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문별 프로필


문별 (본명 : 문별이) 가수
출생 : 1992년 12월 22일, 경기 부천시
신체 :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
가족관계 : 부모, 여동생(1996년생), 여동생(2004년생)
종교 : 무종교
그룹 : 마마무
소속사 : RBW
학력 : 백제예술대학
데뷔 : 2014년 마마무 싱글 앨범 '행복하지마'


문별 학력

부천북초등학교

소명여자중학교

원미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미디어음악과


문별 사이트



문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_v.film/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래퍼를 맡고 있다.


본명이 문별이로 상당히 특이한데 이는 문별의 아버지가 문별이 태어난 날에 '별이 유독 반짝거려서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는 의미로 지은 순우리말 이름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마마무를 처음 봤을 때 문별이 막내인 줄 알 정도로 외모는 어려보이지만 마마무에서 나이가 두번째로 많다. 목소리는 낮은 편이다. 랩할때 이게 특히 두드러진다. 화음을 넣을 때도 낮은 음을 맡고 있다. 


솔라와는 반대로 어렸을 때부터 가수를 준비한 케이스로, SM 아카데미(17th 환영식에 15th 선배로서의 축하무대, 01:17~01:50 좌측 하늘색 옷. 2008년 6월 경이다.)에 들어갔었고 동방신기의 안무를 카피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 남은 오디션만 11개, 계약만 3번으로 멤버 중 가장 다사다난한 연습생 시절을 겪었다.


연습생 시절 다이어트를 독하게 한 케이스인데 한 달 동안 외출을 하지 않고 저칼로리 식단(아침:고구마2개 우유1잔 점심:고구마1개 삶은달걀1개 우유1잔 저녁:우유1잔)으로 세끼 꼬박꼬박 먹으면서 춤 연습으로 살을 뺐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왠지 데뷔를 못할것 같아서 그랬다고. 네이버에 문별 다이어트를 치면 자동 완성으로 나오니 궁금하다면 확인해 보자.


원래는 보컬 담당이었기 때문에 노래 실력은 준수하다. 자세한 것은 후술할 랩/보컬 스타일 문단에서 확인. 연습생 시절 내내 보컬 담당이었으나 마마무로 데뷔하기 약 6개월전 RBW엔터 사장의 권유로 래퍼로 포지션을 전환, 이후 마마무의 래퍼로 데뷔한다.


Mr.애매모호 당시 "혹시 저한테 관심있으세요?" 라는 대사를 하면서 데뷔 때부터 상당히 인기를 끌었다. 이 대사는 "혹시 나한테 관심 있니?", "너 나한테 관심 있지?!" 와 같은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낳으면서 마마무 팬들에게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다. 입덕은 보너스 이러한 성향은 피아노맨까지 이어져 2014년 12월 즈음엔 매 활동마다 "우리 계속 만날래?" 를 계속 바꿔주고 있다. 아마 앞으로도 이런 식의 애드리브를 자주 넣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음오아예에서는 "이런 말 어떤 것 같아?" 를 바꿔주고 있다.


2015년 9월 2일 주간 아이돌에서 마마무 댄스 구멍임이 확인되었다. 사실 알고보니 솔라가 틀렸던 것. 틀리고도 당당하게 문별의 자리를 차지하고 춤추는 솔라를 보고 당황해서 굳었다. 자연스러운 솔라의 태도에 mc들이 눈치를 못챘을 뿐. 마마무 랜덤플레이 댄스의 진실 마마무 (MAMAMOO) 안무구멍 문별??? 그 오해와 진실!!!


2016년 2월 10일 방송된 설날 아육대 여자 양궁 단체전 준결승에서 2점, 3점, 6점을 쏘아 무무들에게 한껏 놀림당하고 있다.


2016년 9월 15일 추석 아육대 여자양궁 단체전에 다시 출전해 예선에서 여자친구와 맞붙었으나, 그 전 사수로 마지막 슈팅에서 5점을 쏜 휘인에 이어 6점 - 3점 - 5점을 쏘며 마마무가 예선에서 광탈하는 원인이 되고 말았다. 거기에 옆 동네 사람인 엄지가 엑스텐 존 정중앙에 있는 과녁 카메라 테두리를 맞히는 것까지 더해지면서 데꿀멍.


2016년 10월 13일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에 갔으나 이상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15일 행사에 무대에 올라갈때와 내려갈때 부축을 받는 모습이 사진에 찍히면서 팬들이 많이 걱정하고 있다. 평소 차를 탈 때 앞좌석에 타는 경우가 많았던지라 멤버들 중 가장 많이 다친것으로 보인다. 물병을 내려놓는데 허리를 굽히지 못하고 무릎만 굽힌다던가, 평소 랩을 할때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가며 마이크를 들곤 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왼손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SNL 코리아에 호스트로 나왔을 때, 3분여친에서 파로마 개그를 X파로마!라고 하며 개그를 치거나, 탁재훈에게 능청맞게 이혼 드립을 치는 등 의외로 가장 SNL에 맞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후 V앱에서도 화사가 파로마 개그를 제안했을 때 순순히 응하고, 다른 멤버들도 파로마! 거리며 종종 이야깃거리로 소환되는 등의 행동을 보면 본인도 SNL 에서의 활약이 마음에 든 모양.


왼쪽 팔에 N' oublie pas de t'aimer, 오른쪽 팔에 가족사진과 Cor meum_행복 타투를 새겼다. 각각 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잊지 말라, 내 마음_행복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른쪽 발목에 사람 얼굴을 거꾸로 한 타투를 새겼다. 생각을 버리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왼쪽 발목에 절친 민지와 우정 타투를 새겼다. 06:19, 19:92, 20:07 이란 숫자와 함께 세로로 길다란 지표를 새겼는데 06:19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 나에겐 너무 소중한 날, 친구와 처음으로 타투 같이 한 날 이고 19:92는 내가 태어난 날, 엄마와 아빠의 첫째딸이 된 날 이고 20:07은 내가 꿈을 위해 처음 시작한 날, 그 곳에서 내 절친민지를 만난 날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마마무 문별 사진 모음













마마무 문별 인스타그램 사진









마마무 문별 인스타그램 동영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