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장도연 프로필


장도연 코미디언
출생 : 1985년 3월 10일, 전라남도 영광
신체 : 키 174cm, 몸무게 53kg, 혈액형 A형
종교 : 천주교
소속사 : 코엔스타즈
학력 :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데뷔 : 2007년 KBS 22기 공채 코미디언


학력

서인천고등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 (전문학사) 

경희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중퇴)




1985년 생으로 수많은 연예인들을 배출한 경희대학교 출신이지만, 연극영화과가 아닌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출신. 졸업은 하지 못했다고 한다. 오늘부터 대학생에 출연해서 한 말에 따르면 입학도 토익 특별 전형으로 단 3개월 공부해서 930점이 나와서 합격했다고 한다. 후에 또다른 방송에 출연해 930점은 모의고사에서 받은 점수고 실제 입학시 성적은 903점이었다고 정정했다. 그래도 고득점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고 900점대면 대기업 입사가 지원이 가능한 수준이다.


용돈이나 좀 벌 생각으로 '톡킹18금' 이라는 케이블 프로에 출연했으며 덥썩 1등이 되어 상금을 획득한 후 방송에 흥미가 생겼고, 이 프로그램의 MC였던 신동엽은 이 프로에 출연했던 허경환과 장도연의 가능성을 발견, 개그맨 공채를 권유했다. 그리고 허경환과 장도연은 나란히 KBS 22기 개그맨 공채에 합격했다. 


개그우먼 중에서도 손꼽히는 장신이다.[3] 미모 역시 받쳐주기 때문에 가끔 히로인 역으로도 등장한다. 개그맨 데뷔초에 개그콘서트에서 곽현화, 성현주 등과 함께 미녀삼총사 설정 개그를 하기도 했었다. 한효주와 똑같이 생긴 얼굴로 화제가 된 적도 있었다. 둘 다 여성 연예인 중에선 손꼽히는 장신이라 비슷하다 생각하는 사람도 많았다. 이 때문에 봉숭아 학당에 나올 때는 한효주 드립을 치기도 했다. 그 외에는 가수 린과 비슷하게 생기기도 했다. 22기 동기 중에서 외모에 비견될 개그우먼으로는 곽현화가 있다. 하지만 곽현화와 달리 거침없이 망가지는 역할도 거리낌없이 맡는 편이다.


재밌는 TV 롤러 코스터의 극중 극인 '총 맞은 것처럼'의 2012년 8월 방송분에선 결혼 후 팔자를 핀 자기자랑을 하는 역할로 출연했는데, 가슴이 3배는 커졌다는 지적에 '애 낳고 모유수유하면 그렇게 된다'는 충공깽한 대사를 쳤고 반전 몸매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월 11일에 방영한 라스에서 장도연은 자신은 인맥이 좁다고 밝혔다. 박나래의 말을 들어보면 자존감이 낮다고 한다.


2013년 1월 18일에 사고를 쳤다. 종합편성채널 JTBC '이수근 김병만의 상류사회'를 촬영하던 도중 손발이 잘 맞지 않았는지 장도연이 김병만에게 따귀를 때리는 장면을 촬영한 직후 김병만이 한쪽 귀가 안 들린다고 호소해서 병원에 갔는데 고막파열이라는 진단결과가 나왔다. 이 때 김병만은 오히려 "열심히 하다보면 그럴 수도 있다."며 장도연을 격려했다.


그리고 2015년 코미디빅리그 정규 시즌에서 여자 사람 친구라는 코너로 복귀하여 양세찬과 케미를 선보였다.


썰전, 콩트 앤 더 시티에서도 출연했다.


2015년 3월 4일자 라디오스타 에 출연해 개그맨 이용진을 좋아했었다고 밝혔다. 당시에는 나름 진지하게 좋아했었다 한다.


2017년 1월 8일 복면가왕에 말괄량이 삐삐라는 이름으로 참여해서 예선전 상대인 팥의 전사 호빵왕자와 같이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불렀다. 그 뒤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으며 '왜 하필 18표냐며 가면이 없었더라면 방송사고가 났을 거'라며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2018년 '아찔한 사돈' 남태현 ♥장도연, 심쿵 만발 커플 등장



개그 콘서트


키컸으면 - 이수근, 정명훈과 달리 키 큰 여자

장도연이 이수근보다 10cm 이상 키가 크다는 점을 이용해 출연.


시간여행 - 이상민의 여친


사랑이 팍팍 - 쌍둥이의 담임 선생님


패션 No.5


봉숭아학당


슈퍼스타 KBS


코미디 빅리그


썸앤쌈


여자사람친구 - 장도팔


Love is 뭔들


그린나이트


브로맨스



제19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 희극인상


제20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개그부문 최우수상


제6회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 문화예술인 희극부문


장도연 사진, 화보, 비키니














맥심 레전드 장도연 동영상


장도연 인스타그램 사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장혁 프로필  (3) 2018.10.09
탤런트 김채은 프로필  (0) 2018.10.09
영화배우 한고은 프로필  (1) 2018.08.10
영화배우 장신영 프로필(탤런트)  (0) 2018.07.05
영화배우 홍수현 프로필(탤런트)  (0) 2018.07.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