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박나래 프로필


박나래 코미디언
출생 : 1985년 10월 25일, 전남 목포시
신체 : 키 148cm, 몸무게 54kg, 혈액형 B형
소속사 :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
대표작 : tvN 《코미디빅리그》
데뷔 : 2006년 KBS 21기 공채 코미디언
수상 :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외 10건


박나래 학력

목포상동초등학교

목포항도여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중퇴)


박나래 사이트

박나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ooju1025/

박나래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narae.park.775

박나래 미니홈피 : http://cy.cyworld.com/home/25566002

박나래는 1985년 10월 25일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태어났다. 박나래는 어린 시절 배우를 꿈꿨다. 박나래는 안양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으나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해 집안이 어려워져 학업을 중단하려 했다. 그러나 어머니의 부탁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학업을 이어나갔다. 박나래는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과에 입학하였다. 이후 박나래는 2006년 KBS 21기 개그맨 공채 시험에 합격하여 희극인으로 데뷔하였다. 


현역 코미디언들 중 최단신으로(148cm) 단신 소재를 이용한 코너에 많이 출연한다. 주로 키에 있어서 극과 극인 174cm의 장도연과 자주 같이 나온다.


2017년 코미디언 인기 투표에서 3위, 2018년에는 2위를 차지할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남을 깎아내리거나 비하하는 개그 스타일이 아닌, 꽁트 위주와 자기 자신의 엉성함, 어딘가 모자람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스타일이다. 적재적소에 잘 녹아들며 억지스러운 개그나 타인을 비하하는 개그는 자제하는 편이다. 덕분에 편안하고 유쾌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리고 이런 점이 버라이어티 등 비스튜디오 예능에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편.


2011년 12월 18일 방영된 KBS 다큐멘터리 '당신이 영어를 못 하는 진짜 이유'에 피실험자 중 한 명으로 출연했다. 처음에는 영어 단어를 나열하는 것도 어려워했지만 열심히 트레이닝을 하여 회화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2012년 5월에는 장도연과 함께 코미디빅리그 시즌3에 출연했다. 공중파 방송사는 아직까지 개그맨의 교차출연을 허용하지는 않는다.[11] 하지만 개그콘서트에서는 영원히 하차하는 게 아니라 서수민 PD의 허락 하에 잠정적으로 코빅으로 임대 나가는 거라고 한다. 새로운 경험을 쌓기 위해서라는 듯. 박나래가 소속된 '이개인'은 코빅 시즌3에선 9라운드까지만 해도 가능성이 없어 보였으나 마지막 10라운드에서 1등을 하며 단숨에 챔스 진출, 챔스에서도 첫 라운드를 1등으로 장식했다. 임대 나가더니 정말 포텐이 빵빵 터졌다.


거의 변장에 가까운 분장으로 외모를 활용하는 개그를 하다보니 묻히는 경향이 있지만 원래도 예능감각이 출중한 개그우먼이었다. 긴 무명시절 코미디쇼 희희낙락에 나오는 김지민과의 콩트를 보면 지금과는 사뭇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함께 연기력, 슬랩스틱으로 승부를 보던 시절. 코빅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이후 콩트 외의 예능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다. 라디오 스타에서는 어마어마한 활약을 펼치며 그 김구라에게 인정받았을 정도이며 기세를 몰아 무한도전에도 출연했다.[12]이후에도 장도연과 콤비로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입담, 특히 섹드립과 술 관련 드립 솜씨가 어마어마한데 포지션이 비슷한 안영미와 비교해 보았을 때 안영미가 색스러움과 액션으로 어필한다면, 박나래는 독하고 더럽다.


201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대세 개그우먼으로 인정받고 있다.


같은 코빅에서 활동하는 이국주가 활동이 계속될수록 비호감 이미지를 쌓은 데 비해, 오히려 호감형 이미지를 착실히 쌓아가고 있다. 박나래의 개그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불편하지 않은 개그 덕분인데, 무엇인고 하니 남을 비하하는 개그보다 본인을 깎아내리거나 상황극(꽁트)등의 방식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 연예인의 태도 논란이 걸핏하면 도마 위로 오르는 것을 생각해 보면 본인의 캐릭터를 부각시키면서도 논란이 없는 영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2016년에는 디제잉 활동을 시작했는데, 다른 셀럽 DJ들이 그렇듯 별로 좋은 소리는 못 듣는 듯하다. 본인 말에 의하면 2013년경부터 연습했다고 하지만... 공교롭게도 개그맨 선배 박명수도 DJ라 둘이 DJ로 간혹 엮인다.


2017년 한국갤럽이 발표한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한 코미디언/개그맨에서 3위(15.9%)를 차지했다. 1위는 유재석, 2위는 강호동.


2017 하반기부터 급등주로 떠오른 같은 무지개 회원 기안84와의 러브라인 덕에 2017 MBC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으며 이마 키스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했다. 이 날 여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박나래 수상 경력


2013년

    제2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개그부문 우수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부문 여자 신인상


2016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우수상 


2017년

    대한민국 코미디협회 표창장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26]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SBS 연예대상 모바일 아이콘상


2018년

    제30회 한국 PD대상 코미디언부문 출연자상

    제45회 한국방송대상 코미디언상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박나래 현재 출연작


    MBC 나 혼자 산다

    MBC every1 비디오 스타

    tvN 짠내투어

    tvN 코미디빅리그

    tvN 놀라운 토요일

    라이프타임 밝히는 연애코치

    JTBC 위대한 운동장 - SKY 머슬

    JTBC4 마이 매드 뷰티 3

    tvN 미쓰 코리아

    MBC 구해줘! 홈즈

박나래 미니홈피

박나래 화보

박나래 사진


박나래 인스타그램 사진




















박나래 움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