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케이 프로필(본명 김지연)



케이(Kei) 가수
본명 : 김지연
출생 : 1995년 3월 20일, 인천광역시
신체 : 키 162cm, 몸무게 40kg, 혈액형O형
종교 : 무종교
가족 : 부모, 언니 김민지
그룹 : 러블리즈
소속사 : 울림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4년 러블리즈 정규 앨범 'Girls’ Invasion'
수상 : 2018 제16회 KBS 연예대상 토크 쇼 부문 신인상



케이 학력

인천미산초등학교

인천 삼산중학교

인천영선고등학교


걸그룹 러블리즈의 멤버. 메인보컬과 애교와 꽃을 맡고 있다.


하얀 피부와 마른 체형 때문에 멤버들 사이에서도 타고난 아이돌로 통한다. 뛰어난 외모와 실력(노래, 춤, 애교)으로 호평을 받으며 수많은 러블리즈 팬들의 입덕 멤버이기도 하다. 여기에 아이돌 외적인 분야(연기(뮤지컬), MC 등)까지 활동 영역을 넓힌 덕에 팀에서 대중의 인지도와 영향력이 가장 높다.


소녀와 청순미를 강조하는 러블리즈 내에서도 가장 소녀스럽고 청순미가 돋보이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그래서 멤버들이 가장 캔디같은 멤버로 꼽았다.


특기는 요리라고 한다. 유지애와 함께 러블리즈의 셰프로 통한다. 자신있는 메뉴는 오향장육이라고 한다. 닭볶음탕, 김치찌개, 갈비찜 등을 멤버들에게 선보였다고 한다. 항상 어머니와 함께 식사 준비를 하면서 오향장육 같은 요리를 만들어 실력을 쌓았다고 한다.


팀내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청초한 느낌의 미성이 특징이면서 창법 역시 음색을 잘 살릴 수 있는 곧고 명료한 스타일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케이의 목소리는 러블리즈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가장 알맞은데 그런 만큼 파트도 많이 받고 있고 팀을 가장 대표하는 음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같은 메인보컬인 베이비소울, 진과 함께 러블리즈의 메인 파트를 이끌어가는 세 축 중 한 명. 베이비소울이 특유의 음색으로 여기저기에서 포인트를 주고, 진이 팀 내에서 가장 좋은 성량과 고음을 이용해 최고음 파트를 맡는다면, 케이는 거의 대부분의 후렴구 파트를 맡아 메인 멜로디를 부르는 중심축 역할을 해준다. 음색 자체를 워낙 예쁘게 타고났고 그 타고난 음색이 팀의 컨셉 이미지에도 잘 어울려 러블리즈 파트 분량의 핵심을 담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발성 자체가 명료하게 잡혀 있고 음역대도 상당히 넓고 안정적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현재 보컬 방면에서 러블리즈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타이틀곡이나 수록곡이 아닌 아카펠라에서도 메인 파트를 맡아 곡의 중심을 이끌어간다.


메인보컬임에도 흔치 않게 팀내에서 리드댄서까지 담당하고 있다. 역시 천상 아이돌 메인댄서 이미주와 서지수가 보이시함과 파워풀함을, 리드댄서 정예인이 긴 팔다리에서 나오는 시원시원함을 가졌다면 케이는 여리여리한 체구와 적당히 힘도 있으면서 부드러운 춤선을 가졌다.


덕분에 사랑스러움과 상큼함을 내세운 러블리즈 안무를 잘 소화하는 멤버 중 한 명이며, 안무 암기력도 팀내에서 상위권인 것으로 보인다.


노래로나 춤으로나 가장 러블리즈에 특화된 멤버인 듯. 이 때문에 아츄 활동에서는 케이의 파트가 있는 2, 3절 후렴구의 센터를 맡았고 메인보컬이라는 포지션 때문에 이후 활동에서도 후렴구 부분에서 센터를 서는 편이다.


러블리즈 케이 갤러리(사진)






























애교노동자 케이가 동요를 부르면..?? (Lovelyz Kei - Baby shark)



신조어의 달인 러블리즈 케이


러블리즈(lovelyz) 케이 뮤직뱅크 mc part3 우리 케이 어린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