기도 하는 막내온탑의 속성도 동시에 보유했다. 어찌보면 숨겨진 무결점 실세.


이후 타임슬립 콘서트 마지막에서 본인은 I.O.I가 끝난 이후 무엇이 되어있을지 모르겠다며 해체에 대한 슬픔과 아쉬움에 눈물을 흘렸다.


타임슬립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I.O.I 활동은 종료. 활동 종료 후 많은 팬들의 걱정을 샀는데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회사에 데뷔조가 없어 향후 계획이 없었기 때문. 인터뷰에서 숙소에서 일어나보니 언니들이 없어 슬프다고 하거나, 뮤직뱅크에서 정채연을 보자 언니 하면서 안기거나 김세정을 보자 신나서 비글거리거나, 언니쓰 데뷔무대에 대해 김도연과 최유정이 응원영상을 보내자 폭풍오열을 하는 등 애틋함을 보이고 있다. 언니들의 슬램덩크 활동이 끝난 후 "항상 이렇게 좋은 언니들을 만나는데 왜 이렇게 잠깐일까요?"라고 오열해 I.O.I 팬들은 물론이고 언니쓰 팬들마저 슬프게 했다.


음주 논란


2017년 10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토끼 인형을 끌어안고 애교 표정을 짓고 있는 사진을 올렸는데 문제는 해당 사진 배경에 술병들이 있었기에 미성년자 신분으로 음주를 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


이후 논란이 불거지자 소속사측에서는 문제가 된 술병은 어른들이 마시던 것으로, 술을 마셨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솔로 데뷔 쇼케이스 논란


2019년 6월 13일, 솔로가수로 데뷔를 알리면서 쇼케이스를 열었는데,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쇼케이스에서 공연은 하지 않고 기자 간담회로 도중 전환되어 논란이 일었다.


무대가 없다는 것도 취재진에게 사전 공지하지 않았으며, 공개한 뮤비도 완성본이 아니었기 때문에 기자들은 "왜 무대가 없느냐", "준비 안 된 이유가 뭐냐"는 등의 질문을 던져야만 했고, "데뷔 무대가 언제 완성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토요일 음악방송을 통해 선보이겠다. 오늘도 쇼케이스가 끝난 후 연습하러 간다"는 발언을 하는 등 전소미도 당황하여 엉뚱한 대답을 하는 촌극이 벌어지기도 했다.


"YG 스캔들이 솔로 앨범 준비에 영향을 끼쳤냐"는 질문에는 3년동안 준비한 앨범이라며 관련성을 부정했다.


이렇게 쇼케이스 현장에선 준비되지 않은 모습으로 등장해 구설에 오르기도 했지만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발표 하루 만에 유튜브 400만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소미 사진 모음


















전소미 인스타그램 사진 모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