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이태임 프로필


이태임 탤런트, 영화배우
본명 : 이경원
출생 : 1986년 9월 2일, 울산
신체 : 키 170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
소속사 : 매니지먼트 해냄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
데뷔 : 2008년 MBC 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
수상 : 2017 제10회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핫스타상  외 2건



이태임 학력

성광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중퇴



성광여고 졸업 후 패션디자인을 전공했으나, 22살 때인 2007년 길거리에서 캐스팅돼 도브 CF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들어서게 되었다. 이후 1년 정도 연기자 훈련 기간을 거쳐 오디션을 보기 시작해,

2008년 첫 출연작인 MBC 주말연속극 《내 인생의 황금기》에서 유태일(이종원 분)의 여동생으로 철부지 시누이인 유태영 역을 맡으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태임은 2009년 KBS 사극 《천추태후》에 신라계 미녀 김밀화 역으로 출연 후 10월부터 방송된 SBS 아침드라마 《망설이지마》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망설이지마》에서 그녀가 맡은 역할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복수를 꿈꾸는 장수현 역이었다. 2010년 2월까지 방송된 《망설이지마》는 평균시청률 13%, 최고시청률 17.1%를 기록했다(AGB닐슨). 이태임은 이 작품으로 2009년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2010년에는 6월부터 방송된 KBS 주말드라마 《결혼해주세요》에 김태호(이종혁 분)와 남정임(김지영 분) 부부 사이에 갈등을 초래하는 태호의 후배이자 아나운서 윤서영 역으로 출연했는데, 수영복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태임은 2011년 영화 《특수본》에 엄태웅, 주원, 정진영, 성동일 등과 함께 캐스팅되어 여형사 정영순 역을 맡으며 영화 무대에 데뷔하였다. 2013년에는 두 번째 영화로 양동근, 주상욱 등이 출연한 《응징자》에서 창식(양동근 분)의 약혼녀 지희를 연기했다. 두 작품 모두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했는데, 《특수본》은 손익분기점인 120만 명에 못 미치는 1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응징자》는 19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이후 이태임은 2014년 종합편성채널 JTBC의 주말드라마 《12년만의 재회: 달래 된, 장국》에 이소연, 남궁민 등과 함께 출연해 준수(남궁민 분)를 짝사랑하는 정형외과 레지던트 주다해를 연기했다. 이 작품은 저조한 시청률로 기획됐던 50회를 채우지 못하고 26회만에 조기종영하였다. 같은 해 6월 개봉한 영화 《황제를 위하여》에서는 이민기, 박성웅과 함께 출연해 룸살롱 마담 차연수를 연기했다. 이 작품은 이태임과 이민기의 베드신이 화제가 되었으나, 59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데 그쳐 흥행에는 실패하였다.


이태임·김예원 욕설 사건

2015년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장에서 이태임이 예원에게 일방적으로 욕설을 퍼부으며 트러블을 일으킨 후 하차를 결정한 것이라는 기사가 뜨며 논란이 되었다. 기사에 실린 방송 관계자의 말을 빌리자면 촬영 도중 같이 촬영을 하고 있던 예원이 물에 들어갔다 나온 이태임에게 괜찮냐고 묻자 갑작스레 심한 욕설을 하고 소란을 피웠다고 하며 전혀 화를 낼만한 상황이 아니었던지라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많이 당황했다고 한다.


이태임 측에서 예원이 무례한 언행을 했다는 주장에 "아무리 그래도 이유없이 욕했을리는 없으니까, 예원에게도 잘못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동조가 거의 눈곱만큼 있었을 뿐이었다. 토토가로 최고치로 올라온 예원의 인지도와 대비되게 이태임은 영화관련 개런티 루머로 이미지는 바닥을 치던 상황에서, 포탈을 비롯한 대다수 커뮤니티 반응은 예원에게 호의적이었고, 더불어 디스패치의 기사로 한 여자 연예인을 매장 시키는 방향으로 끝나는듯 했다.


그런데 3월 27일, 사건의 동영상 원본이 공개되면서 디스패치가 편파적인 왜곡, 분란조장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기레기들은 믿을게 못 된다. 녹취록 공개 이후 역풍은 엄청났다. 그 동안 이태임과 예원에게 향했던 (극성팬 이외의 대다수의) 여론이 정 반대가 될 정도. 그만큼 디스패치의 기사와 실제로 드러난 진실의 격차가 엄청났기 때문이다.


디스패치는 이후 베트남 해녀의 언어실력을 탓하는 애매한 사과문을 SNS에 올리고 한발 뒤로 빠지려 하면서 더 거센 까임을 받게 됐다. 또한 '이태임에 수건 건넸다가 욕설 세례… 반말한 적 없다', '예원은 결코 이태임에게 반말을 한 적이 없다.' 며 '촬영 당시 이태임씨가 물에서 나오자, 수건을 건네며 "괜찮으세요?" 라고 물었을 뿐. 반말도 마찰도 없었다.' 라는 거짓말을 했던 예원과 예원의 소속사도 곤경에 처하게 된다.


이 논란은 언쟁을 벌인 당사자들 뿐만이 아니라 거짓 언플을 주도한 예원의 소속사 스타제국, 공영 방송국이면서 공정성을 완전히 잃었던 MBC, 추측 기사로 결론을 내버린 디스패치에도 큰 책임이 있다. 아니, 오히려 당사자들보다 더 큰 책임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록 속은 입장이긴 하지만, 누리꾼들 역시 진상이 밝혀지기 전까지 이태임에게 인신공격급의 발언을 셀 수도 없이 던졌다. 객관적인 증거가 나오기 전에 함부로 속단하고 상대를 비난해서는 안될 것이다. 이로 인해 찌라시를 받아적는 연예 언론과 그에 쉽게 휩쓸리는 여론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태임 은퇴 선언



이태임 출연 드라마

연도

제목

방송사

배역

비고

2007

9회말 2아웃

MBC

단역

1회에 출연

2008

내 인생의 황금기

MBC

유태영

 

2009

천추태후

KBS2

김밀화

 

망설이지마

SBS

장수현

 

2010

결혼해주세요

KBS2

윤서영

 

2014

12년만의 재회: 달래 된, 장국

JTBC

주다해

 

2015

내마음 반짝반짝

SBS

이순수

 

유일랍미

드라마 H & TRENDY

박지호

 

2016

안투라지

tvN

 

특별출연

2017

품위있는 그녀

JTBC

윤성희

 


이태임출연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1

특수본

정영순

 

2013

응징자

지희

 

2014

황제를 위하여

차연수

 


이태임 수영복, 화보, 비키니, 레쉬가드 프로필 사진












이태임 예원 욕설 영상 원본



snl예원사과



[M2] 이태임을 보는 예원의 표정과 첫 심경고백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배우 현빈 프로필  (0) 2017.11.11
영화배우 이연희 프로필  (0) 2017.11.10
영화배우 마동석 프로필  (5) 2017.11.03
영화배우 클라라 프로필  (0) 2017.10.27
영화배우 류현경 프로필  (0) 2017.10.02

+ Recent posts