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Profile

영화배우 임수향 프로필


임수향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 : 1990년 4월 19일, 부산
신체 : 키 169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가족 : 부모, 2남 1녀 중 막내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FN엔터테인먼트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 : 2009년 영화 '4교시 추리영역'


임수향 학력

혜화초등학교

부흥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임수향 사이트

임수향 공식사이트 : http://www.fnent.co.kr/portfolio-item/lim-soo-hyang/

임수향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ellopapa11/

임수향 팬카페 : http://cafe.daum.net/thetoplove


2009년 유승호, 강소라 주연의 4교시 추리영역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여 데뷔하게 되었다.[4]


2010년부터 2011년까지 SBS에서 방영한 막장 드라마 신기생뎐의 여주인공 '단사란'으로 발탁되었다. 같은 시기 심창민, 이연희 주연의 파라다이스 목장에도 출연했지만, 드라마 자체가 워낙 인지도가 낮았던 지라 그다지 언급되지는 않는다. 이연희의 동생 역으로 출연했다.


2012년에는 김선아, 이장우 주연의 MBC 아이두 아이두의 '염나리' 역으로 출연했다. 2013년에는 아이리스 2의 북측 인사인 김연화로 출연.



4교시 추리영역 (2009) : 4교시 추리영역에서 단역을 맡았다. 말그대로 진짜 단역이다. 임수향을 보기 위해 영화를 본다면 찾기 힘들 정도(...). 2번 정도 출연한다. 간단히 말해 유승호의 팬 정도의 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문제는 영화 퀄리티가 실드도 칠 못 칠 정도로 시망이라 그녀의 풋풋한 여고생 연기를 꼭 봐야 되겠다!라는 열혈 팬이 아니면 굳이 찾아볼 필요는 없다.


파라다이스 목장 (2011) : 주인공 이연희의 여동생 역인 '이다은'을 연기했다. 동시기 방영했던 신기생뎐의 단사란과는 굉장히 상반된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대체로 잘 연기해 냈다는 평.[5]


신기생뎐 (2011) : 단사란 역. 본격적으로 임수향이 얼굴을 알린 작품으로, 여러모로 유명한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 괴랄한 전개와 말도 안 되는 설정 속에서 끝까지 단사란 역할을 그럭저럭 잘 연기해 냈다.[6] 본인 인터뷰에 따르면,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가 신인으로서는 큰 기회이기 때문에 쟁쟁한 신인들 사이에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한 모양[7]인데, 그렇게 출연한 드라마가 이런 괴작일 줄 상상이나 했을까. 코웃음 나오는 설정과 전개, 아수라 역을 맡았던 대선배 임혁의 빙의 연기(...)에 안 뿜고 몰입하여 몇 번씩이나 눈물을 떨궈야 했는데 그럭저럭 잘 해낸 걸 보면 대단한 듯. '단사란' 역할은 임성한 드라마의 여주인공들이 그렇듯, 새침하면서도 단아한 인물로, 주인공인 단사란과 아다모 커플이 마이너하게 사랑받았다. 여성 커뮤니티에는 한때 플짤이 수십 개 올라왔을 정도. 하지만 뒤로 갈수록 막장화되어가는 안드로메다 전개에 점점 묻혔다. 덧붙여 작품 동안 "목소리가 좋다"는 평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다소 인조적으로 생긴 얼굴과 노안으로 까이기도. 해당 작품으로 아다모 역할의 성훈과 함께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평에 비해 시청률은 나쁘지 않았다. 처음에는 낮았지만 점점 높아진 케이스. 다만 누가봐도 막장 드라마인 신기생뎐을 막장이 아니라고 억지로 두둔하다가 빈축을 사기도 했다.인터뷰


아이두 아이두 (2012) : 이장우, 김선아 주연의 MBC 드라마에 출연했다. 20대 후반의 역할로 출연. 김선아가 연기한 '황지안'과 끊임없이 대립구도를 형성하는 포지션. 드라마 자체가 완전히 망하면서 화제가 되지는 않았다. 이 드라마에서 신형 하치로쿠를 타고 다녔다. 그리고 극중에서 김선아에게 노안 굴욕을 대놓고 당했다.(김선아가 극중에서 “노안인데 관리 잘 해라”라고 대놓고 말했다.)


아이리스 2 (2013) : 김연화 역. 아이리스 2에 출연을 확정하게 되면서 공중파 3사를 정복했다! 전작인 아이리스의 김선화의 동생이라는 설정. 긴 머리도 단발로 싹둑 자르고, '아이리스'의 멤버 중 하나로 등장. 탈북하면서 얼굴을 갈아 엎은(...) 것으로 보인다.[8] 탈북 신분인 유중원(이범수 분)과 러브라인을 형성할 듯하였으나 아니었다. 나올 때마다 색기가(...). 좀 오바를 보태서 3회 만에 반응은 난리났다! 아이리스 2 자체가 시청률에서 고전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지는 못했으나, 이제 막 본격적인 배우 커리어를 쌓기 시작하는 임수향으로서는 실보단 득이 많았던 작품. 액션 연기에 잘 어울리는 길쭉한 기럭지와 특유의 눈빛 연기, 색기 넘치는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김연화 캐릭터가 사랑을 꽤 받은 편이다. 마지막에 언니인 김선화 역의 김소연과 엔딩을 장식하는 등, 뜻깊은 존재감을 남기며 종영을 맞았다.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2014) : 데쿠치 가야 역. 극에서 몇 안되는 여자 멤버 역할이었다. 감격시대가 크게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굉장히 인상깊은 역할이라 별개 항목이 개설되었다. 


