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 프로필(본명 : 김용선)


마마무 솔라 가수
본명 : 김용선
출생 : 1991년 2월 21일, 서울
신체 : 키 163cm, 몸무게 43kg, 혈액형 B형
가족관계 : 부모, 언니(1988년생)
학력 : 한양여자대학교 항공과 학사
종교 : 무종교
그룹 : 마마무
소속사 : RBW
데뷔 : 2014년 마마무 싱글 앨범 '행복하지마'


솔라 학력

서울등현초등학교 졸업

명덕여자중학교 졸업

서울금융고등학교 졸업

한양여자대학교 항공과 재학



데뷔 전 긱스의 Wash Away (feat. 에일리) 음악방송 무대에 피쳐링으로 오른 적이 있다. 꽤나 높은 고음을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보다 더 이전 영상도 있다. 2012년 5월, 마마무 데뷔 1년 반 전의 영상. 보컬트레이닝센터에서 홍보 목적으로 올린 영상으로 보인다. 난이도가 높은 곡을 흐트러짐없이 끝까지 소화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현재 마마무 활동중과는 창법이 조금 다른 것이 특이점. 지금이 많이 늘었다 덧붙여 한국 연습생에 대해 조사하는 일본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다.


2014년 3월 17일 휘인과 함께 UV의 '쿨하지 못해 미안해'를 커버하기도 했다.


예명인 솔라는 도레미파솔라에서 따 온 이름이다.


본명 김용선(Sun)과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예명을 솔라로 결정했다고 한다.


"그룹 내 얼굴이 예쁘게 생긴 멤버는 노래를 못한다" 혹은 "못생기면 실력파"라는 편견을 그냥 부숴버리고 아작내는 보컬의 소유자다. 이는 흔치 않은 사례라 일반 대중에겐 신선하게 비춰지고 나아가서는 입덕을 부른다고 한다. 이는 마마무 입덕계기 영상에도 언급하고 있는 부분이다. 유튜브 리액션 비디오등을 살펴보면 외국인들도 솔라의 가창력에 깜놀하는 경우가 많은 듯


눈웃음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실제로 솔라의 눈웃음을 보고 입덕한 팬들이 적지 않은 듯. 눈웃음과 더불어 통통한 볼이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팔이나 다리를 보면 상당히 마른 몸매임에도 볼만은 통통해 뒤에서 봤을 때 볼만 통실통실하게 보이는 사진들이 많다. 덕분에 생긴 별명이 볼래머.


연습생 시절 다소 어색한 휘인과 같이 먹기 위해 밥통에 있는 밥을 모두 떠서 짜장밥을 만들었는데, 하필이면 휘인이 짜장밥을 싫어해서 결국 혼자 그 밥을 다 먹었다고 한다. 화사에게는 10만원어치의 고급 치즈를 선물 했는데 화사 입에 전혀 맞지 않아 화사가 먹질 않았다고.



보컬 스타일과는 달리 좋아하는 음악은 사우스 힙합 같은 장르를 좋아한다고 한다.


2015년 8월 30일 복면가왕 20~21회차에 출연한 일편단심 해바라기가 솔라임이 확인 되었다. 사실 방송 전부터 해바라기 가면과 마이크를 잡는 손의 모양, 노래할 때의 습관 등으로 거의 이미 들통나다시피 했다. 1라운드에서 '벌써 일년'을 2라운드에서 '내게 남은 사랑을 드릴게요'를 불렀다 그외에 약 2년뒤인 2017년 부터 마마무의 노래들이 복면가왕 경연곡들로 자주 나오고 있다.


2015년 9월 2일 주간아이돌 랜덤플레이에서 틀리고도 남의 자리에서 당당히 춤을 추다가 안절부절못하던 문별이가 대신 안무구멍이 되버렸다.


마마무의 첫 단독 콘서트인 "MOOSICAL"에서 개인 무대로 "I will always love you"와 "Sexyback"을 선보였는데, Sexyback의 경우 이른바 용시백이라고 불리며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성인의 섹시함을 제대로 보여주었다는 평. 현장에서 수많은 무무들이 탄성을 내뱉었다고...


데칼코마니 활동 후반부에는 와인색에 가까운 붉은 머리였다가 나로 말할 것 같으면 활동때를 맞춰서 머리를 무려 핑크(!)로 염색했다! 문별의 블루와 합쳐지면 보라색이 되는 이스터에그를 노리고 한 것 같다. 거기에 데뷔이래 최초로 중단발을 시도, 팬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별이 빛나는 밤 활동부터 금장발로 변신했다. 팬들은 이번 앨범 컬러의 주인공이 화사니까 'AHH OOP!' 때 화사의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는것이 아니냐 추측을 했지만 그냥 각각 봄에 맞는 헤어스타일로 바꾼것이라고 말했다.


BLUE;S 앨범 컬러의 주인공. 본인의 자작곡인 'HELLO'가 수록되있다.


솔라 감성














마마무 솔라 사진 모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