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중국어 대표 고재일 프로필


고재일 청년중국어 대표, 사업가
학력 :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광고학전공
수상 : 주간인물지 2018 중국어부문 교육인 선정


고재일대표 학력 및 경력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방송연출학과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광고학전공

캐나다 Business Communication, SSP(Speaking for Success Program) 학위취득

서울시 관광협회 외국인 관광통역

자동차필름무역회사 해외영업팀 사원

중국 웨이하이 어학연수및 헌정년중국어 대표

중국산동성 웨이팡 대학교 교류협력


청년중국어 사이트

청년중국어 공식사이트 : www.청년중국어.com

청년중국어 공식블로그 : https://blog.naver.com/qingnianhanyu

청년중국어 무료체험수업 : https://www.xn--3e0bv6er8xmfd7vf.com/blank-1


서울에서 나고 자란 고재일 대표는 어릴 적 조용한 성격으로 자신 만의 쉼이었던 외국영화를 즐겨보았고 특히 미국과 중국영화를 보며 사람들의 순수한 사랑이야기와 따뜻한 삶의 이야기에 주목했다. 이후 자연스럽게 영화아카데미 쪽으로 진로를 정하였으나 사회에서의 현실은 녹록치가 않았고 방향성을 재정립하여다시 학업에 집중하며 광고학전공으로진학하였다. 


공부하는 시간동안 터닝 포인트가 된 것은 우연히 본 웅진그룹의 윤석금 회장의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라는 저서에 나와있는 글귀였다. “도전하라, 도전하다보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을 이룰 수 있다." 이 책의 글귀가 자신을 움직이게 만들었다는 고 대표는 편입공부를 하던 시기에 도전하자 라는 마음으로 임하며 지칠 때마다 이 글을 보며 이겨냈다. 

이후 대학에 합격한 고 대표는 광고학을 전공하며 다양한 대내·대외활동을 경험한 후 자신이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언어와 관련한 통역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무역회사에서 근무하며 중국어에 본격적으로 주력하게 되는데, 특히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중국인 바이어들과의 잦은 만남으로자신이 알던 중국어로 대화하였을 때 효과적인 대화가 이루어져 중국어에 대한 성취감과 흥미를 더욱 가지게 되었다.

청년 중국어는 8년간 한국인에게 중국어를 가르쳐온 중국인 선생님과 고 대표가 함께 2017년부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사업을 확장하여 한국 학생들에게 중국어 강의를 제공하는 원어민 전화중국어 학원이다. 초중고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승무원 준비생 등이 등록하고 있으며, 외국어는 원어민에게 직접 배우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 고 대표는 중국 산동성의 웨이하이에 현지인 선생님들과 교육팀을 만들어 함께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고 대표가 집필한 ‘중국어 회화를 위한 청년펄독서’는 기존의 중국회화책과 차별화를 보이는데 실제 중국인과 사용하는 중국어 회화 질문 250개를 엄선하였고, 회화를 함에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자신의 문장을 머릿속에서 만들어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고 대표는 책으로만 외국어 공부를 했던 자신을 돌아보며 청년중국어 필독서를 만들었다. 언어는 자유롭고 즐거운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의 외국어 공부는 암기와 예습복습의 반복이며 학문적인 외국어를 배우기에 언어의 실체를 물어봤을 때 응용이 힘들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외국어를 할 때 들리면 어떡하지?' 라는 외국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운 마음을 깨뜨려주고 싶다는 고 대표. 그는 중국어는 우리에게 외국어이기에 틀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언어는 자연스러운 것이기에 말하는 것에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내뱉기를 조언한다. 이에 '청년중국어는대화라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 되고 싶다며 자신의 소신을 펼치고 있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어교사 윤혜정 프로필  (0) 2023.06.21
강사 이지영 프로필  (0) 2023.04.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