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신아영 프로필


신아영 MC, 아나운서
출생 : 1987년 2월 18일, 경기도 과천
신체 : 키 169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씨그널 엔터테인먼트그룹
학력 : 하버드 대학교 역사학과 졸업  외 1건


신아영 사이트

신아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youngshinn/

신아영 트위터 : https://twitter.com/ayoungshin


신아영 학력

과천문원중학교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하버드대학교 역사학과 학사


2011년 9월 SBS ESPN에 입사해 SBS Sports에서 'EPL 리뷰', '베이스볼 S', '스포츠센터 S' 등을 진행했었으나 2015년 1월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활동 중.

사실 본업보다는 본인의 엄친딸 속성 덕분에 더 유명하다.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했다.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포함해 총 4개 국어를 구사하며, 영국 은행인 스코틀랜드 왕립 은행 인턴 경력이 있다. <현장토크쇼 TAXI>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행정고시 수석인 아버지 신제윤 전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전국 모의고사 1등을 해보신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났다. 위에 쓰여진 화려한 스펙은 본인 스스로의 노력도 있겠지만 부모님에게서 물려받은 명석한 두뇌도 한 몫 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나 본인 성격 자체가 허당끼와 푼수끼가 넘쳐서 이미지만 보면 엄친딸, 엘리트 느낌은 돋보이지 않는다.


리버풀 FC의 대단한 팬으로 콥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덩달아 역시 선수 중 스티븐 제라드를 제일 좋아한다. 특이한 건 리버풀의 암흑기인 호지슨 시절에 팬이 됐다고. 그 풋볼드립(...)도 몇 개 아는 듯하다. 자세한 건 디시 인터뷰 참조. 소위 현실적으로 아나운서 생활을 위해서 스포츠 중계를 하는 여(女)아나운서와 달리, 축구에 대한 상식이나 관심이 상당한 편이다. 솔직히 여아나운서가 <원투펀치>와 같은 헤비 전문 프로그램에 들어가기가 쉽지 않으니 말이다.


원투펀치에서 승부 예측을 잘해서 첼지현과 한준희를 축알못으로 만들어버렸다.신아영의 원펀치


SBS ESPN 입사 이후 채널A 면접에도 합격했으나, 본인의 축덕 기질 때문에 SBS ESPN에 남았다. 하지만 아이러니한 게, 입사 이후의 행보를 보면 당시 축구 방송에 비해 농구 인터뷰 방송 비중이 높았다.


2014년 <스타킹> 뮤지컬 킹 결승 진출과 <더 지니어스:블랙 가넷> 출연으로 차츰차츰 활동 반경을 넓히면서 프리랜서로 전향해, 현재는 씨그널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됐다. 최초 H2스포츠미디어에서 김민아 아나운서와 한솥밥을 먹기도 했다.


예능 프로그램은 대부분 패널이나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었지만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진행자로 낙점돼 신이 불공평하다는 걸 증명하는 사례가 돼버렸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포함해 4개의 고정 프로그램에서 MC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프리랜서 아나운서와는 다르게 성공적인 행보라고 볼 수 있다.



신아영 화보, 사진












신아영 비하인드컷









신아영 고추드립


'아나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나운서 박신영 프로필  (0) 2018.01.26
아나운서 손정은 프로필  (0) 2017.12.14
아나운서 배현진 프로필  (0) 2017.12.09
아나운서 조수애 프로필  (0) 2017.10.28
아나운서 김보경 프로필  (0) 2017.09.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