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조병규 프로필(with 김보라)


조병규 탤런트
출생 : 1996년 4월 23일,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73cm, 몸무게 59kg, 혈액형 A형
가족 : 부모, 누나
소속사 : HB엔터테인먼트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데뷔 : 2015년 KBS 드라마 '후아유 학교 2015'


조병규 사이트

조병규 공식사이트 : http://hbenter.com/artist/cho-byeong-kyu/

조병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k_arta/

조병규 팬카페 : http://cafe.daum.net/JoByeongGyu


본래는 축구선수를 꿈꿨고 중학생 때는 축구를 배우기 위해 뉴질랜드로 유학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축구 훈련이 힘들고 재미없어 회의감이 들던 찰나에 우연히 학교에서 연기 수업을 받게 되었고 흥미가 생겨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 이후 아버지의 추천으로 안양예고에 진학하였다.


고등학때 부터 연극으로 연기력을 갈고 닦았고 후아유 - 학교 2015로 브라운관 데뷔를 시작으로 여러 작품에 출연하게 된다. 이후《청춘시대 2》에서 쏭의 학보사 후배이자, 쏭이 고른 유은재의 소개팅남으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와 《돈꽃》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란제리 소녀시대에서는 밝고 낙천적인 성격을 지닌 코믹 캐릭터를 맛깔나게 잘 살렸으며 돈꽃에서는 어린 나이에 산전수전 다 겪고 아픈사연을 간직한 인물을 섬세하게 잘 표현해냈다. 방영시기가 그닥 차이가 없던 두 작품에서 상반된 캐릭터를 잘 살려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2018년에서는《라디오 로맨스》에서는 담당 PD를 잘못 만나 고생한데다가 소심한 AD인 고훈정을 맡았고 《시간》에서는 상사를 잘못 만나 고생하는 수행비서인 김복규로 분하였다. 


시간이 끝나고 두달 후, 《SKY 캐슬》에서 차민혁-노승혜 부부의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 역할로 분했는데 소심하게 나왔던 위 두 작품의 배역과는 달리 제법 남성미와 반항기가 돋보이는 역할이다.[9] 또한 이 드라마가 화제성과 시청률이 월등하게 높아 인생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삼 남매중 막내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박유나, 김동희보다 많다. 


스카이 캐슬이 종영되기 전, 벌써 두 편의 후속작 출연이 확정되었는데, 두 편 모두 tvN 드라마다. 하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강성모(김권)의 아역으로 출연한다. 공개된 스틸 컷이나 드라마를 전개되면서 전작의 차기준과는 분위기나 행적이 많이 다르다. 또한 후에 제작 발표회에서 밝히길, 그의 합류는 전화위복이라고 언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위 기사 참조. 참고로 정식 방영 전 스폐셜에서 나레이션을 맡았다.



위 드라마 합류하고 다음 날, 사전 제작 드라마《아스달 연대기》에서 사트릭 역으로 뒤늦게 합류하였다. 기사에 따르면 후반부의 신스틸러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또한 해당 드라마가 시즌제로 갈 예정인지라 시즌 2에 출연할 가능성도 존재한다.물론 작품 내에서 죽지 않는 이상


또한 영화쪽에선 《걸캅스》와 《우상》2편의 영화가 개봉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걸캅스는 해투에서 잊을만하면 홍보하였고 우상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선공개 되었다. 여담이지만 그의 배역을 보면 참 아이러니한데, 우상은 뺑소니범이 된 구명회 의원(한석규)의 아들로 나오지만 걸캅스에선 형사로 등장한다.


2019년 기준으로 데뷔한 지 4년차인데, 그 짧은 시간 동안 벌써 40여편의 작품을 해왔다. 웬만하면 거의 원로 배우급. 대부분의 다작 배우들이 그러하듯 작품을 겹치면서 찍는 편이다. 나이에 비해 동안이지만, 굵은 목소리 때문인지 주로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 성인 연기를 맡았고 오히려 학생이나 아역 연기는 의외로 드문 편. 하지만 스카이 캐슬 이후 했던 후속작도 그렇고 나이 어린 배역이 많이 들어온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로 순수하면서도 소심하거나 장난이 많은 역할을 많이 맡았지만 연기의 범위도 꽤나 넓어 남모를 아픔을 간직하거나 하거나 《독고 리와인드》의 김종일처럼 어쩔수 없이 주먹을 써야 되거나 스카이 캐슬의 차기준 같이 아예 반항아 캐릭터도 무리없이 소화한다.


"거사를 치르러 간다"라며 집을 나섰다. 왁싱샵을 방문한 그는 "평소 고통이 싫어 마사지조차 받지 않는다"라며 프로 겁쟁이임을 자처했다. 보습용 솜으로 연신 얼굴을 닦으며 의지해 보지만 왁싱이 시작되자 눈물샘이 폭발했다. "처음 왁싱 했을 땐 잠깐 기절했다가 일어났다"는 그는 뽑혀진 수염이 박힌 왁싱 조각(?)을 한참 동안 바라보다 갑자기 "선물로 줘야겠다"라며 주머니에 챙겨넣는 엉뚱한 행동으로 웃음을 더했다. 왁싱 후 집으로 돌아가는 조병규는 "심적으로 힘들다"라며 터덜터덜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본 기안84는 "포경수술하고 집에 가는 초등학생 같다"고 비유해 웃음을 더했다.

조병규는 단연 '왁싱'을 하루 중 가장 인상 깊은 모습으로 꼽으며 "좋은 모습 보이려고 많이 노력하는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눈 앞에 놓인 것을 할 수 있는 역량껏 최선을 다하는게 목표다"는 포부도 밝혔다.



공개연애 조병규 김보라 커플

'SKY캐슬'로 인연을 맺은 김보라와 조병규는 지난 2월 두사람의 열애를 인정했다. 김보라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이며 조병규는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로 둘은 한 살 차 연상연하 커플이다.


공개 연애 중인 배우 김보라에 대해 “보고 싶어서 자주 온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조병규는 15일 방송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 김보라의 근황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김보라는) 잘 지낸다”며 “통화는 잘 하지 않고 자주 만난다. 보고 싶어서 자주 본다”고 답했다.


그는 또 귀찮은 것이 많아 집에 있는 걸 좋아한다면서도 “그 분(김보라)이 걸려 있으면 귀찮아하지 않는다. 휴대폰 답장도 (평소엔) 늦는 편인데, 그 분은 예외”라고 덧붙였다.




2019/02/21 - [배우] - 영화배우 김보라 프로필


조병규 출연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2015

KBS2

후아유 - 학교 2015

병규

E채널 & 드라마큐브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

김민중

2016

SBS

그래, 그런거야

 

KBS2

뷰티풀 마인드

계정수

tvN

THE K2

알바

2017

KBS2

7일의 왕비

어린 백석희

JTBC

청춘시대 2

조충환

KBS2

란제리 소녀시대

이봉수

MBC

돈꽃

어린 강필주

2018

KBS2

라디오 로맨스

고훈정

MBC

시간

김복규

oksusu, 카카오페이지

독고 리와인드

김종일

JTBC

SKY 캐슬

차기준

2019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어린 강성모

웹드라마

음주가무

유감우

tvN

아스달 연대기

 


조병규 출연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9년

우상

구요한

 

걸캅스

막내형사

 

2018년

소녀의 세계

고우철

2015년

목숨 건 연애

설록환

천정 아역


조병규 사진






조병규 인스타그램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