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애국당 국회의원 조원진 프로필


조원진 국회의원
출생 : 1959년 1월 7일, 대구
종교 : 개신교
소속 : 대한애국당 공동대표
지역구 : 대구 달서구병
의원 선수 : 3
의원 대수 : 18, 19, 20
학력 :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분석학 전공 행정학석사
수상 :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외 11건
경력 : 2017.08 대한애국당 공동대표  외 31건


조원진 사이트

조원진 공식사이트 : http://www.chowonjin.com/

조원진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01

조원진 유튜브 : http://www.youtube.com/channel/UCLECa2I2kwFtLpWyfghKzRA


조원진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분석학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대우그룹 중국기획조사부장으로 근무했다. 대구 달서구에 출마하여 제18·19·20대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냈다.


2017년 4월 8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여 새누리당에 입당했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현장에서 새누리당 대선 후보로 추대되었다. 4월 11일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경선 후보로 단독 입후보한 조원진을 대선 후보로 공식 확정했다. 2017년 6월 새누리당의 정광용파에 의해 제명 결정되었고, 2017년 7월 정미홍, 변희재, 허평환 등과 함께 새누리당을 탈당하여 대한애국당을 창당하였다.



세월호 관련 소동과 발언

2014년 7월 2일,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기관보고 중 "싸우지 말라"고 말리는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삿대질을 하며 "당신 누구야?", "유가족이면 좀 가만히 있어라"라고 고성을 지르며 막말 소동을 일으켜 논란을 일으켰다.

2014년 7월 11일, 세월호 사고의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마지막 기관보고에서 세월호 참사를 조류인플루엔자(AI)와 비교해 다시한번 논란을 일으켰다.


허위 의혹 제기

그는 11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과 노무현 정부 사이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며,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게 “전직 대통령이 해양수산부 장관을 할 때 유병언하고 밥 먹은 사진이 나왔다. 확인해봤냐?”는 질문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실제 그 사진에 등장하는 사람은 유병언씨가 아니라 참여정부 경제보좌관을 지낸 조윤제 서강대 교수였다. 그는 이후 사진이 사실이 아닌 것을 알면서도 그런 질문을 했다고 시인했다. 하지만 그는 지금까지 아무런 공식 사과도 하지 않고 있다.


헌법 관련 발언

조원진은 2월 4일 '신율의 출발 새아침' 라디오 인터뷰에서 유승민 의원을 겨냥해 "헌법보다 대통령과 인간관계 먼저"라고 발언하였다.[8] 또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우선인 것 아니냐"라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발언은 언론과 다수에게 많은 비판을 받았다. 서울대 조국 교수는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유승민 전 원내대표를 겨냥해 "헌법 위에 사람이 있는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 "반헌법적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조 교수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은 '입헌공화국'이 아니라 '입헌군주국'이라는 반헌법적 선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진박 핵심 조원진, 이런 헛소리를 하면서도 부끄러운 줄 모른다"면서 "전 헌법학교수인 '진박' 후보 정종섭 전 장관은 이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라고 비판했다. 역사학자 전우용은 트위터에 “법보다 인간관계를 앞세우는 집단이 조폭집단이다. 이런 집단이 지배하는 영역이 '암흑가'이고, 이런 집단이 다스리는 나라가 '암흑국가'"라면서 "'헬조선'이라는 말이 공연히 생긴 게 아니다"고 비판했다. 동양대 진중권 교수는 "의리 때문에 법률을 위반하는 조폭은 봤어도, 의리 때문에 헌법을 무시하는 조폭은 처음 본다"고 비꼬았다.


조원진 "문재인씨" 호칭 논란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문재인 씨”로 지칭해 논란입니다. 조원진 대표는 정당정책토론회 도중 현 정부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씨가 제대로 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고 본다”고 주장했는데요. 호칭에 주의해달라고 사회자가 당부했지만 “대통령으로서 잘해야지 대통령이라 부른다”며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조원진 역대 선거 결과

선거

대수

직책

선거구

정당

득표수

득표율

순위

당락

비고

7·21 재보궐

15대

국회의원

대구 북구 갑

무소속

2,453 표

5.01%

4위

낙선

 

총선

16대

국회의원

대구 북구 갑

무소속

5,526 표

7.56%

4위

낙선

 

총선

18대

국회의원

대구 달서구 병

친박

26,357 표

49.23%

1위

당선

초선

총선

19대

국회의원

대구 달서구 병

새누리당

49,842 표

74.77%

1위

당선

재선

총선

20대

국회의원

대구 달서구 병

새누리당

43,817 표

66.24%

1위

당선

3선

대선

19대

대통령

대한민국

새누리당

42,949 표

0.13%

6위

낙선

 


대통령을 "문재인씨"라 부르는 조원진이 네가지가 없다 생각하시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