위대한 이야기 (2015) : 2회 '영자의 전성시대' 편에 영자 역으로 출연.


아이가 다섯 (2016) : 장진주 역. 공교롭게도 신기생뎐에 같이 출연했던 성훈과 또 만나게 되었는데, 성훈과 직접적으로 엮이지는 않고 성훈의 동생 역으로 나오는 안우연과 커플로 나왔었다.


불어라 미풍아 (2016) : 박신애 역. 당초 이 배역을 맡았던 오지은이 촬영 도중 부상을 당해 12회까지만 출연하고 하차하면서 대신 배역을 이어받았다. 대타로 출연하는 것이 배우에게는 쩌리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대타제안을 거절할 수도 있었지만 제안을 받아들여서 얼굴뿐 아니라 인성까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2017) : 무궁화 역. 화랑에 출연했던 주연급 인물인 도지한과 엮이게 되어 논란이 있었다. 아주 조금이지만. 게다가 아직 결혼 안 한 파출소 선배를 결혼하고 아이도 있는 유부녀가 좋아하게 된다. 어쨌든 이어졌다. 둘 사이 갈라놓는 장애물이 있어서 시청자들이 보는 내내 답답했지만 가끔씩 서로의 대해 사랑하는 감정신들이 있어서 시청자들도 이 점에서는 흐뭇하게 바라본다. 또 최근에는 헤어질 위기에 처했다가 생각해본다는 서로의 마음을 알고 위기를 모면한다. 라고 생각했으면 좋았겠지만 무궁화가 진도현 역을 감싸게 되면서 선물을 주러 온 차태진을 밀어내어 관계는 악화되고 있다. 하지만 어쨌든 엔딩은 해피엔딩.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2018) : 어렸을 때 외모 컴플렉스가 심해서 성형으로써 미인으로 거듭난다는 설정의 강미래 역. 본 작품의 원톱 주인공이다. 역할이 성형 미인 컨셉이라 어느 배우가 받았어도 살짝 부담이 있었을 터인데도 불구하고 임수향이 연기력과 더불어 외모적으로도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극 중 강미래는 외모는 바뀌었지만 속은 그대로라 자존감이 크게 떨어져 있는 미래 연기를 상당히 잘 소화해낸다고 평을 받고 있다. 남자주인공 차은우부터 주조연급 배역까지 모두 신인급 배우에, 연기력에 대한 좋은 평가가 거의 나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임수향의 하드캐리 덕분에 큰 잡음이 일어나지 않았다. 다만 18학번이라기엔 나이에 안 맞는 배역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애초 원작의 강미래도 현수아와 비교되는 노안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썩 차이나지는 않는 설정이다.


임수향 출연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09

4교시 추리영역》

임수향

단역

2013

드라마〈아이리스 2〉극장판 -《아이리스 2: 더 무비》

김연화

 

2016

《해양지련: 바다의 사랑》

 

중국 영화

2017

은하》

이은하

 



임수향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1

SBS

주말특별기획 《신기생뎐》

단사란/금사란

52부작

월화드라마 《파라다이스 목장》

이다은

16부작 (사전제작)

2012

시트콤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수민

특별출연

MBC

수목미니 《아이두 아이두》

염나리

16부작

2013

KBS2

수목미니 《아이리스 2》

김연화

20부작

2014

수목미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데쿠치 가야

24부작

2015

TV조선/tvN

위대한 이야기-《영자의 전성시대》

영자

2부작

2016

KBS2

주말연속극 《아이가 다섯》

장진주

54부작

MBC

주말연속극 《불어라 미풍아》

강미정/박신애

(오지은 대타) (13회부터 출연)

2017

KBS1

일일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무궁화

120부작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송유경

특별출연

2018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강미래

16부작

tvN

불금시리즈 《톱스타 유백이》

임수향

특별출연

2019

MBN/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

모석희

16부작


임수향 수상 경력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11

제4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신인상

신기생뎐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7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2018

제2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제23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

2018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


임수향 사진 모음















임수향 움짤


임수향 동영상



임수향 인스타그램 사진 모음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권나라 프로필  (0) 2019.09.21
영화배우 강소연 프로필  (0) 2019.09.05
영화배우 임수향 프로필  (0) 2019.08.28
영화배우 김새론 프로필  (0) 2019.08.26
영화배우 김규리(김민선) 프로필  (0) 2019.08.15
영화배우 박소담 프로필  (0) 2019.08.08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